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산업]금호그룹(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2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금호그룹 주제 선정 및 배경
Ⅱ. 금호그룹 소개
◈ 아시아나로 다각화 과정 ◈
Ⅲ. 금호의 다각화에 영향을 준 시대요인과 성과 고찰
Ⅳ. 아시아나 항공 소개
Ⅴ. 아시아나 항공 소개
Ⅵ. 국내항공운송산업의 현황
Ⅶ. 국내경쟁업체와의 비교 분석
Ⅷ. 항공 산업의 포터 5 FORCES 분석(2002)
Ⅸ. SWOT 분석
Ⅹ. 항공운송산업의 전망
아시아나 항공의 향후 전략
결론
- 본문내용
-
Ⅰ. 금호그룹 주제 선정 및 배경
1946년 여객 운수 회사로부터 출발하여, 현재에 이르기까지 육상운수, 타이어, 항공, 인재 육성, 건설, 레져, 금융 등의 금호의 다각화 과정을 되짚어 보고, 기업경영에 있어서 기업 다각화가 기업 운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해 조사하고자 금호 그룹을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
◈ 아시아나로 다각화 과정 ◈
1987년 금호 + 무역협회 공동 한국도심공항터미널 설립
항공산업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 마련
1988년 항공운수산업 진출
- 정부의 복수민항체제 추진
- 금호그룹의 제2민항사업 면허 취득
세계최고수준의 서비스제공 승무원과 지상요원에 대한 철저한 교육
완벽한 안전항공 새 항공기 구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