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보시스템론](주)하나투어 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배경
1. 기업소개
2. 사업현황
3. 경영전략
4. 정보시스템
5. 채용정보
6. 향후전망
- 본문내용
-
시작에 앞서 - 목적과 선정배경
우리나라 여행업계의 1등 여행사인 하나투어가 어떻게 생겨났는지를 알아보고 소형 소매여행사에서 출반한 하나투어가 어떻게 지금의 위치에 오게 되었는지 그 발전배경을 짚어보기로 한다. 하나투어가 현재 진출해 있는 사업 분야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고 하나투어가 사용했던 여러 가지 경영 기법을 알아본다. 하나투어 내에서 사용되는 전산시스템의 종류와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아 현재 여행업계의 경영일선에서 전산시스템이 차지하는 비중과 그 중요성을 강의내용에 접목시켜 심도 있게 생각해본다.
1. 기업소개
국내 및 국제 여행사업체로 1993년 (주)국진여행사를 설립하였고 1996년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2000년 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하였다. 자회사는 남강여행사, 하나투어리스트, 하나강산, 하나강산여행사, 하나투어인터내셔널, 하나유스, 제주하나투어, 투어마케팅코리아, 코리아크루즈라인, OK투어, 한겨레투어, 투어토털닷컴 등이다. 주요 사업은 여행도매업, 하나투어닷컴을 통한 온라인 홀세일, 각종 여행서비스 등이다.
1995년 하나투어 브랜드를 개발하였다. 1999년 월 판매수탁고 100억원을 달성하였고 국내 최초로 프랑스 정부 관광성에서 관광산업 은메달을 받았다. 2001년 여행업계 최초 패키지여행 연간 송출 인원이 10만명을 넘어섰고 아시아나항공에서 국제선 여객판매 최우수여행사로 선정되었다. 2002년 산업자원부로부터 서비스품질 우수여행사 인증을 받았다. 2004년 우수혁신기업대상의 서비스 혁신기업부분에서 대상을 받았고 한국표준협회의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여행사 부분 1위로 선정되었다. 2006년 문화관광부 공인 8년 연속 내국인송출실적 및 항공권판매 1위를 하였고 한국관광학회가 선정하는 관광기업경영대상을 받았다. 현지법인이 있는 나라는 태국, 홍콩, LA, 뉴욕, 하와이, 오스트레일리아, 뉴질랜드, 사이판, 필리핀, 괌, 캐나다, 이탈리아, 일본, 싱가포르, 체코, 프랑스 등이다.
2. 사업현황
가. 여행서비스
1) 해외여행
패키지여행, 허니문, 골프여행 등의 해외여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해 확보한 강력한 안정적인 수요를 기반으로 전세기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규상품을 개발하여 과거에는 불가능했던 다양한 지역으로의 편리한 여행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개별여행객들은 위한 호텔예약서비스와 항공권 판매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날짜, 원하는 여행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있는 가격대의 여행상품 공급
※ 해외직영네트워크를 통한 차별화된 여행 서비스 제공
※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특화여행브랜드 출시
2) 국내여행
하나투어는 국내여행전문여행 자회사인 하나강산 및 제주도 여행 전문자회사 제주 하나투어를 설립, 남북을 연계하는 한반도 중심의 관광시대를 위한 국내여행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지자체와 업무협정을 통한 광역단체 공동기획형 상품, 고품격 상품, 각종 테마상품 등 다향한 국내 상품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 단체맞춤 여행 서비스
※ 숙박, 렌트카 온라인실시간 예약 서비스
※ 항공권, 철도 승차권 발권대행 서비스
※ 전세버스 임대
특징 - 기획자의 여행철학과 여행컨셉이 분명한 테마여행
행당 지자체, 해당기관단체와 긴밀한 협조, 공동 상품운영지향
3) 인바운드 여행
하나투어는 외국인의 한국방문여행을 위해 다양한 인바운드 여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 어느정도 공부를 한상태에서 봐야 자료를 활용할수있을거 같아서 사용하기가 좀 애매했습니다
- kane3***
(2014.08.15 22:17: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