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이벤트관광 3학년] 게츠(2005)의 이벤트 유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02 / 2021.04.02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축제이벤트관광
공통 게츠(2005)의 이벤트 유형 분석
● 축제 이벤트관광 교재 표2-1 (pp. 16)에 의하면 이벤트를 문화이벤트, 예술 연예이벤트, 상업이벤트, 스포츠이벤트, 교육 과학이벤트, 레크리에이션이벤트, 정치이벤트, 개인이벤트로 분류하였다.
● 과제물은 게츠의 8가지 이벤트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에 해당하는 국외 이벤트 2개를 각각 선정한 후, 총 10개 이벤트의 개요 및 목적, 역사, 주요 행사 프로그램을 기술하고 특징과 성공 요인을 분석하시오.
●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인터넷, 도서, 논문, 문헌 자료 등을 활용할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축제‧이벤트관광 3학년] 게츠(2005)의 이벤트 유형 분석
축제·이벤트관광 교재 표2-1 (pp. 16)에 의하면 이벤트를 문화이벤트, 예술·연예이벤트, 상업이벤트, 스포츠이벤트, 교육·과학이벤트, 레크리에이션이벤트, 정치이벤트, 개인이벤트로 분류하였다.
과제물은 게츠의 8가지 이벤트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에 해당하는 국외 이벤트 2개를 각각 선정한 후, 총 10개 이벤트의 개요 및 목적, 역사, 주요 행사 프로그램을 기술하고 특징과 성공 요인을 분석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문화이벤트
1) 영국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2) 독일 뮌헨 옥토버페스트
3) 호주 시드니 비비드시드니

2. 예술·연예이벤트
1) 사라고사 세계박람회
2) 동경아시아뮤직마켓(TAM)
3) 미국 오스틴 SXSW 페스티벌

3. 상업이벤트
1) 노키아(Nokia)
2) 베트남 도이모이(刷新)

4. 스포츠이벤트
1) 중국 청명절
2) FOX 네트워크 텔레비전

5. 교육·과학이벤트
1) 퐁피두센터(프랑스)
2) 에스플러네이드(싱가포르)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이벤트는 규모 측면에서 올림픽, 세계박람회와 같은 메가 이벤트와 지역의 축제를 비롯하여 공원과 편의시설에서 진행해지는 스페셜 이벤트 프로그램 등을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독특성이 있는 형태의 관광자원이다. 또한 이벤트는 고정되어 있는 관광자원들과 구별되면 독특함이 내재되어 있다는 특별한 매력이 있고 일상생활에서 벗어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측면에서차별화가 된다. 점차적으로 이벤트는 관광개발 및 마케팅 계획방면의 한 부분으로 간주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이벤트들이 비관광적 이유인 종교적인휴일, 시합, 지역사회 레저 및 문화적인 경축행사와 같은 연유로 생겨났을지라도 오늘날에 의도적으로 관광자원으로써 각종 새로운 이벤트를 창출하는 추세이다. 여기서 "관광 이벤트"라는 것이 "긍정적인 관광이미지를 창출하는 것으로 관광객들의 관광욕구를 유발시킬 수 있는 각종 관광 이벤트"라고 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재재되는 의미가 한정된 시간에, 해마다 및 그보다 낮은 빈도로 개최되고 대중들에게 공개되는 일련의 축하행사로 볼 수 있다. 특히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한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가 관광지의 활성화를 위한 관광지의 제 요소에 의해서 영리 및 비영리적으로 진행해지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게츠의 8가지 이벤트 유형 중 5가지 유형을 선택하고, 선택된 5가지 유형에 해당하는 국외 이벤트 2개를 각각 선정한 후, 총 10개 이벤트의 개요 및 목적, 역사, 주요 행사 프로그램을 기술하고 특징과 성공 요인을 분석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춘식·남치호. (2016). 세계 축제경영. 김영사.
류정아. (2013). 축제이론. 커뮤니케이션북스.
강순화(2008). 주한외국인 문화관광이벤트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이벤트컨벤션 연구』.
심현숙(2012), "브랜드 체험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홍익대학교 대학원박사학위논문.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38. 한국지엠디39. 효성40. 신한은행41. 한화무역42. 동부증권43. 한솔전자44. DAUM 커뮤니케이션45. CAPS(캡스)46. 한국 전력공사47. 한국가스공사48. 감사원Ⅵ. 면접시험 가이드1. 면접시험의 의의2. 면접시험의 최근 경향3. 면접 정보의 수집과 분석4. 면접시험의 순서5. 면접시 자주 나오는 질문Ⅶ.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1분 자기소개1. 1분 자기소개란2. 1분 자기소개 참고사항3. 1분 자기소개시 주의사항4. 1분 자기소개 스피치요령※ 참고자료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이벤트 등 특수한 몇몇 직종을 제외한 일반적인 조직사회에서는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자기소개시에 중용(中庸)이 미덕이 필요하다. 큰 틀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내에서 자기소개를 할 필요가 있다.5) 직접 작성하라.사람마다 자신만의 표현이나 어휘가 있다. 1분 자기소개는 자기소개서와 달리 직접 면접관 앞에서 스피치를 해야 되기 때문에, 외워서 하더라도 나만의 어휘와 구성방법으로 스피치를 해야 자연스럽고 자신감 있게 말을 할 수가 있다. 전

  • [문화마케팅] 원주 한지문화제
  • 관광객 유치③ 한지산업의 수익성으로 인한 지역 소득증대 효과- 고용창출 효과 및 소득증대- 닥피 전량수매 및 수급으로 인해 농가 소득향상- 의료용, 공업용 한지제품 개발, 팬시상품 등 고부가가치 상품개발- 관광산업과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제고- 예산 확보가 행사 진행보다 어려워 -이선경 기획 위원장 인터뷰Q. 예산은 어느 정도입니까?A. 1회 행사 때 1억5천 만원으로 시작했고, 2회부터는 2억5천~3억원 수준이다. 그런데, 강 원도 축제평가

  • 세일즈용_엔터테인먼트
  • 3학년,4학년들이 그들만의 엔터테인먼트를 즐긴다? 무언가 문장을 써놓고도 심히 어색한 것을 보니 현재 맞는 말은 아닌가 보다. 성공이라는 거창한 구호에 언제까지 속아야 하나? 우울한 날을 참고 견딘다고 행복한 날이 오는 것은 결코 아닐 것인데 말이다. 그저 우울한 날이 계속될 뿐이다. 누구나 우울했던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그것을 어떻게 극복했나, 생각해보라. 그저 계속 우울한 모습으로 있을 때 그것이 해소가 되었나? 아니면 무언

  • 여성장애에 정의와 원인 및 종류와 해결방안 조사분석
  • 유형별 기사내용분석1) 직업적 측면현재 공기업이나 국가기관에서도 몇%의 장애인을 고용하라는 강제성을 띠고 취업을 시행하고 있으나 그수는 턱없이 부족하며 설상가상으로 장애인 고용 장려금까지 축소하면서 해고율이 장애인중 중증장애인이 66.4%를 차지했고, 여성장애인은 46.4%로 고용비율의 두배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물론 전문직종으로 1급 시각장애인이자 속기사인 송영희(33)씨는 청각장애인들을 위해 문자통역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