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재표분석] SM 엔터테인먼트와 JYP 엔터테인먼트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엔터테인먼트사업의 특징 및 기업 소개
2. 대차대조표 분석
3. 손익계산서 분석
4. 부실예측 분석
5. 전반적인 평가 및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
엔터테인먼트기업의 특성
High Risk, High Return
수용자의 인구학적인 변동이 심하여 시장 수요 예측이 어려움 (투기적 성격)
연관수요의 창출효과가 큰 고부가가치 산업
안정적인 팬 확보 및 기획력으로 흥행에 성공할 경우 고 수익 창출
문화와 인적자원에 기반한 지식창조형 사업
다양한 문화전통과 우수한 인적 자산, 기술개발 잠재력을 지닌 한국에 유리
연예산업의 규모가 커지면서 전문화된 기업형 매니지먼트 회사 등장
㈜에이스타스엔터테인먼트, ㈜싸이더스, ㈜SM엔터테인먼트, ㈜GM프로덕션 등
해외 음반사의 직배가 가능해 지면서 해외 메이저 음반사가 국내 시장에 진출 국내 유수의 대기업이 음반 시장에 진출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음반업체들의 영향력 감소, 기획력을 가진 신규 제작사 및 음반 업체들이 급부상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등은 10대 들의 취향에 맞는 스타 발굴, 스타마케팅을 통해 연이은 성공을 거둠
CD에 의존한 기존의 음반시장이 축소되고, MP3나 스트리밍서비스, 컬러링과
같은 디지털 음반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음
< 국내 음반시장 규모 >
구 분 '95 '96 '97 '98 '99 '2000 '2001 '2002 '2003 '2004
국내시장(억원) 3,790 4,045 4,104 3,530 3,800 4,104 3,733 2,861 1,833 1,338
세계시장(억불) 375 377 380 381 385 369 337 322 320 336
구 분 2000 2001 2002 2003 2004
온라인시장규모(억원) 450 911 1,345 1,850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