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관리시스템] 포스코건설과 기획예산처의 KMS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지식과 지식경영

2. 포스코 건설의 지식경영과 지식경영시스템
회사소개, 추진방향, 도입배경
Off-line 과 On-line에서 지식경영, 향후전망

3. 기획예산처 지식관리시스템
도입배경, 추진경위, 이용현황,
문제점, 해결방안

4. 포스코건설과 기예처 KMS비교분석
본문내용
포스코건설 지식경영시스템(KMS)
언론이 본 포스코 건설
포스코건설(www.posec.co.kr, 포스코개발에서 3월부터 상호변경) 경영진은 올해 초 사내 설문조사 결과를 보고 기분좋은 충격(?)을 받았다.
회사의 미래에 대한 견해를 묻는 질문에 '많이 발전할 것이다'(55%)와 '발전할 것이다'(34%) 등 긍정적 답변이 89%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해 5월 똑같은 주제로 설문조사를 했을 때 '어려워질 것'이라고 응답한 직원들이 55%를 차지했던 것과 비교할 때 완전히 상반되는 결과가 나온 것. 불과 8개월만에 직원들의 태도와 마음가짐을 크게 변화시킨 것은 과연 무엇일까.
포스코건설 사람들은 '지식경영'을 대표적인 요인으로 꼽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처음 지식경영을 시작할 때 다른 기업과 차별화된 접근 방법을 시도했다.
과거 실시했던 '경영혁신운동'이 별 소득없이 끝났던 기억 때문에 절대 형식적인 것에 집착해서는 안된다는 생각에서였다.

 참고자료(매경 기사, ‘02.3.4)

1. 회사 소개

회사 개요
- 사명: 주식회사 포스코 건설
- 창립: 1994 .12 .1 .
- 인원: 1,300명
- 사업분야: 철강,토목, 건축,에너지, 환경 (엔지니어링 & 건설)
(그래프)

지식경영 접근 방법
수요자(직원) 관점에서 할 것인가 아니면
공급자(회사)관점에서 할 것인가?
문화적 관점에서 할 것인가 아니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지식경영의 형태에는 ‘인적 네트워크 중심 형’, ‘시스템 중심 형’, ‘web2.0 형’ 등을 들 수 있다. 현상진단 지식경영 기법 도입의 확산과 실패 양상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는 국가, 기업, 개인이 얼마나 많은 지식과 정보를 갖고 있느냐에 따라 경쟁력이 결정된다. 이처럼 지식이 경쟁력의 핵심으로 대두되면서 최근 기업에서는 지식의 창조, 공유, 축적, 활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지식경영’이 당면과제로 부상했다. 이에 한국의 많은

  • 지식경영개론 레포트
  • 지식경영을 도입할 때 어려웠거나, 이랜드 지식경영만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논의했던 내용들을 요약하고 급변하는 시대에 우리 기업들의 변화 경영으로서 올바른 지식경영에 대한 우리 조원들의 결론을 도출해보고자 한다. 본론 Ⅰ 지식경영에 대한 일반적 이해 참고서적SK c&c, 유영만 포스코 경영 연구소 윌리엄 해럴 엮음 양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시스템의 문제 진단이 있어야 한다는 판단 하에 분석작업을 실시, 적잖은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먼저 프로세스문제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로 압축되었다. 첫번째, 주문에 대한 납기 약속이 정확히 지켜지지 못하고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대로 줄 수 없는 등 고객 지향성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두번째, 중앙집권적인 영업 및 생산관리 체제로 현지 시장요구사항을 제대로 충족시키지 못하고 연결프로세스가 부족하여 글로벌한 관점이 미약하다

  • [마케팅조사] 건설업환경분석과 마케팅능력-아파트브랜드를 중심으로
  • 건설의 Marketing Capability1. 개 요2. 마케팅 개별능력(1) 지식기반 (2) 정보 분석3. 마케팅 과정능력(1) 조직내부 상호작용 (2) 조직외부 상호작용4. 마케팅 건축능력5. 전략적 성향과 마케팅 능력Ⅳ.마치며Ⅰ. 아파트건설업 개황 및 주요기업 비교1. 건설업 전체 개황(1) 산업의 특성건설업은 타 산업을 간접적으로 지원하여 경제성장을 뒷받침하는 보완적 산업으로서 특정한 토지를 바탕으로 노동, 자본, 자재와 경영 관리 등의 생산요소들을 결합하여

  • [경영학] 현대건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현대건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경영학원론 7조I. 현대건설 Team Project 목차☆ 서론○ 도입 ☆ 본론○ 기업의 역사- 현대건설의 과거- 부도의 원인과 모습- 위기 극복 과정 ○ 기업 분석- 현대건설의 기업개요, 구조 및 형태- 회계, 재무, 인사- 마케팅- 생산 (ERP)- 정보시스템○ 일반 현황 분석- 시장 내 타 브랜드 분석 및 비교- 현대건설의 브랜드 발전 방향○ 환경 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경영자 분석 - 과거에서 현재까지☆ 결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