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뮤직 페스티벌 이벤트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High One Resorts 인식 전환을 위한 2008 Asia World Music Festival >
1. Introduction
2. 기획 배경
3. 행사의 필요성
4. 국내 지역 축제의 현황
5. 국내 지역 음악 축제와 대규모 해외 음악 축제
6. 성공적인 축제가 되기 위한 고려 사항
7. 행사 방향 설정
1) 다양화(Variety)
2) 교류화(Exchange)
3) 연례화(Conventional Events)
8. 행사 Tittle
9. 행사 발전 방향
10. 행사 장소
11. 행사 기본 개요
12. 출연진
13. 행사 내역
14. 프로그램 운영안
15. 홍보 기본 방향
16. 단계별 홍보 전략
17. 홍보 계획
18. 추진 조직도
19. 업무 분장
20. 추진 일정 계획
21. 수지 계획
22. 재원 조달 계획
23. 추정 예산안
본문내용
< High One Resorts 인식 전환을 위한 2008 Asia World Music Festival >

1. Introduction
대중음악 시장 확대와 국내 대중문화 산업이 아시아 대중문화의 중심으로 도약하고 있으며 다양한 채널을 통한 아시아 각국의 문화 체험의 요구를 수용할 만한 “Asia Music Festival"이 현실적으로 필요한 실정이며, 한국, 아시아, 더 나아가 세계에서 카지노로 높은 수익을 올리며 급부상하고 있는 강원도 'High One Resort'에서 ‘음악’과 ‘문화를 바탕으로 관객이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국내에서 도박으로 인식되고 있는 카지노를 더 이상 도박이 아닌 자신의 시간을 즐겁게 하고 ’High One Resort'를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인식을 전환하기 위함이다. 또한 현재 거의 모든 고객이 내국인이 차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더 넓은 시장인 중국, 일본 등에 리조트를 홍보할 수 있는 자리가 되고자 한다.

2. 기획 배경
☞ 대박을 얻기 위한 도박으로서의 카지노가 아니라 자신의 여가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하나 의 도구가 되는 인식 전환의 장
☞ 'High One Resort'의 해외 고객 증진
☞ 식어가는 ‘한류’ 열풍을 다시 한 번 뜨겁게 만들 수 있는 장
☞ 아시아의 문화 교류
☞ 정선을 넘어서 강원도 지역 경제 활성화

3. 행사의 필요성
☞ 아시아 최고의 카지노를 소유한 ‘High One Resort' 답게 대규모의 문화행사를 통한 아 시아 각국의 문화를 수용할 수 있는 Brand 창조
☞ 다양한 문화 Contents의 시대 도래로 인한 아시아 각국의 문화 Contents에 대한 관심 증대(강원도민의 아시아 문화 체험)
☞ 카지노에 대한 인식 전환으로 고객의 다양화를 이룩할 수 있는 기회

4. 국내 지역 축제의 현황
☞ 상업적 볼거리와 먹거리를 강조하여 문화 분야에 적극적이지 못하여 지역경제파급효과 미비
☞ 이슈를 집중시킬 만한 아이템의 부재로 국제적 축제로 발전 불가
☞ 경영 마인드와 전문서의 부족으로 비현실적 예산 계획 또는 낭비성 적자 운영
☞ Music Festival에 참여하는 1,20대 젊은이들의 관심과 호응성이 1회적

5. 국내 지역 음악 축제와 대규모 해외 음악 축제
구분
해외 Music Festival
국내 Music Festival
성 격
연계성과 세계성이 결합된 국제적 Festival
Festival의 고유 Concept과 특성 미비
예산 규모
高 예산의 집중 투자(100억대)
전략적 마케팅 전개로 고부가가치 문화사업으로 성장
적은 예산으로 대부분 Festival 추진의 난재
운영 방식
지방자치단체에서 간접적 지원
순수민간기업운영, 문화산업에도 경영기법 도입
지자체가 직접 운영하는 형태
행사 운영
완벽한 시스템 구성(무대, 특수음향, 특수조명)
추진전문위원회 구성
관광상품으로 연례화된 정기적인 행사로 진행
일반 공연과 Festival의 차별화 구현 미비
지역주민과 호흡하고 참여하는 행사의 미비
출연진 구성
현지 Local Promotion社가 직접 개입
연례화되어 폭넓은 장르의 실력있는 국제적 Musician 소개
지역 예술인 등 비전문가의 출연진 구성 기획 및 참여, 해외 Musician 섭외 능력 부족


6. 성공적인 축제가 되기 위한 고려 사항
☞ 아시아인의 Needs에 부합되는 행사 기획 필요
☞ ‘High One Resort'가 가지고 있는 호텔, 콘도, 스키장, 카지노 등을 활용한 상품 개발을 고려한 기획 필요
☞ 공기업의 이점을 활용한 행사 기획 및 실행 필요
☞ 복합적이고 파급적인 효과를 기준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머섹
☞ Hospitality 산업과 문화산업의 새로운 소재 발굴을 통해 국제적 행사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 모색

7. 행사 방향 설정
1) 다양화(Variety)
☞ 문화 Contents의 다양화
☞ 행사 대상의 다양화
☞ 관객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2) 교류화(Exchange)
☞ 아시아 문화 교류
☞ 관계사(자)의 정보 공유
☞ Entertainment 산업 Contents
3) 연례화(Conventional Events)
☞ 장기적 연례행사 프로그램 정착
☞ 중장기적 아시아 문화 확산
☞ 아시아 전 지역 Boom 조성
※ 매년 진행될 수 있는 연례 행사로 추진
※ 제한된 Entertainment 산업의 음악 교류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교류를 전 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확대 발전할 예정임

8. 행사 Tittle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인것 같습니다.
  • pk***
    (2012.05.15 02:50:59)
회원 추천자료
  • [축제‧이벤트관광 3학년] 게츠(2005)의 이벤트 유형 분석
  • 이벤트로 분류하였다. 과제물은 게츠의 8가지 이벤트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에 해당하는 국외 이벤트 2개를 각각 선정한 후, 총 10개 이벤트의 개요 및 목적, 역사, 주요 행사 프로그램을 기술하고 특징과 성공 요인을 분석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문화이벤트1) 영국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2) 독일 뮌헨 옥토버페스트3) 호주 시드니 비비드시드니2. 예술연예이벤트1) 사라고사 세계박람회2) 동경아시아뮤직마

  • [ 지역발전을 위한 메가이벤트(Mega-event) 전략] 지역발전을 위한 메가이벤트(Mega-event) 전략
  • 이벤트를 메가이벤트라 한다. 이벤트와 관련된 유사용어(1) Special event ; 1회에 한하는 반복되지 않는 이벤트나 자주 시행되지 않는 이벤트.(2) Mega event ; 스페셜 이벤트중 규모가 매우 큰 이벤트.(3) Hallmark event ; 장단기적으로 개최지의 인지도, 매력, 수익창출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제한된 기간동안 1회 또는 반복적으로 개최되는 이벤트.우리 나라에서는 지 역축제가 아닌 ‘대형 국제 행사’를 메가이벤트로 표현하고 있다. 즉 월드컵 경기, 아시아 경

  • [경영학] 케이블 방송 M.net(엠넷 미디어) 성공전략
  • 뮤직비디오를 제작지원 받았으며,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 참가 뒤엔 현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의 제작비는 약 40억 원이다.의 성공요인최초의 전 국민 대상 오디션 프로그램사실 이전에도 비슷한 포맷의 오디션 프로그램은 존재했었다. 하지만 이전의 프로그램들은 참가대상이 10대, 혹은 20대로 제한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 규모 역시 매우 작아서 전 국민적

  • 관광이벤트 -뮤직페스티벌
  • 뮤직 페스티벌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홍보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캐릭터 기념품이나 축제기간동안만 판매되는 한정품을 개발하여 관광객들의 관심을 높인다. ▷유명 참가자들 뿐 아니라 신인 참가자들의 폭을 넓혀 새로운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그들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되도록 한다.▷축제 메인프로그램, 부대행사 뿐 아니라 주변의 즐길거리를 개발해 본 축제와 연계함으로써 관광객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 아시아를 가시청권으로 하는 홍콩 스타TV의 대호 하이라이트 중계로 인하여 배의 효과를 누렸다. 현대자동차가 이 대회를 통해 얻은 무형의 기업이미지 제고 및 제품 선전효과는 대략 600만 달러치의 광고비를 투압한 것과 맞먹는다. 이대회에 투자한 돈이 모두 1백 50만 달러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투자비의 4배에 달하는 효과를 거둔 셈이었다.◉ 국외기업-NIKE의 타이거 우즈-타이거 우즈를 활용하기 전 나이키사의 골프용품 사업은 거의 빈사상태였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