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라이프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소개]
[주요연혁]
[상품소개]
Sky Family+
Sky Movie+
Sky On+
Sky Green
Sky Combi
[상품별 가입자 현황(2007년)]
[경영상태]
1) 조직도
2) 주주현황
3) 재무제표
- 손익계산서
- 대차대조표
[시장 및 가입자 현황]
[SWOT 분석]
-Strength
1. 고화질, 고음질
2. 위성을 통한 산간오지 및 도서지역의 난시청 극복
3. (영어/수능)교육 전문 채널 - 스카이라이프만의 독점채널
4. 이동용 차량에 적합(60개 이상 다양한 채널)
5. 포인트 제도
6. 다양한 결합 상품
-Weakness
1. 비교적 고가의 수신기
2. 기상 변화에 민감
3. 채널 전환 시 딜레이 현상
4. 의무적인 약정 제도(3/5년)
5. 몇몇 채널에 편향된 시청률
-Opportunity
1.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질적 우위의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들의 증가
2. 아날로그TV방영 종료 -> 홈씨어터 및 HD고화질 TV의 보급 확대
3. 교육에 대한 관심 증대
4. 주5일 근무제로 인한 여가시간 증가
5. 관련기관의 규제 완화 가능성 기대
-Threat
1. 타매체의 디지털화 , 쌍방향화
2. 케이블 TV의 다채널 제공
3. 선발 업체(케이블TV)의 시장 지배력
4. IP TV의 등장
5. 방송발전기금과 전파사용료의 이중 징수
[효과적인 경영 전략]
1. 알라카르테를 통한 다양한 채널 선택권 보장
2. 셋톱박스 무료 제공
3. 수신료 : 저가형->케이블TV와 가격경쟁
4. PP들의 경쟁을 통한 프로그램 질적 향상 유도
5. PPV(Pay Per View)의 다양한 요금체계 도입
6. 2012년 아날로그TV 방영 종료로 인한 HD TV로의 교체가 불가피
7. PVR기능을 셋톱박스에 내장
8. 이몽룡 사장의 추진력을 바탕으로 스카이라이프의 이미지 확립
9. IPTV와의 결합 상품
[우리의 결론]
본문내용
[회사소개]
대한민국 서울에 위치한 디지털 위성방송 사업자로 2002년 3월 1일 정식 출범하였다. 무궁화 위성을 통해 디지털 신호를 전송하는 방식이기에 기존 아날로그 방송에 비해 화질이 좋고, 특히 수익성을 이유로 케이블TV가 서비스되지 않던 산간벽지에서도 수신이 가능하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기에 개국 초기 상당한 주목을 받았다.

첫째, 스카이라이프(SkyLife)는 국내 유일의 디지털 위성방송 사업자로 방송프로그램을 무궁화위성 3호를 통해 디지털 신호로 전송하기 때문에, 전국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방송과 통신이 융합된 21세기형 디지털방송이다. 둘째, 스카이라이프는 드라마, 스포츠, 영화, 다큐멘터리, 교육, 어린이, 뉴스, 음악 등 150여 개의 다양한 전문 채널을 SD급 고화질과 CD급 고음질로 제공하는 디지털 방송이다. 특히 40여개의 다양한 장르의 오디오 채널은 가요, 영미 팝음악, 월드뮤직, 재즈, 클래식을 CD급 고음질로 제공하고 있다. 셋째, 국내 최초의 디지털방송센터인 목동 방송센터와 용인 방송센터는 최첨단 디지털 시스템으로 구축되어 고품질 방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용인방송센터는 목동방송센터가 태풍이나, 폭우, 폭설 등으로 송출이 어려울 때 중단 없는 고품질의 디지털 방송 송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백업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넷째, 구매력이 높은 고소득층(월소득 2백만원 이상 71%, 월소
득 5백만원 이상 22%)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스카이라이프가 뉴미디어 시대의 디지털 구축으로 가장 효과적인 광고 매체로 급부상하고 있다. 과학적인 시스템 구축으로 가장 효과적인 광고 채널을 찾아주며, 국내 최초로 쌍방향 TV광고를 도입하여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는 광고매체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다섯째, 16:9의 와이드 화면, 진짜보다 생생한 입체음향이 시청자를 화면 속으로 빨아들일 것이다. 전국어디에서나 24시간 동안 HD방송으로 제공하는 HD전문채널인 SkyHD는 영화와 드라마는 물론 디스커버리채널 등 다큐채널, 스포츠, 쇼 프로그램 등을 고선명 HD화질과 돌비 디지털 5.1의 음향으로 제공한다. 또한 스카이라이프는 최첨단 디지털 방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① 고품격 HD방송서비스 - SkyLifeHD
② 국내 최초 PVR서비스 - SkyPVR
③ 국내 최초 최신영화 NVOD서비스 - 스카이초이스
④ 쌍방향TV서비스의 진수 - 스카이터치
⑤ EPG(Electronic Program Guide: 전자 프로그램 안내)채널

‘SkyLifeHD’는 국내 최다 15개 HD채널로 영화, 드라마,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아날로그 5배 이상의 화질, 4배 이상의 해상도로 눈의 피로감 없이 즐길 수 있으며, ‘SkyPVR’은 비디오테이프나 CD없이, 하드 디스크가 내장된 셋톱박스를 이용하여 100시간 분량의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저장하고 원하는 시간에 맞춰 재생해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인기 드라마나 교육 프로그램 등 시리즈물을 매번 녹화할 필요 없이 연속 녹화하는 '시리즈 녹화기능', 현재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자유자재로 정지시켰다가 다시 볼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 프로그램을 시청하면서 동시에 다른 프로그램을 녹화할 수 있는 '듀얼 레코딩 기능'을 제공한다. ‘스카이초이스’는 보고 싶은 영화를 주문하여 시청하는 PPV서비스 로, 흥행에 성공한 국내외 극장 대봉 영화를 엄선하여 매주 4~5편의 신규영화를 방영하므해 매월20여 편의 최신영화를 돌비 5.1의 고음질로 시정할 수 있다. 그리고 ‘스카이터치’는 TV를 통해 재미있는 게임을 즐기고, 정보, 운세, 날씨, 영화, 부동산 정보를 통해 더욱 편리한 생활을 즐길 수 있다. TV를 시청하다가 리모컨 하나로 피자를 주문할 수 있는 TV주문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개시했으며(현재 서비스 종료), 안방에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TV뱅킹서비스를 개시했다. 또한 기존 방송프로그램을 보다가 리모컨 버튼을 누르면 기존 방송을 그대로 시청하면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채널로 연동되는 연동형 데이터 방송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EPG채널’은 리모컨 하나로 원하는 채널과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아 볼 수 있다. 또한 예약 기능이 있어 예약된 프로그램 방송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채널이 전환된다. 그리고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비밀번호 기능을 활용하여 어린이나 청소년의 무분별한 시청을 방지할 수 있다.




[주요연혁]
2000년 12월 19일 위성방송사업자 선정 (KDB컨소시엄)

2001년 3월 30일 창립(한국디지털위성방송)

2002년 3월 1일 본방송 개시

2003년 5월 21일 쌍방향 TV 및 돌비5.1채널 서비스 개시(대한민국 최초)

2003년 9월 29일 HD 텔레비전방송 개시

2004년 2월 26일 (주)SkyHD 설립

2005년 2월 22일 지상파 방송 권역별 재송신 본방송 개시

2006년 4월 29일 스카이라이프-소니픽처스텔레비전인터내셔널 합작 국내 법인 채널 애니
맥스 설립

2006년 11월 20일 PVR서비스 'SkyPVR' 출시(대한민국 최초)

2007년 가입자 200만가구 돌파

2008년 4월 1일 다(多)채널 HD방송 런칭 (H.264 기술 기반)



[상품소개]

■ Sky Family+
SkyFamily+(기본형)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종합 패키지 상품이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르별 영화, 드라마, 뉴스, 생활정보, 교육, 해외 유명 채널 등 기존 케이블TV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채널을 제공하며, 특히 디지털오디오 음악 채널 40개를 통해 디지털위성방송만의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할 수 있다.

SkyFamily+는 총 134채널의 다양한 전문채널을 20,000원에 제공한다.
SkyFamily+는 SkyMovie+(TV 65개, 오디오 11개)에 Times&Sports(TV 17개),
Kids&Mom(TV 11개)등 선택형 패키지 전부와 오디오 패키지 SkySound(오디오 30개),
쌍방향서비스 SkyTouch 20개 이상의 서비스를 월 20,000원 모두 즐길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영상학] 보도 전문 채널 YTN, mbn의 시장구조, 행위, 성과 비교 분석-차별화 전략과 경영 전략 중심
  • 경영 다각화 전략의 하나로 볼 수 있다.YTN: 현재까지 추진 한, 진행 중인, 문화행사 및 캠페인 들 중 일부.1999~2001국내로봇축구대회KAIST2002세계로봇축구대회과기부, 산자부2002여성 신직업 페스티벌여성부2000~ 현재벤처디자인상전자신문, 한국디자인진흥원2001~ 현재전국 대학생 영상공모전경기도2003~ 현재2003 정보통신부 한마음 행사정보통신부진행중NANO KOREA 2003과기부, 산자부진행중쌀 소비촉진 홍보사업농림부20102010 광저우 아시안

  • 음악 소비 환경 변화에 따른 음악 채널의 전문성 상실
  • 전략적 제휴(1998년 11월~2000년 12월) 등 적극적 사업 추진으로 프로그램의 질 및 경영이 호전되기 시작했으며, 1999년에 이르러서는 인터넷, 뮤직비디오 판권사업 등의 부대사업 및 광고수입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보임으로써 흑자전환을 이루게 된다.수많은 음악채널 가운데 우리조가 m.net을 전범(canon)으로 설정한 이유는 첫째,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개국된 음악채널이라는 점과 둘째, 그 시청점유율 때문이다. 음악채널 전체의 시청 점유율은 2001년까지

  • [디지털위성방송]스카이라이프(위성방송)의 국제유통 확산 방안
  • 스카이라이프 주주구성10 pagewww.skylife.co.kr6위성방송의 미래상15 page7스카이라이프 경쟁력 강화 방안16 page8Big Brother 국제적 유통18 page< 참고 문헌 >1콘텐츠비즈니스의 새 흐름과 대응전략2002심상민삼성경제연구소2디지털위성방송의 기대효과와 과제2002심상민삼성경제연구소3미디어는 콘텐츠다심상민김영사4외국 위성방송의 국내수신에 관한 연구1997이수영한국방송개발원5방송시장 개방과 문화정체성 확보 방안 연구2001박소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전략적 사업계획을 통해 사업의 다각화를 이루었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경영혁신활동을 통해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귀사야말로 다가올 미래에 철강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학부와 대학원에서 공부한 산업공학을 통해 생산관리에 대한 지식과 시뮬레이션과 관련된 지식을 바탕으로, 제조 환경에서 많이 이용되는 PDM, QFD, 그리고 IDEF와 같은 방법론과 운영체제론 등을 귀사의 생산현장에서 적용시키고 싶습니다

  • [위성방송]한국 디지털 위성방송의 국제 경쟁력 강화 방안
  • 스카이라이프 주주구성10 pagewww.skylife.co.kr6위성방송의 미래상15 page7스카이라이프 경쟁력 강화 방안16 page8Big Brother 국제적 유통18 page< 참고 문헌 >1콘텐츠비즈니스의 새 흐름과 대응전략2002심상민삼성경제연구소2디지털위성방송의 기대효과와 과제2002심상민삼성경제연구소3미디어는 콘텐츠다심상민김영사4외국 위성방송의 국내수신에 관한 연구1997이수영한국방송개발원5방송시장 개방과 문화정체성 확보 방안 연구2001박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