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론] 종가집 포장두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17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재 시장 상황 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사 분석
4. “두부종가”의 SWOT분석
Ⅰ. SWOT분석
5. IMC 전략 Point
•세부전략(커뮤니케이션 도구별 전략)
2) Sales Promotion
- 본문내용
-
1. 현재 시장 상황 분석
- 현재 포장두부시장은 시장선도 기업인 “풀무원”사의 제품이 시장의 70%정도의 Market Share를 차지하고 있으며 “초당두부”와 “시은두부”등의 소기업에 의한 시장형성. 향후 포장두부시장은 위생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현 시대의 Trend인 Well-Being Boom, Diet Boom 등에 좋은 음식으로 두부가 적합하다는 것이 이미 소비자들에게 인식이 되어 있기 때문에 향후 시장의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2004년 1800억원시장 규모 예상; 한국경제신문 2월12일 기사참조)
기존에는 비포장 두부 시장이 포장 두부 시장보다 규모가 더 컸으나, ‘03년 두 시장의 규모는 같아졌으며, ‘04년에는 포장두부시장이 비포장 두부 시장보다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2. 소비자 분석
- 두부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은 상당히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난다. 주부를 대상으로한 소비자 조사 결과 두부가 건강에 좋다고 인식하는 사람이 95%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고, 두부가 몸에 정말 좋다고 확신하는 사람도 85%가 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포장두부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포장두부가 위생적이고 안전하다고 여기고 있으나, 기존 판두부보단 고소한 맛이 덜하다고 느끼고있다. 소비자들은 안전하고 위생적이며, 추가적으로 두부의 고유한맛(고소한맛)에 대한 욕구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3. 경쟁사 분석
- 현 두부시장은 ‘풀무원’이 독점하고 있다. ‘풀무원’은 냉장 종합 식품회사로 ‘풀무원’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난다. 그러나 ‘풀무원’의 두부 제품에는 몇가지 약점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우선 두부 고유의 맛에대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