[학사][외식경영]외식 산업을 통해 본 우수고객 마케팅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론
1. 외식사업의 정의
2.외식마케팅의 의의

III.본론 2
1.고객 만족
2.총체적 고객만족
3.진정한 고객 만족 경영
4.고객만족 경영의 실천
5.고객 만족 경영의 유의점
6.고객만족의 가치
7고객만족의 활용

IV.본론 3
1.관계마케팅의 개념
2.우수고객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3.관계 마케팅을 구현하기 위한 기술적, 정신적 요소
4.우수고객 마케팅 확립을 위한 구체적 방법
5.고객 차별화가 필요한 이유


V.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서론

고등학교 시절 과학 과외를 하던 선생님께서는 밥 사주실 일이 있으면 언제나 베니건스에 나를 데리고 가셔서 밥을 사주시곤 하셨다. 그런데 그곳에서 나는 특이한 점 한 가지를 발견할 수 있었다. 선생님께서 그곳의 종업원 및 지배인들과 친구처럼 농담을 주고받고 또 지배인들 역시 선생님께 특별한 대접을 해 주는 것을 느낄 수가 있었다. 다른 음식점에서 흔히 보아오던 손님과 종업원의 관계를 벗어난 그 이상의 관계가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선생님께서는 워낙 성격이 좋고 붙임성이 좋아서 몇 번 자주 오다 보니 금방 친구와 같은 관계를 가질 수 있었다고 한다. 이제는 다른 음식점에 가고 싶다가도 가족 같은 베니건스의 분위기가 그리워 다른 곳에는 가지 못한다는 선생님의 푸념을 듣고 난 이런 생각을 하였다. 선생님은 자발적으로 베니건스와 관계를 확립한 것이지만 기업이 적극적으로 고객과의 관계 확립을 시도하여 성공한다면 선생님처럼 절대적으로 충성하는 다수의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이다. 또한 강남구 청담동에는 '스케치(Sketches)'라는 파스타 전문점이 있다. 고급스런 음식점이 즐비한 청담동에서 스케치는 충성스런 고정고객을 확보하여 큰 성공을 보이고 있으며 나 역시 스케치의 충성스러운 팬이다. 이처럼 스케치가 90년대 이후 우후죽순처럼 양산된 여러 파스타 전문점들을 상대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이유를 들자면 감각적인 실내 장식, 저렴한 가격 등의 여러 가지 요인을 꼽을 수 있겠지만 역시 가장 큰 이유는 고객의 한 사람 한 사람의 입맛에 맞추는 주문형 파스타에 있다
참고문헌
1."고객을 유혹하고 판매를 촉진하는 비하인드 마케팅 "심리마케팅연구회 거송미디어 2001년
2."마케팅입문" 박영균 인터비젼 2001년
3."책에는 없는 마케팅" 김학선 리빙북스 2001년
4."돈 버는 마케팅은 분명 따로 있다" 제이 에이브러햄 더난출판사 2001년
5."마케팅" 편집부 한국마케팅연구원 2001년
6."MARKETS AND CORPORATE GOVERNANCE IN KOREA"김정호 자유기업원 2001
7."네트워크마케팅 핸드북"지그 지글러와 존 헤이 용안미디어 2001년
8."마케팅 전략 실천 툴" 한상철 한솜 2001년
9."너희가 마케팅을 아느냐 " 최승현 한언 2001년
10."외식업 마케팅" 신봉규 외 학문사 2001년
11."호텔 외식산업마케팅 " 정익준 형설출판사 1997년
12."호텔 외식 관광마케팅 PHILIP KOTLER 외 석정 2000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연구소와의 공동개발을 마치기까지 어려움도 많았으나 이 때의 성과로 인해 새로운 사업영역의 독립법인인 ○○라인의 설립 멤버로도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까지 근무했었던 ○○라인 경영지원팀에서 검색엔진개발 관련 해외업무 및 국내외관련업체, 공동연구대학과의 코디네이션 및 마케팅 등을 비롯해서 기술 및 제품 개발 이후에는 비서직과 총무직까지 포괄적으로 맡았습니다. 다년간의 사회생활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경영을 통해 글로벌 외식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라는 말을 하였다.Ⅱ. 기업의 외부환경 분석1. (주)CJ푸드빌의 외부환경 분석표기회요인과 위협요인 분석표기회요인과 위협요인WeightRateWeighted Score기회요인중국 진출 가능성 증가0.2251.10사회 트렌드에 따른 외식업의 수요증가0.1840.72‘외식산업진흥기본법’ 제정추진0.0910.09주방기기와 로봇기술의 발달0.1040.40위협요인세계 원맥가격 급등으로 밀가루가격 급상승0.0820.16외식산업

  • CJ푸드빌 분석, 프렌차이즈 브랜드사례, CJ푸드빌 비비고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브랜드전략, 해외진출 성공요인, 한식세계화 진출,
  • 경영의 실천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항상 사랑을받는 기업, 사회가 존경하는 기업,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는 기업, 협력회사들이 함께 하고 싶은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초일류 기업.2010. 04‘한국의 대표브랜드’ 한식 부문 1위 선정 2010. 04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한국의 우수서비스인증’ 획득 2010. 03일본능률협회 선정‘글로벌브랜드역량지수’서비스 만족도 부문 1위 선정 2010. 03브랜드스톡 선정‘대한민국 브랜드스타’브

  • [국제경영] 맥도날드와 롯데리아 성공과 실패
  • 目 次I. 서 론 : 기업선정동기와 연구의 시사점II. 본 론1. 중국시장 분석1) 중국 패스트푸드 산업2) 중국 유통시장 3) 소비자 분석관 상관습2. 롯데리아1) 롯데리아 기업분석2) 중국 환경3) 중국 진출 전략4)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5) 중국 진출의 문제점6) 중국 진출 후 관리3. 맥도날드1) 맥도날드 기업분석2) 중국 환경3) 중국 전략4)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5) 중국 진출의 성공요인6) 중국 진출 후 관리III. 결 론IV. 신문 기사 및 참고 자료I. 서 론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산업디자이너 73.디자인-의상디자이너 74.디자인-제품디자이너 75.디자인-캐릭터디자이너 76.디자인-패션/잡화77.디자인-패션디자이너78.디자인-응용미술 79.인테리어-시공/설계80.인테리어-실내디자인 81.IT-디자인/웹디자이너 82.IT-웹디자인/그래픽디자인83.IT-웹디자인 84.IT-웹마스터 85.무역/경영 -사무직86.무역-마케팅87.무역/무역회사 88.무역/무역전문가 89.무역-일본해외영업 90.무역-중국무역/마케팅 91.무역-해외영업 92.무역사무-일본무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