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Tesco-Home Plus(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성공요인과 위협요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합작 배경 및 과정

2.합작 과정


3. Home Plus 성공요인

4. 앞으로의 위협요소와 그에 따른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3. Home Plus 성공요인

1)합작
‘삼성’이라는 브랜드를 현지화에
적극적으로 활용
삼성이 갖는 지분은 5%정도에 불과함
그럼에도 많은 소비자들이 아직 ‘삼성’
계열사로 인식하고 있음

->글로벌 기업에 대한 진입장벽이나
소비자들의 거부감을 자연스럽게
뛰어넘을 수 있음


2)GLOCAL

Global Standard + Local Practice
-> Glocal standard

물류체인,상품관리,운영 등 효율적인 시스템적인 측면은
글로벌 스탠다드 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시장, 마케팅,
점포디자인, 고객관리 등 고객과 관련된 부분은 철저하게
현지화 정책 을 적용
현지 경영진 자율권 절대적으로 보장했기에 가능한 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이마트 E마트 고객만족경영 성공요인 분석
  • 3.4.2 이베이직스 3.4.3 자연주의3.5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3.5.1 One Point Service 제도3.5.2 신문고 제도3.5.3 E-BELL 서비스3.5.4 최저가격 신고 보상제 & 최저가격 2배 보상제3.5.5 품질 불량 상품 보상제3.5.6 품질 불만족 상품 교환/환불제3.5.7 계산 착오 보상제3.5.8 신선도 만족 책임제 & 신선식품 리콜제3.5.9 약속 불이행 보상제3.5.10 지역 단체 재원 지원 프로그램3.6 물류 시스템4. 나의 의견참고자료 및 사이트

  • 경영정보 시스템 - 기업형 슈퍼마켓 [SSM, Super Super Market]에 대해서
  • 요소를 제공해주고, 중소유통업체의 판로개척에 상당한 도움→적극적인 우수농산물의 발굴 및 판매 인프라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다양한 상품을 차별적으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선보여야 함중소유통업체의 서비스 만족도 증대판매노력과 서비스부분에서 많은 노력이 필요→지속적인 서비스 관리재래시장의 경우 편의시설 등이 매우 부족→고객들의 재방문을 위한 다양한 시설 확충 필요→편의시설에 대한 정부주도의

  • [경영학] 이마트 중국진출 사례
  • 요인을 제거하여 기업가치 상승이 가능하다. 최근의 이마트의 성과를 따져보면 중국진출은 실패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이마트는 중국시장을 철수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과거의 명성을 되찾기 위한 발돋움이 시작되고 있으므로 조금 더 두고봐야한다.Ⅳ. 참고자료2009 중국 내수유통경영실무가이드 - 곽동운, KOTRA. 20092009 중국 유통시장 진출 가이드 - 곽동운, KOTRA. 2009이마트의 중국시장 공략 - 윤종대, 포스코경영연구소, 2007이마트 100호 점의

  • [마케팅] 이마트를 넘어선 홈플러스의 성공 전략
  • 성공경영전략3)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국내외 점포현황4)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서비스 환경3.홈플러스의 이마트 추월 요인분석1)국내 유통시장 트렌드 2)새로운 소비문화의 확산3)새로운 경쟁자 온라인4)시장점유율5)입지선정의 우위6)가격의 저렴화로 인한 경쟁력 확보7)고객중심의 매장 변화8)홈플러스만의 다양한 제품9)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10) 물류 시스템 ( 수송,재고,e비지니스관리.등등)Ⅳ.결론 -요약-홈 플러스는 한국의 삼성물산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홈플러스10개99년 세계 소매매출 9위전세계 900여개 점포99년 삼성물산 홈플러스 인수지분구조: 테스코 81%, 삼성물산 19%3) 할인점 성장 배경과 고객속성의 변화■ 할인점에 대한 수요와 공급이 증가▷ 소비자 니즈의 변화와 기업형 유통시장 확대가 할인점 고성장의 주요 배경- 수요측면의 요인으로는 핵가족화, 자동차와 대형냉장고의 보급, 서구식 라이프스타일의 정착, 합리적 소비패턴 확산 등을 들 수 있으며,- 공급측면에서는 외국계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