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여행상품 마케팅전략 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12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로마의 휴일이란 여행상품 마케팅전략 자료입니다.

내용면에서도 알차고 파포 또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목차
1. 서 론
- 로 마 의 휴 일 선 정 이 유
- 하 나 투 어 기 업 소 개
- 제 품 소 개
2. 본 론
- 시 장 분 석 / 경 쟁 자 분 석
- S / T / P 분 석 / S W O T 분 석
- 4 P m I x 전 략 / 마 케 팅 전 략
3. 결 론
본문내용
■ 서 론
• 제품 선정이유
◦ 영화를 테마로한 새로운 형태의 관광패키지상품으로 잠재된 소비활동이 이제 막 일어나고 있는 기존의 중년층이라 불리던, 40/50세대들에게 맞는 상품을 제시해 관광상품 촉진 시킬 수 있다는 가능성 확인.
• 하나투어 기업소개
◦ 하나투어는 ’96년 순수 홀 세일 영업 정책 선언과 함께 출범, 업계의 건전한 영업질서 확립에 기여하여 신뢰를 구축해왔다.
◦ ’98년 업계 정상을 차지한 후 현재까지 성장을 거듭하여 내국인 송출실적 및 항공권 판매 실적에 7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 ’00년도에 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 되었고, 온라인 (하나투어닷컴)에서도 여행정보는 물론 실시간 예약이 가능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코리아닷컴, 롯데닷컴, 삼성몰 같은 각종 온라인 기업 및 각종 카드사와 제휴를 맺는 등 세계적인 여행 종합 그룹으로의 성장을 바라보고 있다.

제품소개
◦ 영화 ‘로마의 휴일‘보고 낭만적인 기억을 가지고 있던 고객들에게 영화 촬영지와 대표적인장면을 촬영한 곳을 데려가면서, 현장에서 고객들에게 현재의 새로운 추억과 과거의 낭만적인 향수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한 ‘영화+관광패키지’를 믹스한 상품이다.
(주요관광지: 스페인광장, 콜로세움, 진실의입, 트레비 분수)

본 론
• 소비자 환경 분석
◦ 유럽여행의 주요 고객은 30~50대의 주부나 부부이며 고객의 소득수준은 年 3 천만원 이상에서 1억원 이하이며, 유럽에 대한 추억과 낭만적인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계층이다.
참고문헌
한국관광공사www.knto.or.kr, 2004년국민여행실태조사 결과보고서

한국일반여행업협회KATAhttp://www.kata.or.kr/

마케팅전략연구소 http://www.msrkorea.co.kr/

세계여행신문사 http://www.gtn.co.kr/, 2005.02.14일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귀족마케팅 레포트
  • 마케팅활동을 전개하거나 소득을 시장세분화의 기본변수 중 하나로 보는 것은 일반적인 마케팅전략 중의 하나이다. 고소득층은 하나의 독립된 틈새시장으로 여러 장점을 갖고 있다.먼저 이들은 높은 가처분 소득으로 인해 각종 대형고급 제품과 서비스의 주된 소비자이다. 고소득층이 빈번히 구매하는 제품으로는 금융서비스, 대형 아파트, 고급 승용차, 디자이너 의류, 향수와 희귀 보석류, 골프용품, 고급 문화상품, 대형 전자제품, 해외여행과 고

  • 우리나라 항공사들의 고객서비스 문제점 및 개선방안(1등 한 자료입니다)
  • 상품의 소비활동은 월별과 계절에 따라 진폭이 발생 하는 수요변동폭이 큰데다 특히 해외관광여행의 경우는 외부 환경요인인 기후, 경기변 동, 국내외 정세, 국민생활의 안정, 환율시세, 정부의 해외여행정책 등에 영향을 받으므 로 이를 수용해야 하는 항공사의 생산활동도 자연이 불연속적이 될 수 밖에 없다. 정익준, 항공운송론 이 에 따라 항공사로서는 연간 평균적인 항공수요가 발생되게 하는 마케팅전략의 개발과 그 전개가 절실히 요청된다.

  • 항공운송영업 레포트
  • 상품으로 수요를 창출하는 마케팅전략을 수행하여야 한다.II. 항공예약시스템(1) 컴퓨터예약시스템컴퓨터예악시스템(CRS)은 전산단발기를 통해 항공편의 예약, 발권 및 항공운임, 제반여행에 필요한 사항에 관하여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항공업계에서 CRS를 최초로 선보인 것은 1962년에 아메리칸항공이 예약업무의 전산화를 위해 개발한SABRE이다. CRS도입 후 기능은 점점 더 향상되고 있고, 각 항공사는 CRS에서 수집된 자료를 공급능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있다. 그래서 경매사이트가 가지는 특성상 중개의 성질이 있기 때문에 별도로 화물을 보관해야할 창고 운영비나 유지비가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이 또한 옥션이 고정비용의 지출없이 기업을 안정적으로 경영할 수 있게 하는 장점이 되게 하고 있다.4) 광고/ 마케팅의 전략적 제휴광고 기법이나 마케팅기법은 옥션측에서 공식적으로 공개한 자료가 없기 때문에 나름대로 예전의 것들과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다. 서비스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있다. 그래서 경매사이트가 가지는 특성상 중개의 성질이 있기 때문에 별도로 화물을 보관해야할 창고 운영비나 유지비가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이 또한 옥션이 고정비용의 지출없이 기업을 안정적으로 경영할 수 있게 하는 장점이 되게 하고 있다.4) 광고/ 마케팅의 전략적 제휴광고 기법이나 마케팅기법은 옥션측에서 공식적으로 공개한 자료가 없기 때문에 나름대로 예전의 것들과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다. 서비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