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이벤트관광 3학년] 게츠(2005)의 이벤트 유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02 / 2021.04.02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관광학과, 생활체육지도과 3 축제 이벤트관광 국내·외 스페셜 이벤트(게츠, 2005)의 유형별 분석 게츠(2005)의 스페별 이벤트의 유형 분류(축제 이벤트관광 교재 표2-1, pp 16)를 참고하여 제시된 8가지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 별로
- (축제·이벤트관광 2학년) 게츠(2005)의 스페셜 이벤트의 유형 분류를 참고하여 제시된 8가지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 별로 각각 국내 이벤트 1개와 국외이벤트 1개를 분석한다.
- 축제이벤트관광3공통 국내외 스페셜 이벤트 게츠 2005의 유형별 분석00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관광교통론] 크루즈 교통수단과 관광적 가치의 대한 조사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축제이벤트관광 |
---|---|---|---|---|---|
공통 | 게츠(2005)의 이벤트 유형 분석 ● 축제 이벤트관광 교재 표2-1 (pp. 16)에 의하면 이벤트를 문화이벤트, 예술 연예이벤트, 상업이벤트, 스포츠이벤트, 교육 과학이벤트, 레크리에이션이벤트, 정치이벤트, 개인이벤트로 분류하였다. ● 과제물은 게츠의 8가지 이벤트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에 해당하는 국외 이벤트 2개를 각각 선정한 후, 총 10개 이벤트의 개요 및 목적, 역사, 주요 행사 프로그램을 기술하고 특징과 성공 요인을 분석하시오. ●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 도서, 논문, 문헌 자료 등을 활용할 수 있다. |
- 하고 싶은 말
-
[축제‧이벤트관광 3학년] 게츠(2005)의 이벤트 유형 분석
축제·이벤트관광 교재 표2-1 (pp. 16)에 의하면 이벤트를 문화이벤트, 예술·연예이벤트, 상업이벤트, 스포츠이벤트, 교육·과학이벤트, 레크리에이션이벤트, 정치이벤트, 개인이벤트로 분류하였다.
과제물은 게츠의 8가지 이벤트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에 해당하는 국외 이벤트 2개를 각각 선정한 후, 총 10개 이벤트의 개요 및 목적, 역사, 주요 행사 프로그램을 기술하고 특징과 성공 요인을 분석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문화이벤트
1) 영국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2) 독일 뮌헨 옥토버페스트
3) 호주 시드니 비비드시드니
2. 예술·연예이벤트
1) 사라고사 세계박람회
2) 동경아시아뮤직마켓(TAM)
3) 미국 오스틴 SXSW 페스티벌
3. 상업이벤트
1) 노키아(Nokia)
2) 베트남 도이모이(刷新)
4. 스포츠이벤트
1) 중국 청명절
2) FOX 네트워크 텔레비전
5. 교육·과학이벤트
1) 퐁피두센터(프랑스)
2) 에스플러네이드(싱가포르)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이벤트는 규모 측면에서 올림픽, 세계박람회와 같은 메가 이벤트와 지역의 축제를 비롯하여 공원과 편의시설에서 진행해지는 스페셜 이벤트 프로그램 등을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독특성이 있는 형태의 관광자원이다. 또한 이벤트는 고정되어 있는 관광자원들과 구별되면 독특함이 내재되어 있다는 특별한 매력이 있고 일상생활에서 벗어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측면에서차별화가 된다. 점차적으로 이벤트는 관광개발 및 마케팅 계획방면의 한 부분으로 간주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이벤트들이 비관광적 이유인 종교적인휴일, 시합, 지역사회 레저 및 문화적인 경축행사와 같은 연유로 생겨났을지라도 오늘날에 의도적으로 관광자원으로써 각종 새로운 이벤트를 창출하는 추세이다. 여기서 "관광 이벤트"라는 것이 "긍정적인 관광이미지를 창출하는 것으로 관광객들의 관광욕구를 유발시킬 수 있는 각종 관광 이벤트"라고 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재재되는 의미가 한정된 시간에, 해마다 및 그보다 낮은 빈도로 개최되고 대중들에게 공개되는 일련의 축하행사로 볼 수 있다. 특히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한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가 관광지의 활성화를 위한 관광지의 제 요소에 의해서 영리 및 비영리적으로 진행해지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게츠의 8가지 이벤트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에 해당하는 국외 이벤트 2개를 각각 선정한 후, 총 10개 이벤트의 개요 및 목적, 역사, 주요 행사 프로그램을 기술하고 특징과 성공 요인을 분석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춘식·남치호. (2016). 세계 축제경영. 김영사.
류정아. (2013). 축제이론. 커뮤니케이션북스.
강순화(2008). 주한외국인 문화관광이벤트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이벤트컨벤션 연구』.
심현숙(2012), "브랜드 체험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홍익대학교 대학원박사학위논문.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의서양문화4B) 18세기 형성된 계몽주의적이성대한 프랑크푸르트학파호르크하이머와 아도르노의 비판과 푸코비판기술하고 본인생각을 밝히시오0k
-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
- 공정거래법3C)2001년부터 2010년까지 부당한 공동행위판례와심결례 1개찾아평석00
- [현대의서양문화C형] 팝아트와 네오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 예술사조가 출현한시기의 사회적상황 비교해서 기술-팝아트 네오팝 공통점 차이점
- 자원봉사론4공통)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 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마케팅커뮤니케이션_광고를 한 가지 선택하여 정교화가능모델(ELM)을 적용하여 효과를 분석하시오. 또는 본인의 태도변화 사례를 ELM을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부모교육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태내기, 영아기, 유아기 발달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별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부모효율성 훈련(PET)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