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고객 만족 경영과 기업의 핵심역량 GS 홈쇼핑의 CRM 케이스 연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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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GS 홈쇼핑의 CRM 케이스 연구 분석 리포트입니다
고객만족경영이라는 가치를 기업의 핵심역량과 조화시킬 수 있는
기업구조의 문화와 변화에 대한 내용으로 3페이지 분량입니다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목차
1. 글로벌 기업환경의 변화

2. 케이블 TV와 홈쇼핑의 성장

3. 홈쇼핑 시장의 미래

4. CRM의 발전

5. GS 홈쇼핑의 CRM과 핵심역량의 구축

6. CRM과 기업의 핵심역량
본문내용
시장 자체의 레드오션화에 더하여 증가하는 비용구조 - 소비자의 신뢰를 획득하기 위해 사업 초기에 실시한 높은 수준의 서비스도 수익성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홈쇼핑의 특성상 구매 제품의 반품, 교환율이 다른 유통채널에 비해 매우 높으며, 이 중에는 반복적으로 반품을 행하는 악성고객들도 상당수라고 한다. 또한 시장내 경쟁기업 및 대체재에 대한 고객의 전환비용 (switching cost)이 전통적인 기준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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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003 KAIST Case Competition, LG 홈쇼핑 사례
저자: RAINMAKER Team (최크리, 한영록(Techno-MBA 2002), 이일세, 이종우(Techno-MBA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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