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관리에 관한 발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4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마케팅 관리의 의의
2. 마케팅의 컨셉
3. 마케팅 관리
4. 마케팅 관리의 과제
5. 광고
6. 최근 마케팅 이슈
- 본문내용
-
마케팅 관리의 의의
마케팅의 특징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 아이디어 등 교환가치가 있는 것이면 모두 마케팅의 대상
-기업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비영리기관도 마케팅을 할 수 있음
마케팅의 정의
-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이들의 가격을 결정하고 이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들을 배포하여 개인 및 조직체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성립하게 하는 일련의 인간활동
마케팅 컨셉
제품(또는 브랜드)들은 충족시켜야 할 서로 다른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하고 있는 것이며 이러한 것을 제품 컨셉 또는 브랜드 컨셉이라고 부른다.
관계 마케팅
- 관계마케팅은 고객서비스와 품질을 시장지향적으로 통합하여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데 초점을 두는 마케팅
관계마케팅과 전통마케팅 비교
특성 관계마케팅 전통마케팅
기본목표 관계형성 단순거래
기본전략 기존관계의 유지,강화 신규고객의 획득
시간지향 장기 단기
경제패러다임 범위의 경제 규모의 경제
변화대응 진화-역동적 정태적
마케팅 성과의 지표 고객점유율 시장점유율
표적고객 기존고객 신규고객
고객을 보는 시각 동반자 판매의 대상
고객과의 의사소통 쌍방향 일방향
고객 서비스 우선 핵심요소 비교적 낮다
고객접촉 잦다 낮거나 중간
고객관여도 높다 낮다
판매자-고객간
상호작용을 위한 기초 협동, 신뢰 갈등관리
서비스질의 원천 전 조직의 관여 생산품
내부마케팅의 역할 실제 전략적으로 중요함 중요성이 없거나 제한적임
기업성공을 위한
종업원의 중요성 높다 낮다
상품초점 대량고객맞춤 대량생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