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볼보 M&A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가. 서론
나. 본론
1. 세계자동차시장의 변화
① 자동차산업의 구조재편 촉진
② 경쟁력결정요소변화
③ 국제화 및 범세계화(Global Industry)
➃ 자동차 시장의 동향과 전망
2. 환경변화에 따른 볼보기업의 전략
① 볼보소개
② 볼보그룹의 M&A약사(略史)와 성과결과
다. 결론
본문내용
세계 자동차산업의 역사는 1886년 독일에서의 자동차 발명으로 시작되어, 100여 년에 걸
친 변화와 경쟁을 거듭하면서 20세기 근대산업발전을 선도하였고 현대과학문명의 꽃을 피
웠다. 자동차의 최초 발명이후 지난 100여 년간 기본 컨셉트는 크게 변화가 없었다. 그러나
생산방식, 규모, 조직 등과 기술의 진보로 얻어진 경제성, 편리성, 거주성, 생산성 등은 초
기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대변혁들이 지금 이 순간에도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국경영학의 발전
  • 연구과제로 하고 있다. 그리고 셋째의 것은, 관리경제학 또는 기업경제학이라고도 불리는 것인데, 주로 미시적인 근대경제학의 분석 수법을 기업 활동의 연구에 도입하는 점에 그 특징이 있다.* 참고문헌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내

  • 경영학원론1A) 지난 10여년간 경영환경변화를 생각해보고 그 변화가 경영에 어떻게 영향미치고있으며 기업의대처는 무엇인지 논하시오0k
  • 할 것인가”, 한국사회포럼 2008 자료집-정지영, 2020, 경기신문, 내년도 세계경제 전망과 우리경제-최근환, 2015, 라이프뉴스, 좀처럼 살아나지 않는 세계경제 침체 원인과 해결방안-장동현 역, 1999, 세종연구원, 『개인화 기업』, Ghoshal, S., & Bartlett, C. A. The Individualized Corporation: A Fundamentally New Approach to Management - 함규진 역,2004, 낵서스, 노동의 미래, Malone, T. W. 2004. The Future of Work: How the New Order of Business Will Shape Your Organization, Your Management Style and Your Life.

  • [인수합병]국제기업의 M&A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M&A의 동기는 경영 전략적 동기, 영업적 동기, 재무적 동기로 나누어 볼 수 있다.1. 경영 전략적 동기 ① 조직성장의 지속성계속기업(going concern)을 위해서는 지속적 성장과 개발이 요구되기 때문에 기업내부자원의 활용, 즉 타 기업과의 결합을 통해 성장을 추구할 수 있다.② 국제화를 위한 경영전략시장의 국제화, 제품 및 기술의 국제화 추세와 함께 개별기업 자체가 국제화되는 과정에서 M&A는 유용하다.③ 연구개발의 효율성 제고연구 개발 상 요

  • [VVIP마케팅의 사례와 나아갈 방향] VVIP마케팅 - VVIP마케팅 개념, VVIP마케팅 사례, VVIP마케팅 특징, VVIP마케팅 문제점과 해결방안
  • 1%의 어떤 것’ 2013.10호http://navercast.naver.com/magazinecontents.nhn?rid=1098&contentsid=38710‘데스크파일 카드사의 두 얼굴, VVIP카드 특혜 논란’ 2013.10.24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602881‘카드사, 부자 VVIP마케팅 지출, 지난해 152억 원’ 2013.09.30http://economy.hankooki.com/lpage/society/201309/e20130930075731117920.htm‘보험사 VVIP마케팅, 은행권 안 부럽다’ 2013.03.21http://www.fnnews.com/view?ra=Sent0401mView&corp=fnnews&arcid=201303220100195460011385&cDateYear=2013&cDateMonth=03&cDateDay=21

  • 유럽, 미국, 한국 행정학의 성립과 발전
  • 원론을 주창하였다.② W.Wilson은 민주적 정치체제와 비민주적 행정이 결합 가능한 것은 정치와 행정이 분리될 수 있고, 또 분리되어야 하기 때문이라고 보았다.③ W.Wilson은 행정의 본질을 관리로 파악하여 정치의 영역과 구분하였다. 즉, 행정을 관리와 경영의 영역(The field of administration is a field of business), 그리고 전문적․기술적 영역으로 규정 하였다. 따라서 행정학 연구의 목적은 정부가 무엇을 성공적으로 할 수 있으며, 그 일을 어떻게 최 소의 비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