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신제품 개발 마케팅전략 -줄이 꼬이지 않는 이어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0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들어가는 말


Part 2)
환경 및 시장 분석
1) 이어폰 Market Trend 분석
2) 기존시장조사
3) SWOT 분석

Part 3)
S T P 전략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Part 4)
마케팅 믹스

1) 제품전략
① Concept
② Brand Name
③ Brand Image
④ 제품의 특징
⑤ WinGish의 디자인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유통에 영향을 주는 이어폰의 특성
4) 촉진전략

Off-line 전략
1. 시 용
(1) 기획의도
(2) 목표
(3) 기획내용
(4) 기대효과
2. School Attack ! WinGish가 간다!
(1) 기획의도
(2) 기획내용
(3) 기대효과

3. ‘Apple iPod과 제휴 - 나만의 D.I.Y 이어폰
(1)기획의도
(2)제휴사 선정 이유
(3)기획내용
(4)기대효과 

on-line 전략
1. 인터넷 배너를 이용한 티져 홍보
2. WinGish 대학생 Supporters

Part 5)
결론

본문내용
Part 1)
들어가는 말


최근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휴대기기 하나쯤은 보유하고 있는 세상이 되어 가고 있다. 보유하고 있는 휴대기기 기종은 연령에 따라 휴대폰, MP3, PMP 등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이러한 휴대기기 사용을 위해서는 이어폰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이어폰의 수요는 휴대기기 시장의 발전에 따라 함께 성장하게 된다. 우리 팀은 이러한 점에 초점을 맞추어 신제품의 제품군으로 이어폰을 선택하였다. 그 중에서도 조사 결과 많은 사람들이 이어폰을 사용할 때마다 줄이 엉켜있어 그것을 풀고 사용하는 과정에 있어서 생각보다 많은 불편을 느끼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래서 우리는 줄이 꼬이지 않는 이어폰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필요에 맞추어 아이디어 상품으로 ‘줄이 꼬이지 않는 이어폰’을 신제품으로 개발하기로 하였다.


Part 2)
환경 및 시장 분석


1) 이어폰 Market Trend 분석

① 이어폰 기술의 발달
이어폰 기술의 발달로 인해 인체공학적, 음질향상, 휴대편의성 개발을 위한 연구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새로운 이어폰과 다기능을 가진 제품 개발이 활성화되고 있다.
② 이어폰의 소비자의 인식변화
기존의 오디오의 부속품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이어폰을 하나의 독립적인 IT기기로 판단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③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최근 MP3를 비롯해 PMP, DMB 기기 등 이동하면서 음악,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기기가 잇따라 시장에 출시됨에 따라, 패션 트렌드 등과 연관해 이어폰을 구매하는 경향으로 이 동하고 있다.
④ 유동구조 확대
사업관련 특정장소에서 살 수 있었던 이어폰이 수요가 급증하면서 문구점, 인터넷 판매 등을 통해 더욱더 유통경로가 복잡하고 다양화되면서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브랜드
소니
크레신
로지텍
SRS코리아
가격
최저8,700~
최고129,000이상
최저7,000~
최고147,500이상
최저6,000~
최고108,000이상
최저8,000~
최고60,000이상
회사 산업분야
전자제품 시장의 선두회사
이어폰&헤드폰의 전문 제조회사
컴퓨터 주변기기 제조회사
사운드 전문 회사
대표이어폰
MDR-E888
LMX-E700
-
SRS-200
2) 기존시장조사
[표-1 회사산업분류에 따른 시장조사]
*가격은 자사 홈페이지와 네이버지식쇼핑을 참조
*브랜드는 각 산업 분류의 대표적인 회사로 선정

① 다양한 업계가 이어폰 시장에 뛰어들어 경쟁하기 때문에 기업들은 나름대로의 전략이 없 으면 살아남을 수 없음
② 각 기업들은 각기 다른 차별화 전략을 가지고 이어폰 시장에 뛰어들었음
- 소니 : 다양한 선택권 중심의 차별화
- 크레신 : 블루투스를 전면에 내세움
- 로지텍 : 기존라인업의 성격을 반영한 하이엔드급 지향.
(최근 뛰어난 음향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충성도가 높은 고객 보유한 멀티미디어 인수)
- SRS코리아 : 사운드 전문회사에 걸맞게 3D음장에 최적화 지향
③ 현재 국내 이어폰 시장에서는 디자인에 비중을 많이두는 소비자들은 소니, 음향에 비중 을 많이 두는 소비자들은 크레신이 선두의 중심을 이룸
④ 기존 이어폰 시장에는 편의성을 전략하지 않은 점을 착안, 편의성을 중점으로 신제품의 개발 뱡향을 모색

3) SWOT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LG DMB폰의 마케팅 전략 방안
  • 전략이 뒷받침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이러한 이미지에 어울리는 성능을 SB-120이 지니고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휴대폰이 되는 TV의 컨셉으로 SB-120의 특성을 강조한 광고를 집행하게 되는 것이다.참고 문헌& 사이트광고관리론 - 이종호, 경문사, 2004광고학 - 김광수, 한나래,1999 마케팅원론 - 이종호, 신종국, 대명, 2004광고기획론 - 서범석, 나남, 1990소비자행동론 - 임종원, 홍성태, 김재일, 이유재, 경문사, 1994전자정보센터 http://www.eic.re.kr정보통

  • [브랜드관리] iriver 아이리버 브랜드인지도 조사
  • 마케팅의 예 HITE맥주는 만년 2위의 설움을 겪고 있던 조선맥주가 3년간의 품질연구와 철저한 시장조사 그리고 차별화된 마케팅에 의하여 탄생되었다. 제품개발과 마케팅 초점은 당연히 소비자에게 집중되었고 그렇게 개발된 제품이 소비자에게 줄 수 있는 효용가치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은 시나리오대로 진행되었다. 현재 월 550만 상자 이상이 팔려나가고 있지만 출시 첫날에 겨우 13만 상자가 판매 되었다. 당시로서는 런닝초기에 13만 상

  • [중소기업경영론] 다다C&C의 경영 전략 및 해외진출
  • 개발 등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 MP3 플레이어를 내장하고 스피커를 부착한 모자 등 시제품도 몇 개 만들어 놓았다. 하지만 큰 방향은 모자 일변도에서 벗어나 패션 사업 전반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장기적으로는 온라인 숍이나 프랜차이즈 숍 등 소매 부문으로의 확대도 염두에 두고 있다. 다다C&C는 규모가 큰 것은 아니지만 이미 자체적으로 패션 가방과 니트웨어를 만들고 있고, 온라인 쇼핑몰 관련 사업도 시험 가동에 들어갔

  • [마케팅]삼성과 소니의 비교연구-삼성과 소니의 미래가치를 중점으로
  •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전략이 본 궤도에 올랐음을 뜻한다. THE 100 TOP BRANDS자료: 인터브랜드사(interbrand) 브랜드 마케팅과 맥을 같이 하는 게 이미지 관리 전략이다. 삼성은 기부협찬이나 공익사업, 자원봉사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소홀히 하지 않는 기업의 이미지를 심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5) 우수인력확보삼성은 서울대를 능가하는 한국 최대의 ‘인력 풀’이다. 전체 4만 8,000명 임직원 중 생산기능직(2만 5,000명)을 제외한 2만 3,000명의 25%가

  • 삼성과 소니의 비교연구 -삼성과 소니의 미래가치를 중점으로
  •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전략이 본 궤도에 올랐음을 뜻한다. THE 100 TOP BRANDS자료: 인터브랜드사(interbrand) 브랜드 마케팅과 맥을 같이 하는 게 이미지 관리 전략이다. 삼성은 기부협찬이나 공익사업, 자원봉사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소홀히 하지 않는 기업의 이미지를 심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5) 우수인력확보삼성은 서울대를 능가하는 한국 최대의 ‘인력 풀’이다. 전체 4만 8,000명 임직원 중 생산기능직(2만 5,000명)을 제외한 2만 3,000명의 25%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