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관리에 관한 발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마케팅 관리의 의의
2. 마케팅의 컨셉
3. 마케팅 관리
4. 마케팅 관리의 과제
5. 광고
6. 최근 마케팅 이슈
본문내용
마케팅 관리의 의의

마케팅의 특징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 아이디어 등 교환가치가 있는 것이면 모두 마케팅의 대상
-기업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비영리기관도 마케팅을 할 수 있음
마케팅의 정의
-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이들의 가격을 결정하고 이들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들을 배포하여 개인 및 조직체의 목표를 만족시키는 교환을 성립하게 하는 일련의 인간활동


마케팅 컨셉

제품(또는 브랜드)들은 충족시켜야 할 서로 다른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하고 있는 것이며 이러한 것을 제품 컨셉 또는 브랜드 컨셉이라고 부른다.
관계 마케팅
- 관계마케팅은 고객서비스와 품질을 시장지향적으로 통합하여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데 초점을 두는 마케팅


관계마케팅과 전통마케팅 비교

특성 관계마케팅 전통마케팅
기본목표 관계형성 단순거래
기본전략 기존관계의 유지,강화 신규고객의 획득
시간지향 장기 단기
경제패러다임 범위의 경제 규모의 경제
변화대응 진화-역동적 정태적
마케팅 성과의 지표 고객점유율 시장점유율
표적고객 기존고객 신규고객
고객을 보는 시각 동반자 판매의 대상
고객과의 의사소통 쌍방향 일방향
고객 서비스 우선 핵심요소 비교적 낮다
고객접촉 잦다 낮거나 중간
고객관여도 높다 낮다
판매자-고객간
상호작용을 위한 기초 협동, 신뢰 갈등관리
서비스질의 원천 전 조직의 관여 생산품
내부마케팅의 역할 실제 전략적으로 중요함 중요성이 없거나 제한적임
기업성공을 위한
종업원의 중요성 높다 낮다
상품초점 대량고객맞춤 대량생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환경경영기업인 P&G사의 환경전략 사례를 중심으로한 생태환경보호를 위한 환경 친화 경영에 관한 연구
  • 관리는 상식적 수준으로 평가되게 됨으로 기업들은 경쟁우위 확보를 위한 방편으로 전략요인 중심의 기술개발에 주력하게 될 것이다. 회사들 간의 환경마케팅, 환경회계시스템 등 환경관리 기술이 보편화될 것이며, 전략적 환경정보시스템도 널리 확산되어 활용되어질 것이다. 더욱이 향후 환경관련 컨설팅, 설계, 설비 등의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러한 분야들에 대해 선진국 기업들의 R&D 투자와 전략적 사업개발 노력이 집

  • [독후감] 마이클포터의 ‘경쟁론’을 읽고
  • 주장하고 있다. 우리 정보관리학에서 SIS라는 개념이 있다. 포터는 거시적인 관점으로 전략을 통한 경쟁우위를 얘기하고 있고, 전략정보시스템을 이용한 경쟁우위 달성은 기업 내에서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일 것이다. 이를 위해 competition의 이론을 이해하는 일이 분명 선행되어야 할 것이다.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매우 도움이 되었고, 도한 경쟁력의 개념을 사회문제와 결부시켜 설명한 뒷장에 내용 또한 경쟁을 이해하는데 매우 유익하였다.

  • 하나투어의 하드블록에 따른 여행업계의 동향 및 영향 분석,하드블록,하드블록의의,하드블록특징,하드블록기능,여행업계의동향,여햅업계동향
  •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 1994양무승, 여행상품의 질 이대로 좋은가, 한국 관광정책 통권 제25호, 한국문화관광 정책연구원, 2006장영주, 전세기 운항이 여행업의 수익구조와 유통구조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 대학원, 2006전명숙, 정민의, 여행사와 항공사의 교환관계구조에 관한 연구, 관광경영학연구 제7권 제2 호 통권 제18호, 관광경영학회, 2003정민의, 여행사와 항공사의 장기협력관계에 관한 연구, 경기대 대학원, 2001최은주, 항공사

  • [리더십] 최고경영자(CEO)를 통해본 리더쉽 사례 연구
  • 관리에 있어서의 중추적인 역할로부터 파악되어질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Wissema 등은 경쟁적 지위를 단기간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디자인되는 ‘폭발적’ 전략은 ‘개척자적’ 리더쉽 스타일에 의해 가장 잘 관리되어질 것이라고 주장하였고, Leontiades는 ‘확고한 상태’ 전략은 ‘능동적이고, 성장지향적인 제품 관리자나 R&D 개발자’에 의해 잘 수행될 것이라고 하였다. 다른 연구들도 경영자와 전략의 결합에 대하여 유사한 결론을 내리고 있

  • 내가 만약 기업의 CEO라면
  • 관리한다. 또한 이러한 전문가들은 그들 회사 이외에 세계 도처의 많은 곳으로부터 예측 및 자료원을 예약 구독한다. 즉, 그들은 은행시스템 연구그룹, 산업무역협회 연구센터, 대학 연구기관, 정부기관, 출판사 및 기타 다른 출처를 이용한다. 이러한 노력은, 세계시장에서 신, 구 제품 및 서비스 판매에 관한 최상의 장기적 예측을 제공하는데 목표를 둔다. 따라서 회사의 사업계획이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한 조치를 포함할 수 있도록 한다. 세계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