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라네즈옴므 그루밍족을 겨냥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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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그루밍족
&브랜드소개
환경분석

2. 수요예측

3. 전략목표

4.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GROOMING 族


남성인데도 치장이나 옷차림에
금전적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람
(국립국어원 신조어

메트로 섹슈얼
위버 섹슈얼
크로스 섹슈얼
노무족


여성의 뷰티(Beauty)에 해당하는 미용용어
+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
+ 그루밍족의 최대관심사는 피부
+ 피부, 두발, 치아관리, 성형수술까지 포함


부드럽고
자상한 남성상


터프가이
새로운 반항아


1. 환경분석


남성화장품 시장의 급성장  많은 경쟁자 등장
대형 수입 화장품의 국내 화장품 시장 위협



브랜드명 타켓
고객 이미지 전략
꽃을 든
남자 20대
초중반 남성 남성화장품 시장에 메이크업의 개념을 처음 도입
남자에게 깨끗한 피부의 중요성을 처음 유행시킴
미래파 20대 중반 30대 중반의 직장인 남성 마스크 팩 출시
남성 화장품을 기능성 제품으로 확장
오딧세이 30대 이상의 전문 직장인 감각적인 CF
감성적, 고급적,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 추구
보닌 20대
도시 인텔리 남성 조각 같은 얼굴과 피부를 지닌 아름다운 남성상 제시
남자에게 피부의 중요성 강조(실용적인 측면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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