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곰TV의 e-파트너십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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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회사 소개

․ 회사 개요
․ 주요 기술
․ 곰 TV

2. [사례1] 서비스 다양화 위한 e-파트너십 -「iMBC」

1) 제휴 배경 및 과정
2) 제휴 후 효과
3) 전망과 방향

3. [사례2] 서비스 다양화 위한 e-파트너십 -「연합뉴스」

1) 제휴 배경 및 과정
2) 제휴 후 효과
3) 전망과 방향

4. [사례3] 서비스 다양화 위한 e-파트너십 -「CJ 홈쇼핑」

1) 제휴 배경
2) 제휴 과정
3) 제휴 후 효과 및 전망

5. 결론 - 곰TV의 e-파트너십 향후 과제와 전망

6.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회사소개

∎ 회사 개요

⦁ 대표 이사 : 배인식
⦁ 주 사업 분야 : 인터넷 서비스, 소프트웨어, 정보가전
⦁ 자본금 : 28억원
⦁ 설립일 : 1999년 2월 11일
⦁ 사이트 : 그레텍 - www.gretech.com
곰TV - www.gomtv.com
곰스쿨 - www.gomeschool.com
젬파이터 - www.gemfighter.com

∎ 주요 기술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서비스 개발 및 운영
⦁ 멀티미디어 (동영상,음악) 플레이어 개발 기술
⦁ 온라인영화(VOD) 시스템 개발 및 운영 기술
⦁ 온라인음악(AOD, BGM) 시스템 개발 및 운영 기술

곰TV 서비스 개발 및 운영
⦁ 자체 개발한 고화질 VOD 솔루션 및 이를 이용한 서비스 운영 기술
⦁ H.264 기술을 이용하여 자체 개발한 고화질 실시간 방송 솔루션 및 이를 이용한 서비스 운용 기술

멀티미디어 학습 서비스 개발 및 운영
⦁ 곰TV기반, 온라인 무료 교육 컨텐츠 서비스 모델 개발
⦁ 화상, 음성 등을 이용한 멀티미디어 1:1수업 툴 개발 및 운영기술
⦁ 사용자의 취향대로 메뉴 편성, 효율성을 높이는 학습 매니지먼트 서비스 개발 및 운영 기술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및 온라인 게임 개발
⦁ 온라인 게임의 게임성과 시장성 평가를 위한 자체 모델 개발
⦁ 다중접속 온라인게임 개발과 서비스를 위한 클라이언트/서버기술
⦁ 고객 지향적인 서비스 및 운영으로 고객 만족도 극대화

∎ 곰TV











국내에서 처음으로 다양한 동영상 컨텐츠를 한데 모아 전용 애플리 케이션을 통해 채널별 서비스를 제공

⦁ 동영상 파일 재생 기능에 충실했던 곰플레이어가 곰플레이어 2.0에서 곰TV 서 비스를 통해 뉴미디어로 진화
⦁ 150여개의 채널을 통해 영화, 음악, 뉴스, 다큐멘터리에서 케이블 TV 프로그 램과 스포츠 생중계까지 다양한 영상을 무료로 이용 가능
⦁ 어학, 교양, IT, 직무, 취미 등 다양한 영역의 프로들이 만든 동영상 이용 가능
⦁ 최근에는 MSL, 슈퍼파이트, 프로리그 등 e스포츠 중계 방송을 유치하여 게임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음

참고문헌
6. 참고 자료

⦁ 모바일 혁명과 e-파트너십 (박준용, 경영베스트)
⦁ (주) 그래텍 홈페이지 www.gretech.co.kr
⦁ (주) 그레텍 고객상담
⦁ 곰TV 홈페이지 www.gomtv.com
⦁ 연합뉴스 홈페이지  www.yonhapnews.co.kr/
⦁ iMBC 홈페이지 www.imbc.com
⦁ MBC게임 홈페이지 www.mbcgame.co.kr 
⦁ CJ 홈쇼핑 홈페이지 www.cjmal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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