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재표분석] SM 엔터테인먼트와 JYP 엔터테인먼트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엔터테인먼트사업의 특징 및 기업 소개
2. 대차대조표 분석
3. 손익계산서 분석
4. 부실예측 분석
5. 전반적인 평가 및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엔터테인먼트기업의 특성

High Risk, High Return
수용자의 인구학적인 변동이 심하여 시장 수요 예측이 어려움 (투기적 성격)
연관수요의 창출효과가 큰 고부가가치 산업
안정적인 팬 확보 및 기획력으로 흥행에 성공할 경우 고 수익 창출
문화와 인적자원에 기반한 지식창조형 사업
다양한 문화전통과 우수한 인적 자산, 기술개발 잠재력을 지닌 한국에 유리
연예산업의 규모가 커지면서 전문화된 기업형 매니지먼트 회사 등장
㈜에이스타스엔터테인먼트, ㈜싸이더스, ㈜SM엔터테인먼트, ㈜GM프로덕션 등


해외 음반사의 직배가 가능해 지면서 해외 메이저 음반사가 국내 시장에 진출 국내 유수의 대기업이 음반 시장에 진출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음반업체들의 영향력 감소, 기획력을 가진 신규 제작사 및 음반 업체들이 급부상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등은 10대 들의 취향에 맞는 스타 발굴, 스타마케팅을 통해 연이은 성공을 거둠


CD에 의존한 기존의 음반시장이 축소되고, MP3나 스트리밍서비스, 컬러링과
같은 디지털 음반시장이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음


< 국내 음반시장 규모 >


구 분 '95 '96 '97 '98 '99 '2000 '2001 '2002 '2003 '2004
국내시장(억원) 3,790 4,045 4,104 3,530 3,800 4,104 3,733 2,861 1,833 1,338
세계시장(억불) 375 377 380 381 385 369 337 322 320  336


구 분 2000 2001 2002 2003 2004
온라인시장규모(억원) 450 911 1,345 1,850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에스엠 sm 엔터테인먼트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 SM Entertainment 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1) 기업선정 배경(2) SM Entertainment 소개 (3) SM Entertainment 의 해외 진출 동기3. SM Entertainment 의 성공 전략(일본 중심으로) (1) 일본 시장 특성 분석 (2) 시장 선택 (3) 진입 방법 (4) ‘보아’ 사례를 통한 전략과 성과분석 (5) 일본에서의 성과(6) 중국진출을 위한 전략과 그 성과4. 타 엔터테인먼트사와의 비교 (1) YG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와의 비교(2) SM이 가진 경쟁우위5. 맺음말SM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 과

  • [회계원리] SM엔터테인먼트의 재무제표 분석 및 주가분석 -JYP Ent와의 비교를 통해서
  • SM엔터테인먼트의 재무제표 분석 및 주가분석-JYP Ent.와의 비교를 통해서목차1. 서론2. 시장 및 기업소개2.1 엔터테인먼트 산업2.2 분야별 매니지먼트 체계와 운영방식2.2.1 가수 매니지먼트2.2.2 배우 매니지먼트2.2.3 매니지먼트의 주체 - 매니저2.3 SM 엔터테인먼트 소개2.4 5 star model로 분석한 SM 엔터테인먼트와 엔터테인먼트 산업3. SM엔터테인먼트와 JYP의 재무제표 분석3.1 SM엔터테인먼트의 재무제표 분석3.2 JYP 엔터테인먼트의 재무제표 분석3.3 SM

  • [매체학] 대중가요 가사의 신화적 속성
  • JYP, YG 엔터테인먼트 아이돌 중심의 가요가사 신화적 속성과 이데올로기 연구1. 들어가며2. 아이돌 가수와 대중가요3. 연구 대상 및 연구 문제4.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의 노래5.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의 노래6.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의 노래7. SM, YG, JYP 각 소속사 아이돌 그룹의 특징과 각 신화 종합 정리 비교8. 신화, 이데올로기와 사회적 영향9. 나가며목 차- 1 소속 가수들의 노래 서사구조 분석- 2 소속 가수 노

  •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SM엔터테인먼트 향후전략수립 PPT - SM 마케팅연구
  • 마케팅발표1. SM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정의3. 3대기획사 전략비교(1) SM엔터테인먼트(2) YG엔터테인먼트(3) JYP4. SM엔터테인먼트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M엔터테인먼트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향후전략수립1. SM엔터테인먼트 기업소개SM엔터테인먼트는 1995년 설립되었으며 음반기획 및

  • sm 경영분석 SM 글로벌 SM 뮤직 SM 마케팅 SM 이수만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목차서론- 선정동기- 기업소개(연혁 & 경영철학&해외시장)본론- 회계자료 분석(기업분석 & 재무분석)- 비 회계자료 분석(SWOT분석 & SWOT전략)- 경쟁사 분석(JYP Entertainment)- 비교분석 (SM & JYP)4. 결론 & 시사점서론선정동기기업소개(연혁 & 경영철학& 사업영역) *21세기 부가가치 사업의 Key Word 문화 콘텐츠 사업*문화 콘테츠 사업의 중심축 엔터테인먼트 사업*기업형 매니지먼트 회사의 주도적 주체 SM Entertainment선정동기회 사 명 : ㈜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