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약 기업의 CEO라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목 차 -
1. 서론
① 기업의 목표
② 기업의 최우선 과제
2. 본론Ⅰ
① 앞장서는 CEO
② CEO의 선견지명
③ 건강한 CEO
본론Ⅱ
① 인사관리
② 마케팅
③ 생산관리
④ 재무관리
3. 결론
서론에 앞서..
나의 어릴적 꿈은 다른 여느 아이들과는 다르게 회사에 취직하는 것이 다였다. 그냥 막연히 회사라는 곳에 가고 싶었다. 더 이상은 생각지 않고 살아오다가 19살이 되어서는 기술도 배우고 싶었다. 그래서 기계과에 입학하게 되었다. 군대를 제대하면서 내꿈은 확실한 틀이 잡히게 되었다. 그것은 유능한 CEO. 난 항상 최고경영자의 꿈을 꾸게 되었고 심지어는 그 일에 도움이 될까 싶어 경영학을 부전공하게 되었다. 그럼으로써 CEO를 향한 구체적인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아직까지는 너무나 많이 서투르고 미흡하지만 한 과목 한 과목 최선을 다하는게 제일 많이 배우는 것이라 생각이 들었고 그렇게 하려고 노력중에 있다. 그러던 차에 CEO에 관한 구체적인 구상을 할 수 있게 되어 얼마나 기쁜 마음이 드는지 모른다. 가끔씩 뉴스나 신문을 보면서 CEO에 관한 내용이 나오면 내가 저 상황이었으면 어떻게 했을까 하고 생각한 적이 있었다. 나의 생각과 훗날의 경과를 지켜 보면서 대부분이 나의 생각과 일치하지 않았지만 간혹 같은 식으로의 전개가 이어지면 내심 쾌재를 부르곤 했던 기억이 난다. 이런 저런 기억들과 자료들을 모아서 리포트를 작성했지만 많은 부족한 점이 있을 것이라 본다. 그래도 열심히 했던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길 바라고 다시 한번 교수님께 감사하게 생각하는 바 이다.
1. 서론
① 기업의 목표
기업의 목표는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우리는 너무나 많이 접해 왔으며 이러한 질문에 대한 해답으로서 이익, 매출액, 시장 점유율등을 강조해왔다. 이것은 좋은 기업이 되기 위한 최종적인 목표로서 받아 들여왔다. 이러한 이익, 매출액, 시장점유율 모두는 이익극대화와 일맥상통한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이익 극대화의 개념은 현대 경영학이 나타나기 이전의 전통적인 기업목표로써 의심의 여지가 없을 만큼 모든 사람들이 공감을 하는 내용일 것이다.
이익 극대화의 문제점
급변하고 세분화되면서 복잡화되는 지금의 경영환경 속에서 전통적인 이익 극대화의 개념은 수많은 문제점들을 도출시키고 있다. 그렇다면 이익이란 무엇인가? 하는 것에 의문을 제기해야 할 것이다. 일상생활 속에서 이익이란 상당히 단순하면서도 명확한 개념이다. 그렇다면 기업의 입장에서도 이처럼 단순하고 명쾌한 답을 제공하는 것일까? 이렇게 생각을 한다면 커다란 오산일 것이다. 이익이란 것은 우리가 복잡한 회계처리 과정을 거치면서 회계담당자의 역할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매스컴이나 신문을 통해서 인지해왔다. 이처럼 회계담당자가 악의적인 조작을 할 수도 있고 과연 어떠한 것을 이익으로 볼 것인지도 논란의 여지가 있다. 이처럼 기업의 경제적 실상을 파악하기에는 모호한 개념이 아닐 수 없다. 위와 같이 재무적 관점에서 바라본 이익 극대화의 문제점 뿐만 아니라 시간의 경과에 따른 가치,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미인지, 회계적 이익 개념의 모호성, 현금흐름 발생시기의 무시 등 또 다른 여러 가지 문제점들이 공존하고 있다.
이익은 돈이다
이익은 돈이다. 이것은 우리가 가장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성과지표로 인지를 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동시에 모호성이 공존하고 있다. 이처럼 모호성이 존재하지만 화폐라는 객관적인 측정수단의 존재로 인하여 평가기준의 잣대로 쓰기에는 가장 적합한 지표이다. 화폐를 통한 성과평가는 직원과 직원, 부서와 부서, 기업과 기업을 비교평가하기에 가장 손쉬운 수단이다. 이러한 일련의 기술들이 우리가 기업의 목표를 이익극대화로 단정하게 하는 모순이다.
기업 이익의 근원은 고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상선에 있어서 적대적 M&A 대응 전략 분석
  • 현대상선에 있어서적대적 M&A 대응 전략 분석(부제 : 만약 내가 현대상선의 CEO라면)EXECUTIVE SUMMARY1. 현대상선은 단순한 국내기업의 적대적 M&A 대상이 아니라, 지분구조상 현대그룹 전체가 외국자본으로 흡수될 수 있는 문제인바 국내에 미치는 파장은 매우 크다할 것이다.2. 현대상선과 비교될 수 있는 유사사례로서, SK,삼성이 외국 자본에 의해 적대적 M&A에 대한 위기상황에 처했으며, 반면에 삼성이 직업 외국 자본을 M&A시도한 사례가 있었다.두

  • [마케팅] 타이어회사 Goodyear의 경영전략과 유통전망
  • 만약 우리 조가 CEO라면 A1. 런칭 하겠습니다.1. Major brand의 물3. Aquatred는 미쉐린 타이어가 선점하고 있는 고객층을 공략할 수 있는 제품4. Aquatred는 고기능 고가격 제품으로 굿이어 타이어의 순이익 증가에도 기여할 제품2. Aquatred는 고객의 ‘Safety’에 대한 Need를 파악, 충족시켜 주는 제품Big FishHBSC AnalysisConclusion만약 우리 조가 CEO라면 A2. 기존의 독립 딜러 외에 ware house와 mass merchandiser로 유통 채널을 확장 시킵니다.1. 전통적인 독립 딜러들과는

  • [경영학] 에그리비즈니스(agribusiness) 경영론-(주)한성기업 사례 분석
  • 에그리비즈니스 경영론기업 사례 분석 및 토론조사기업 : (주)한성기업목차1.서론2.본론본론한성기업 해부본론한성기업의 성장(1)한성기업과 크래미(2)2007년초 주식 붕괴와 재도약(3)식품시장의 本본론한성기업의 미래와 비전3.결론결론내가 CEO라면결론기업조사를 마치면서한성기업의 현재 그리고 미래서론최근 10여 년 동안 암을 비롯해 비만 고혈압 당뇨 등의 성인병의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다. 이 문제는 비단 우리나라뿐만

  • [올해최신][카페베네자소서합격예문+맞춤형자기소개서전략][카페베네자기소개서쓰는방법][카페베네자기소개서예문+쓰는노하우][카페베네채용][카페베네자소서
  • 내세우며 기존 시장과의 차별화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상향시켰습니다. 결국 카페베네의 이미지는 젊은층 사이에서 ‘고급커피브랜드’로 각인 되었고, 현재는 국내시장을 넘어 세계를 향해 웅비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럼 과연 이러한 혁신적 기업 카페베네가 선호하는 인재상은 무엇이고, 자기소개서에는 어떠한 내용이 녹아있어야 할까요? 가장 명심해야 될 사항은 바로 도전정신입니다. 김선권 대표이사는 작년 한 인터뷰에서 “세상엔 두 가지

  • [카페베네-공채합격자기소개서]카페베네자기소개서자소서,카페베네자소서자기소개서,카페배내자소서,카페베내합격자기소개서,카패베네합격자소서,cafebene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자소서
  • 내가 카페베네 CEO라면 이거 하나만은 꼭 이루고 싶다.(자유롭게 서술하시오.)제가 만약 카페베네의 CEO라면 현재 중국시장 진출의 좋은 흐름에 더하여 카페베네가 중국안에서 스타벅스의 아성을 무너뜨리는 겁니다. 현재 카페베네는 중국에서 한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왕징(望京), 올림픽공원, 중관촌 등 3개 지역에서 카페베네 매장을 개설하며 본격적인 중국 시장 개척을 시작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카페베네의 CEO로서 매장 운영 비결과 차별화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