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성공전략사례(2080치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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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① 2080치약을 선택한 배경
② 2080치약의 출시 배경
③ 출시후 성과
④ 사회적 기여도.

본론 ① 2080치약의 STP전략
② 2080제품의 마케팅 믹스(4P's Mix) 전략.

결론 ① 마케팅 전략의 시사점
② 내가 생각해본 ‘2080치약의 마케팅 전략&보완점’
본문내용
이에 애경산업(주)에서는 Big Hit brand인 동의생금을 탄생시킨 기술력과 98년도 치약부문 고객만족도 1위(한국능률협회 컨설팅)기업으로서 그 동안의 액상치약, 한방치약, 미백치약들을 개발하면서 축적된 Know-How와 치아건강운동 「2080운동, "적어도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유지하자"는  Vision을 가지고 덴탈크리닉2080치약을 출시하게 되었다.

③ 2080치약 출시 후 성과
1998년 12월 출시 당시 매출액은 6억이었지만 2080치약 발매 후 26개월만에 208억으로 매출액이 증가하였다. 또한 2001년 3/4월기 닐슨 데이터에서는 시장점유율 13.8로 40여개의 치약브랜드 중에 1위 브랜드로 치약역사상 최단기간성장하게 되었다. 1999년 소비자대상선정 이후로
참고문헌
마케팅원론
마케팅관리론
마케팅성공사례(한국능률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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