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 영미단편 `Paul`s Case` 작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ul's Case
1. 작가소개
2. 등장인물 소개
3. 줄거리
4. Comments
1. Paul이 보여주는 반항의 근원은 무엇인가?
2. Paul이 자살한 이유는?
3. Paul의 아버지는 그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
4. 꽃은 어떤 의미를 지니는가?
5. 마무리하면서…….
- 본문내용
-
Paul's Case
1. 작가소개
윌라 캐더는 1873년 12월에 버지니아 주 윈체스터 부근 Willow Shade농장에서 태어났다. 개화되고 평온한 버지니아주에서 문명의 혜택을 충분히 받고 자라던 그녀는 1883년 봄에 가족들과 함께 네브래스카 주, 캐더톤(Catherton)으로 이사를 하게 되었다. 예전과는 전혀 다른 환경으로의 이사는 당시 아홉 살 난 소녀에게 큰 충격을 주었고, 이 때의 경험이 그녀의 작품 속에도 많이 반영되고 있다. 그녀는 차츰 네브래스카 평원에 익숙해졌고 그곳에 이민 온 독일인, 프랑스인, 러시아인, 보헤미안, 북구인 등 다양한 사람들과 사귀게 되었다. 그녀는 조랑말을 타고 매주 두 번 우체국으로 가서 우편물을 찾아 개척민들에 나눠주기도 하였다. 얼마 후 그녀는 캐더톤에서 조금 떨어진 레드크라우드(Red Cloud)로 이사하게 되었다. 당시 그곳은 작은 도시였지만 많은 상점과 호텔이 있었고 가끔씩 극단이 들어와 연극을 공연했기 때문에 캐더는 레드크라우드로 이사한 것을 상당히 좋아했다고 한다. 레드크라우드에서 지내면서 캐더는 여러 종류의 사람들과 그들의 생활을 관찰했고 이것은 후일 그녀의 창작활동을 위한 다양한 소재로 이용되었다. 이 레드 크라우드 도시는 여러 번 이름을 바꾸며 그녀의 작품에 빈번하게 나타나게 된다. 가령 '오 개척자여!' 에서 'Hanover', '종달새의 노래'에서'Moonstone', '나의 안토니아'에서 'Blak Hawk', '방황하는 여인'에서 'Sweet Water', '우리중의 하나'에서 'Frankfort', '루시 게이하트'에서 'Haverford'등의 도시는 모두 레드 크라우드를 나타낸다. 그녀는 교양이 있는 유럽 이민들과 친해져서, 그들로부터 라틴어, 그리스어, 피아노 등을 배웠고, 유럽 문학뿐만 아니라 고전문학과 시에 조예가 깊은 윌리암듀커(William Ducker)로부터는 고전어 및 고전문학도 배우게 되었다. 1890년 가을 네브래스카의 주의 수도, 링컨에 있는 네브래스카 대학의 2년 과정 예비학교(Latin School)에 입학하였고, 당시 자연과학에 취미를 가지고 있던 캐더는1891년 3월 1일'Thomas Carlyle'에 관한 논문이 네브래스카 주 일간지에 게재되고 그 때부터 문학으로 자기의 진로를 결정하게 된다. 1891년 대학 2학년 때, 학생잡지 '헤스퍼리안(Hesperian)'지에 시, 비평, 스케치, 창작 등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그 당시 네브래스카 주는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그녀의 아버지도 심한 타격을 받아 그녀의 학비를 보낼 수 없게 되자, 캐더는 경제적으로 자립하기 위해 1893년 말부터 링컨 주 일간지에 연극평과 일요판 기사를 쓰기도 했다. 대학 졸업 후 홈 먼스리(The Home Monthly)지, 데일리 리더(Daily Leader)지의 편집자가 되었고, 칼럼리스트로서 자리매김을 한다. 그 후 그녀는 저널리즘에 싫증을 느끼게 되어 고등학교 교사로 직업을 바꾸어 센트럴 고등학교(Central High School)와 엘레게이니 고등학교(Alleghany High School)에서 영어와 라틴어를 가르쳤다. 1905년 맥클러(McClure's Magazine)지에 ‘조각가의
자료평가
- 분석이 잘 되어 있습니다.
- 188438***
(2021.12.10 16:27:36)
- 그냥,,, 괜찬긴 해요,,,
- thdrms***
(2016.01.20 21:58: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 5세(7세) 일일계획안
-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수급권을 정의하고 보편적 성격의 수급권으로 변경하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 [2016보육실습일지]혼합반 보육실습일지. 만4,5세 혼합반 실습일지/올데이 수업계획안/2016년 6월에 작성(주제:우리동네/여름)
-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물놀이 모의수업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