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마트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0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주제선정이유
2. 유통업계 시장 현황
3. 이마트의 소개와 마케팅변화
Ⅱ. 본론
1. E마트의 해외 진출
1) 이마트가 중국으로 해외 진출하게 된 배경
2) 이마트 중국시장 진입
2. E마트의 중국 진출
1) 중국 유통시장 내 이마트 현황
2)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Ⅲ. 결론
1. 중국 진출을 통한 성과 분석
2. 이마트의 중국진출은..?!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서론
1. 주제선정이유
21세기 글로벌시대는 기업들 간의 경쟁이 국내시장만으로는 부족하다. 기업이 더욱 성장하기 위해서는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더 넓은 세계를 새로운 시장으로 개척해야한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은 글로벌시대에 발맞춰 해외로 진출하고 있다.
우리는 흔히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의 대형 유통업체에서 쇼핑을 한다. 이러한 유통업체도 글로벌시대에 맞춰 해외 진출을 하게 되었다. 이미 국내 유통시장은 많은 경쟁기업으로 인해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국내유통 점유율 1위를 항상 차지하던 이마트는 제일 먼저 발 빠르게 해외진출을 하였다. 이마트는 중국으로 해외진출을 하였고 그동안 많은 성장을 이루었지만, 최근에 이마트의 성장세가 주춤하게 되었다.
우리 조는 이마트의 중국진출이 그동안 얼마만큼의 성과가 있었고, 지금은 왜 주춤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중점으로 살펴 볼 것이다. 또한 이마트의 중국진출이 성공이었는지 실패였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1위
롯데마트
2위
신세계(이마트)
3위
삼성 테스코(삼성 홈플러스, 슈퍼 익스프레스)
4위
현대백화점 및 현대 홈쇼핑
5위
GS리테일(옛 LG유통)
2. 유통업계 시장 현황
2010년 잠깐 롯데마트가 순이익에서 신세계를 앞서지만 화사담보로 대출을 받아 계열사 확충하였다. 그 계열사로 또 다시 담보하고 점포를 늘려 표면적 재정만 거대한 것이지 실질적으로 마이너스 성장이다. 그러므로 이마트가 국내 시장에서는 명실상부한 1위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출처>
● 2009 중국 내수유통경영실무가이드 - 곽동운, KOTRA. 2009
● 2009 중국 유통시장 진출 가이드 - 곽동운, KOTRA. 2009
● 이마트의 중국시장 공략 - 윤종대, 포스코경영연구소, 2007
● 이마트 100호 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비엔피, 2007
●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6/22/2011062202300.html
● http://www.ajnews.co.kr/view_v2.jsp?newsId=20110711000428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05032119495&code=920401
●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2313785&cDateYear=2011&cDateMonth=05&cDateDay=19
●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10601005191&subctg1=&subctg2=
● http://www.nongmin.com/article/ar_detail.htm?ar_id=195610&subMenu=articletota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