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조사]삼성전자 `애니콜`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5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마케팅조사]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주제선정

2. 애니콜 선정이유

3. 애니콜 브랜드 연혁

4. 애니콜 초창기 진입

5. 거시환경분석

6. 미시환경분석
1) SWOT분석
2) 5force
3) 경쟁자분석
4) 상품수명주기(PLC)
5) 소비자분석

7. 시장 세분화 전략(STP)

8. 마케팅 분석(4P Mix)

9. 핵심우위경쟁

10. 요약 및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가격(Price)전략

고가 전략
- 비싼 제품은 그만큼의 높은 품질을 가진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을 활용
- 2004년 이후 주요 신제품, 50만원대 이상의 높은 가격 책정
-‘애니콜=고가=고품질의 고급제품’이라는 이미지 심어주며 애니콜이 최 고의 품질, 휴대폰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라는 인식을 갖게 하는 계기


촉진(Promotion)전략

스타마케팅
- 국내 최정상의 톱스타 기용
- 다수의 톱스타 모델기용으로 효과 극대화

엔터테엔먼트 마케팅
- 뮤직비디오, 드라마,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적 수단을 이용하여 기업의 제품 판매를 촉진하는 방법으로 애니콜이 처음 시도
- 뮤직비디오‘애니모션, 애니클럽’, 드라마 형식‘애니스타일, FX드라마’ 등 젊은 층 사이에서 큰 화제거리

사이버마케팅
- 브랜드 홈페이지 ‘애니콜랜드’, 다양한 체험이벤트 제공
-‘애니모션’,‘애니클럽’ 등 인터넷 공개함으로서 소비자 참여 이끔

기타
- 최초의 휴대폰 브랜드숍 ‘애니콜 스튜디오’ 통해 소비자 체험기회 제공
-‘애니콜 드리머즈’라는 소비자 체험단 모집


핵심경쟁우위요소

우수한 품질과 내구성

- 품질경영을 최우선시 하는 삼성전자의 경영철학
ex) 혹독한 환경실험, 파손, 충격 등 수십만 항목의 까다로운 테스트 과정

-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국가품질 경영대회’ 8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 애니콜을 선택한 대다수 고객의 이유가 바로 ‘품질’


브랜드 파워

- 브랜드가치전문평가기관 ‘브랜드스톡’ 선정,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중에서 국내 유수의 대기업 제치고 당당히 1위
cf) SKY 38위, CYON 59위 등

-‘애니콜’이라는 이름을 믿고 구매하려는 소비자 존재

- 전세계적으로 발생한 여러 사례들, 애니콜의 내구성 입증
ex) 국내-20t 트럭에 깔린 휴대폰 정상작동, 미국-눈 속에 2개월동안 파묻힌 휴대 폰 정상작동, 중국-저수지에 빠진 휴대폰 정상작동


지속적인 기술 개발, 신제품 출시

- 삼성전자, 휴대폰 R&D에 지속적이고 대규모 투자

- 듀얼폴더, 컬러폰, 카메라폰, 가로본능, DMB폰 등은 혁신적인 기술 개발의 결 과 2006년, 7년 연속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신기술 으뜸상’ 수상

-‘최고, 최초’라는 수식어 붙은 제품들
ex) 최초 듀얼폴더 출시, 최초 컬러폰, 최초 카메라폰, 최초 가로본능폰, 최초 DMB폰

뛰어난 프로모션

-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등 애니콜만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다수의 톱스타 이용, 다수의 신제품을 동시 홍보함으로서 높은 광고효과

- 최초 휴대폰 브랜드숍 ‘애니콜 스튜디오’, 소비자 체험의 장으로 활용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감사~
  • wjddy***
    (2009.04.23 11:25:05)
회원 추천자료
  • UCC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발전가능성
  • 조사 밑 함께 서론 및 결론 도출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보다 UCC에 더 친숙하기 때문에 필요한 자료들을 찾고 어느 부분을 추가하여야 할지에 더 쉽게 찾아내었습니다. 이번의 첫 경험이 그들에게 소중한 경험이 되어서 앞으로의 대학생활 중 발표수업에 참여도도 높고, 잘해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광대한 자료 중 필요한 것들을 충분히 취사선택하여 잘 활용하였습니다. 저에게도 나이차가 많이 나는 후배들과 함께 작업을 하고 준비를 하며 어

  • (A+ 레포트)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갤럭시S3)의 성공 요인 및 통신사업자의 신사업 전략
  • (A+ 레포트)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갤럭시S3)의 성공 요인 및 통신사업자의 신사업 전략 I. 서론 1II. 본론 11. 국내 스마트폰의 시장 전망 12. 스마트폰에 의한 시장 변화 23. 스마트폰 출현에 따른 사장의 기회 및 위협요인 24. 삼성전자 갤럭시S3의 성공요인 3(1) 갤럭시S3의 판매 추이 3(2) 갤럭시S3의 성공 요인 31) 정확한 시장 흐름 예측 42) 신속 개발, 대량 생산 43) 막대한 마케팅비용 집행 능력 44) 이동통신업체와 철저한 신뢰관계 및 협업 4(3) 삼성전

  • [졸업][국제경영]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 삼성전자가 자사 브랜드 애니콜의 성공적인 런칭을 통해 중국시장 내 점유율 및 수익률 제고를 이룬 것에 주목하여 그 성공요인을 살펴보는 데 목적이 있다.제 2 장 이론적 배경여기서는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선행연구를 통해 살펴보기로 하자. 첫째, 해외시장진출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를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과 같은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살펴본다. 둘째, 중국 단말기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전

  • [해외투자론] 삼성전자의 중국 진출(반도체 산업을 중심으로)
  • 삼성전자가 자사 브랜드 ‘애니콜’의 성공적인 런칭을 통해 중국시장 내 점유율 및 수익률 제고를 이룬 것에 주목하여 그 성공요인을 살펴보는 데 목적이 있다.제 2 장 이론적 배경여기서는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에서의 성공요인을 선행연구를 통해 살펴보기로 하자. 첫째, 해외시장진출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를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과 같은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살펴본다. 둘째, 중국 단말기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4) 삼성전자 주요연혁1938년 설립된 삼성물산을 모태로 삼성은 식품과 의복을 주력으로 해 오다가 1969년 삼성전자를 창립하면서 전자산업에 진출하게 된다. 이듬해인 1970년 삼성 NEC가 설립되어 백색가전 및 AV 기기의 생산이 이루어졌다. 1974년에는 한국반도체를 인수해 반도체 사업에 진출했고 1980년에는 한국전자통신을 인수, 그리고 1983년 2월에는 창업주인 이병철 회장이 DRAM 사업에 진출한다는 ‘동경 선언’을 발표했다. 198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