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유통] 한국p&g의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P&G 기업 소개
2. SLOG 도입
3. 제 3자 물류화 (3PL; 3rd Party Logistics) & Cross Docking
4. 물류 센터 공동화 추진
5. Robotic Palletizing System
6. 물류정보화 - TOM (Total Order Management)
7. EDI / WON (Web Ordering Management)
8. VMI (Vender Managed Inventory) / CMI (Co-Managed Inventory)
9. P&G의 시사점 및 향후전략
Ⅲ. 결론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P&G사는 160여년의 역사를 가진 회사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가치를 새롭게 창출해내는 세계 최고의 종합 생활용품 회사이다. 매년 Fortune지가 선정하는 세계 500대 기업 중 100위 내에 드는 역사와 전통을 지닌 우수기업이라고도 할 수 있다.
오늘날의 미국은 P&G로 잠을 깨고 잠이 든다고 한다. ‘크레스트’나 ‘브랜닥스’로 이를 닦고, ‘팬틴’혹은 ‘리조이스’로 머리를 감는다. 할아버지의 할아버지로부터 써왔던 '아이보리’로 세수를 마친다. ‘크러쉬’과일주스를 마시고 식용유 ‘크리스코’를 부어만든 에그 후라이나 스크램블로 아침식사를 한다.‘타이드’로 세탁한 옷과 양말을 신고, ‘커버걸’이나 ‘맥스팩터’상표의 화장품으로 화장을 마친 후 ‘로마&쟈뎅’ 또는 ‘올드 스파이스’ 향수를 뿌린다. 그리고 외출 직전 겨드랑이에 데오도랑(Deodorant)인 ‘시크릿’을 바르거나 뿌린 후 집을 나선다.
바쁜 낮에는 ‘오레오’초컬릿이나 ‘프링글즈’감자칩으로 점심이나 간식을 하기도 한다. ‘헤드 & 숄더’와 ‘제스트’로 저녁 샤워를 끝내고 스물스물한 감기 기운을 느끼면’빅스’감기약을 털어 넣는다. 그리고 ‘위스퍼’로 안심하고 잠을 청한다. 어린 시절 ‘팸퍼스’로 안심하고 자랐듯이 말이다.
500여 제품이 생산되고 있는 것 중 극히 일부지만 우리에게도 이제 알만한 브랜드만을 열거해 본 정도가 이렇다. 아예 지구가 P&G로 잠이 들고 깨는 시대가 되어가는 것이다. 이렇게 많은 제품을 성공적으로 생산 판매하기까지의 노력과 전략을 정리해 보도록 하자.
Ⅱ. 본론
1. P&G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회사명 : Procter & Gamble
설립년도 : 1837년
본사 :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시
현지 법인 : 80 여개국
한국 P&G 주소 : 135-272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2동 448-2 P&G 빌딩
총 매출 : 미화 764억불 / 2006~2007 회계연도
순수익 : 미화 103억 4천만불 / 2006~2007 회계연도
종업원 : 약 135,000명
사업 분야 및 생산 제품 : 미용 및 화장품류, 종이제품 류, 주방 및 세제 류, 건강 및 의약 품 류, 식음료품 등 생활용품 300 종
2) 기업 연혁
1989 : 한국 진출 (㈜서통과 joint venture로 시작)
1992 : 한국 P&G 설립
- 참고문헌
-
- 한국 P&G 홈페이지
- 네이버 백과사전
- 한국 로지스틱스 학회 (물류혁신 사례)
- 현대경영학원론 개정판 , 윤재홍 , 박영사
- LG 경제 연구원 (LG 주간경제 464호)
- 한국 경제 신문
- http://tong.nate.com/lucifer-/38647653
- http://blog.naver.com/flystone77?Redirect=Log&logNo=80002689207
- http://cafe.naver.com/erp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