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문화사]동양사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통일을 공고히 하기 위한 정책
① 무기회수와 호족·부호의 강제이주 : 지방의 세력을 없애기 위하여 민간의 병기를 몰수하여 함양에 모아 鐘 (종거 : 악기인 편종을 걸어 두는 지주)의 金人(금인) 12개를 만들었으며, 지방의 부호 12만호를 咸陽(함양)에 이주시켰으며, 각처의 지방세력을 분산, 강제 이주시킴
② 제방의 決潰(결궤) : 각국이 변경 지역에 쌓았던 성곽과 요새와 망루 등을 철거하고 제방을 터뜨려 통하게 하고 험준한 지형도 없애 6국 봉건귀족과 지방세력이 할거할 수 있는 수단을 없앰으로써, 교통의 발전과 지역경제의 연계성 및 통일의 공고화에 큰 도움을 주었다.
③ 馳道(치도)의 건설 : 지방통할과 군사작전의 신속을 위하여 咸陽(함양)으로부터 燕齊(연제)와 吳楚(오초)에 이르는 폭 50步(보)의 치도를 닦음.
④ 천하 巡行(순행) : 진 시황 본인은 기원전 220∼210까지 11년간 다섯 차례에 걸쳐 치도를 따라 천하를 순행하였는데 이르는 곳마다 비석에 功(공)을 새겨, 위엄과 덕을 선양하고 大一統(대일통)과 法治(법치)를 드러내어 사방을 복종케 하고 진왕조의 통치를 공고히 하려고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