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소니의 비교연구 -삼성과 소니의 미래가치를 중점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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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1. 연구의 목적 1
2. 연구의 범위 1
3. 연구의 방법 2
4. 연구의 구성 2

Ⅱ. 삼성의 과거와 현재의 위상 변화 3
1. 삼성의 역사 3
2. 삼성전자의 현재 위상 5
3. 섬성의 성장 원인의 분석 8

Ⅲ. 소니의 과거와 현재의 위상변화 13
1. 과거 소니의 발전 13
2. 현재 소니의 모습 15
3. 소니 위기의 원인 분석 17

Ⅳ. 소니와 삼성의 미래 20
1. 삼성의 한계 20
2. 소니의 가능성 23

Ⅴ. 결 론 26
1. 소니가 보는 삼성의 강점 26
2. 삼성이 보는 소니의 강점 27


참고 문헌 28
본문내용
삼성전자는 2001년 전 세계적인 IT업계 불황과 일류업체들의 적자행진 속에서 2000년6조 원, 2001년 2조9,000억 원의 대규모 이익을 내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 해를 거듭하면서 각 사업들의 입지를 더욱 탄탄히 하고 있다. 특히 D램, S램 등 메모리와 모니터, 초박막액정표시장치(TFT-LCD)는 여전히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고, 휴대전화도 지난 1994년 미국에 처음 수출하기 시작한 지 10여 년 만에 매출액 세계 2위로 뛰어올랐다. D램에서의 확고부동한 위상을 바탕으로 LCD, 정보통신 분야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점점 시너지 효과를 내는 국면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2000년 11월 삼성전자는 사업구조를 디지털 중심으로 재구축하고 경영 프로세스를 e-체제로 전환해 고객의 삶의 가치와 행복을 실현한다는 기업의 비전을 ‘디지털 e컴퍼니’라는 타이틀로 발표했다. 차세대 핵심사업인 모바일 네트워크. 홈 네트워크, 오피스 네트워크, 핵심부품 등 4대 솔루션 사업을 중심으로 체제를 개편하고 사업구조를 재구축하며 여기에 강력한 경영혁신을 결합시킬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한, 마케팅 역량을 제고하고 시장을 지향하는 프로세스를 정립하며 시장지향 조직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업문화를 ‘시장지향 기업’으로 바꾸는 ‘마켓 드리븐 컴퍼니’화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머니투데이 2001. 7. 13. 그렇다면 삼성전자가 성장에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던 까닭은 무엇일까?
참고문헌
이채윤, 삼성처럼 경영하라, 열매출판사, 2004.
김영한, 세계를 움직이는 삼성의 스타 CEO, 비젼코리아, 2005.
아사쿠라 레이지, 소니의 야망, 바다출판사, 2000.
김경준, 소니는 왜 삼성전자와 손을 잡았나?, 원앤원북스, 2005.
아이비즈넷 지음, 인터넷 비즈니스 @ I-biznet.com, 21세기 북스, 2000
유의선, 삼성전자의 정보통신 현황, 한국통신학회, 2002.
임은모, 멀티미디어 콘텐츠 현장론, 진한 엠엔비, 2000.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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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사^ 시간이시간이니만큼표나그래프는 최신으로본인들이업그래이드하셔야할듯
  • egois***
    (2008.11.19 17:3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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