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고객 만족 경영과 기업의 핵심역량 GS 홈쇼핑의 CRM 케이스 연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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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4.1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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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 홈쇼핑의 CRM 케이스 연구 분석 리포트입니다
고객만족경영이라는 가치를 기업의 핵심역량과 조화시킬 수 있는
기업구조의 문화와 변화에 대한 내용으로 3페이지 분량입니다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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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글로벌 기업환경의 변화
2. 케이블 TV와 홈쇼핑의 성장
3. 홈쇼핑 시장의 미래
4. CRM의 발전
5. GS 홈쇼핑의 CRM과 핵심역량의 구축
6. CRM과 기업의 핵심역량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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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자체의 레드오션화에 더하여 증가하는 비용구조 - 소비자의 신뢰를 획득하기 위해 사업 초기에 실시한 높은 수준의 서비스도 수익성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홈쇼핑의 특성상 구매 제품의 반품, 교환율이 다른 유통채널에 비해 매우 높으며, 이 중에는 반복적으로 반품을 행하는 악성고객들도 상당수라고 한다. 또한 시장내 경쟁기업 및 대체재에 대한 고객의 전환비용 (switching cost)이 전통적인 기준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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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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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 KAIST Case Competition, LG 홈쇼핑 사례
저자: RAINMAKER Team (최크리, 한영록(Techno-MBA 2002), 이일세, 이종우(Techno-MBA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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