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유통관리론]국내 음료시장 현황 및 `롯데칠성` 유통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1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리포트에요*^^*
목차
Ⅰ.롯데칠성 기업개요
1.롯데칠성 소개 및 경영방침
2.롯데칠성의 시장 점유율
3.롯데칠성 음료의 매출액 구성비
4. 롯데칠성의 상권 분석도

Ⅱ.시장환경분석
1.국내 음료시장의 특징
2.국내 음료시장 점유 현황
3.국내 음료시장 유통구조
4.경쟁사 비교 분석 – 코카콜라
5.롯데칠성의 유통관리

Ⅲ.롯데칠성의 유통관리 환경분석
1.롯데칠성의 유통관리 전략
2.롯데칠성의 판매구조

Ⅳ.롯데칠성의 유통관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국내 음료시장의 특징

음료산업의 일반적 특징

1. 업계 평균적으로 고정비의 비율이 높고 장치집약적 산업으로 분류되어, 규모의 경제가 적용된다. 더불어 다양한 제품의 생산이 가능해 범위의 경제도 이룰 수 있다.

2. 소득 및 기호의 변화에 따라 소비량 변화가 민감하게 반응하고, 제품의 Life Cycle이 매우 짧아 신제품의 경쟁이 치열하다.

3. 제품의 특징, 상표간의 차별화가 심하다.

4. 계절변화에 따른 매출의 차이가 심하다.

5. 업체별로 독자적인 유통구조를 가지고 있다.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텍스트보다 관련 이미지파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 칠성사이다swot분석
  • 및 관리 수준 향상, 대 소비자 이미지 제고는 물론, 대 일본 수출을 위한 거점 확보 등의 부수적 효과를 얻게 되었다. 95년에는 고객만족경영 선포와 음료업계 최초의 ISO 9001 인증 획득, 96년에는 96 노사협력 우량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지속적인 품질혁신 및 경영의 합리화를 꾀하며 국내 음료시장의 선두주자로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현재 롯데칠성은 서울을 비롯하여 오포, 대전, 양산, 광주, 부평, 제주 등 전국 일곱 곳의 공장에서

  • [마케팅전략론] 지오다노의 마케팅전략
  • 전략제 출 일담당교수과 목마케팅 전략론학 과학 번이 름목 차【서 론】 ▣ 연구배경과 목적 【본 론】 ▣ 기업개요 ▣ 외부환경분석 1. 가계 및 소비 2. 업계현황 3. 라이프 스타일변화 4. 의류소비행태 변화 ▣ 내부환경분석 1. 연간 매출동향 2. 재무재표 3. 매장현황 ▣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 세부전략분석 1. POS시스템의 도입 및 활용 2. 지오다노 유통전략 ▣ 4P Mix 전략 1

  • [노동경제학] 임금피크제 기업사례 분석
  • 및 개인서비스6,679LS전선제조업809성신양회제조업458미도입대한생명금융 및 보험업5,012현대캐피탈금융 및 보험업6,352두산인프라코어제조업5,000도입검토중근로복지공단기타 공공, 수리 및 개인 서비스3,492삼성화재금융 및 보험업5,389롯데칠성음료제조업4,6462. 한국농촌공사가. 회사 개요 (1) 일반현황한국 농촌공사는 농어촌 정비사업을 시행하고 농업기반시설을 종합 관리하며, 농업인의 영농규모 적정화를 촉진함으로써 농업생

  • 마케팅, 홍보, 웹 프로그래밍 직무조사 및 풀무원 기업조사
  • 론적 학문으로 배우는 경영학을 우대하나,기업별로 업종이나 상품에 따라 관련 전공을 우대하기도 한다.최근에는 고객의 요구를 심리적으로 빠르게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 수립에유용하게 활용함에 따라 심리학과 전공자들도 도움이 된다.1-(1) 마케팅6. 관련 자격증사회조사분석사 :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주관. 마케팅 조사와 분석에 도움.경영지도사 판매관리분야 : 중소기업청 주관. 마케팅과 가장 높은 연관성유통관리사 ; 대한상공회의소 주

  • 코카콜라 국제마케팅
  • I.서론1. 코카콜라사 소개2. 코카콜라 역사3. 포장 및 디자인4. 핵심제품5. 코카-콜라 제조비법6. 코카콜라의 판매 현황 및 재무자료 7. 한국코카콜라-보틀링Ⅱ.본 론◈ SWOT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 3A 전략◈ STP 전략◈ 4P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브랜드 스포츠 TV 광고 캐릭터마케팅, 코카콜라 기네스 북) ◈ 세계 진출 과정1. 코카콜라의 프랑스 진출사례2. 코카콜라의 중국 진출 사례3. 일본시장 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