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유통] 한국p&g의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P&G 기업 소개

2. SLOG 도입

3. 제 3자 물류화 (3PL; 3rd Party Logistics) & Cross Docking

4. 물류 센터 공동화 추진

5. Robotic Palletizing System

6. 물류정보화 - TOM (Total Order Management)

7. EDI / WON (Web Ordering Management)

8. VMI (Vender Managed Inventory) / CMI (Co-Managed Inventory)

9. P&G의 시사점 및 향후전략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P&G사는 160여년의 역사를 가진 회사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가치를 새롭게 창출해내는 세계 최고의 종합 생활용품 회사이다. 매년 Fortune지가 선정하는 세계 500대 기업 중 100위 내에 드는 역사와 전통을 지닌 우수기업이라고도 할 수 있다.
오늘날의 미국은 P&G로 잠을 깨고 잠이 든다고 한다. ‘크레스트’나 ‘브랜닥스’로 이를 닦고, ‘팬틴’혹은 ‘리조이스’로 머리를 감는다. 할아버지의 할아버지로부터 써왔던 '아이보리’로 세수를 마친다. ‘크러쉬’과일주스를 마시고 식용유 ‘크리스코’를 부어만든 에그 후라이나 스크램블로 아침식사를 한다.‘타이드’로 세탁한 옷과 양말을 신고, ‘커버걸’이나 ‘맥스팩터’상표의 화장품으로 화장을 마친 후 ‘로마&쟈뎅’ 또는 ‘올드 스파이스’ 향수를 뿌린다. 그리고 외출 직전 겨드랑이에 데오도랑(Deodorant)인 ‘시크릿’을 바르거나 뿌린 후 집을 나선다.
바쁜 낮에는 ‘오레오’초컬릿이나 ‘프링글즈’감자칩으로 점심이나 간식을 하기도 한다. ‘헤드 & 숄더’와 ‘제스트’로 저녁 샤워를 끝내고 스물스물한 감기 기운을 느끼면’빅스’감기약을 털어 넣는다. 그리고 ‘위스퍼’로 안심하고 잠을 청한다. 어린 시절 ‘팸퍼스’로 안심하고 자랐듯이 말이다.
500여 제품이 생산되고 있는 것 중 극히 일부지만 우리에게도 이제 알만한 브랜드만을 열거해 본 정도가 이렇다. 아예 지구가 P&G로 잠이 들고 깨는 시대가 되어가는 것이다. 이렇게 많은 제품을 성공적으로 생산 판매하기까지의 노력과 전략을 정리해 보도록 하자.

Ⅱ. 본론

1. P&G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회사명 : Procter & Gamble
설립년도 : 1837년
본사 :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시
현지 법인 : 80 여개국
한국 P&G 주소 : 135-272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2동 448-2 P&G 빌딩
총 매출 : 미화 764억불 / 2006~2007 회계연도
순수익 : 미화 103억 4천만불 / 2006~2007 회계연도
종업원 : 약 135,000명
사업 분야 및 생산 제품 : 미용 및 화장품류, 종이제품 류, 주방 및 세제 류, 건강 및 의약 품 류, 식음료품 등 생활용품 300 종

2) 기업 연혁

1989 : 한국 진출 (㈜서통과 joint venture로 시작)
1992 : 한국 P&G 설립
참고문헌
- 한국 P&G 홈페이지
- 네이버 백과사전
- 한국 로지스틱스 학회 (물류혁신 사례)
- 현대경영학원론 개정판 , 윤재홍 , 박영사
- LG 경제 연구원 (LG 주간경제 464호)
- 한국 경제 신문

- http://tong.nate.com/lucifer-/38647653
- http://blog.naver.com/flystone77?Redirect=Log&logNo=80002689207
- http://cafe.naver.com/erp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미래
  • 소매업현재 국내이 소매유통산업은 10년에 한번 오는 산업 도약이 순간을 맞고 있다. 주요 백화점과 할인점 업체들의 주가는 지금 연초보다 두세배씩 뛰어올랐다. 외국 기업과 자본들도 한국 유통업에 눈독을 들이고 있는데, 이는 다른 업종들은 경기가 가라앉는 상황에서 유통업계는 최근 매출이 지난해 같은 시기를 넘어선 수준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유통업계의 미래에 대해서는 그다지 긍정적이지만은 않다.1) 2-3년 후엔 전 상권 포화상태할인점

  • [경영정보스시템] 현대백화점의 고객관리시스템
  • 유통업 발전의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장비 및 포장의 표준화조차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이 우리나라 유통업의 실태이다.▶ 국제 경쟁력의 취약소매 점포당 평균 매출: 일본의 1/5, 도매 점포당 평균 매출: 일본의 1/10 으로 매우 적다.국가미국 일본프랑스한국GDP대비 비중15.7%11.7%15.0%10.6%고용인구 비중15.7%16.7%17.7%19.1%한국일본미국독일인구 만명당 점포수(개)1861275856점

  • [CJ푸드빌 브랜드 성공사례][프렌차이즈 사례분석][프리미엄 콜드스톤 브랜드 분석][브랜드사례][마케팅사례 마케팅분석][프리미엄 마케팅]
  • 한국프랜차이즈 협회)☞ www.koreafranchise.co.kr (외식경제신문) 참고문헌김동승, 외식창업마케팅, 1998윤혁수․조문수, 외식사업경영론, 1998백사인, 대전지역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질에 대한 연구, 우송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학사학위논문, 1998한국외식사업연구소, 외식사업실무론, 1995중앙일보, “외국 패밀리 식당 잇단 국내상륙-‘맛 전쟁 불꽃’”, 1997. 8. 1.☞동아일보 ☞조선일보 ☞한국일보☞프라임경제☞서울신문89101112131422252733

  • CJ푸드빌 분석, 프렌차이즈 브랜드사례, CJ푸드빌 비비고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브랜드전략, 해외진출 성공요인, 한식세계화 진출,
  • 한국프랜차이즈 협회)☞ www.koreafranchise.co.kr (외식경제신문) 참고문헌김동승, 외식창업마케팅, 1998윤혁수․조문수, 외식사업경영론, 1998백사인, 대전지역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질에 대한 연구, 우송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학사학위논문, 1998한국외식사업연구소, 외식사업실무론, 1995중앙일보, “외국 패밀리 식당 잇단 국내상륙-‘맛 전쟁 불꽃’”, 1997. 8. 1.☞동아일보 ☞조선일보 ☞한국일보☞프라임경제☞서울신문810111213141921222839

  • gs25의 4p 전략 레포트
  • 소매유통업 경기전망 조사결과, 부산상공회의소, 2011편의점 운영동향, 한국편의점협회, 2011편의점 시대를 주도할 GS리테일, 김경기, 고정우, 2011생활속에서 함께하는 기업 GS리테일, 원상필, 2011GSTV 매체 소개서, 나스미디어, 2010유통시장 M a r k e t i n g I s s u e s & T r e n d s, 김은용, 2010GS25 - http://gs25.gsretail.com/한국 편의점 협회 - http://www.cvs.or.kr/ 국회도서관 – www.nanet.go.kr/학술연구정보서비스 – www.riss4u.net/부산상공회의소 - http://www.pcci.or.kr/한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