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마케팅] cj뉴트라 생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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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nvironment Analysis
3C
SWOT
STP
4P

본문내용
기업연혁

1953.08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 설립 (삼성그룹 최초의 제조업)
1953.11 부산 1공장 준공 (우리나라 최초의 설탕 생산시설) 제당 사업 시작
1958.04 제분 사업 시작
1962.03 설탕 첫 수출
1963.12 조미료 사업
(중략)
1978.03 식품 연구소 설립
(중략)
1984.06 종합연구소 설립
(중략)
1987.05 음료 사업 시작
1988.03 사료공장 준공 (군산)
1988.11 인도네시아 조미료, 라이신 합작공장 계약체결
(중략)
1991.12 국내 식품업계 최초 매출 1조원 달성
1992.06 생활화학 연구소 개소
1993.07 CJ 독립경영 선언 (삼성그룹과 분리)
(중략)
1997.11 베이커리 '뚜레쥬르' 사업진출 냉동생지공장 준공
(중략)
CJ nutra (건강식품)1호점(목동점) 오픈
2002.04 핵산 세계일류상품 선정
2002.04 중국 청도공장 다시다 생산
2002.10 제일제당 주식회사 => CJ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2003.01 CJ 중국 해란강 문학상 개최
2003.03 CJ성도사료공장 준공
CJ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대통령상 수상
2003.05 필동 CJ인재원 개관


CJ창립 50주년 기념, 새로운 사가(社歌) CJ송 발표
2003.06 CJ, 창립 50주년 기념 '생활 속의 미술전' 개최
(중략)
2005.12 미국 식품유통법인 Annie Chun’s Inc. 인수
2006.01 CJ중국 공장 신설
2006.04 (주)삼호F&G 인수
(중략)
2007.01 미국 식품제조법인 CJ Omnifood, Inc. (구 Piomeer Trading, Inc.)인수
2007.04 일본 LION社, 제약OTC부문 전략적 제휴
2007.09 CJ주식회사 기업 분할,
사업 회사 '씨제이 제일제당 주식회사' 출범

< 생식시장의 확대 배경 >

환경적 요인 소비패턴의 변화 향후 기업 대응
제도정책 - 환경/자연주의
- 소비자 보호 정책
- 주5일 근무제 Well-being 소비
* 건강 환경에 대한 관심 고조
* LOHAS 확산 건강과 환경중시 마케팅 확산
* 웰빙 컨셉의 신브랜드 개발
* 환경 친화적 이미지 강화
인구통계 - 싱글족 증가
- 소자화 확산
- 고령화 심화 선택 ․ 집중형 소비
* 1인 1라이프스타일 증가
* 소비 구조조정 진전 개인별 맞춤화 상품 대거 출현
* 생활패턴 변화 추적이 필수
* 개인용 상품 일반화
경제산업 - 소득 양극화
- 개인가치 중심
- 디지털 급진전 관계지향 소비
* 소비자간 교류를 확대
* 소비자&기업간 관계구축 서비스의 고품질화 ․ 상품화 붐
* 교류지원사업 성장
* One-Person서비스 증대


생식의 국내시장 현황


초기 생식시장 도입기에는 만성질환자들의 식이요법

1997년이후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생식제품이 크게 확산

주로 무점포 방판중심의 유통구조

무려 80~100여개 생식업체 시장에 진입

건강, 친환경적인 사회적인 여건이 조성

생식의 건강지향적인 컨셉과 생식회사들의 적극적인 마케팅 어울어져 시장규모 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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