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벅스뮤직의 마케팅분석 및 향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2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회사소개
2.벅스뮤직의 특징
3.서비스구성
4.SWOT 분석
(1)시사점및 발전방향
5.STP 분석
(1)시장세분화
(2)표적시장의 결정
(3)서비스포지셔닝
6.마케팅 전략
(1)마케팅전략
(2)전략실행
(3)가격 정책
(4)프로모션 정책
(5)초기마케팅 전략및 OFF-Line 연계의 마케팅 전략
7.시장분석
8.벅스 뮤직의 미래
9.벅스 뮤직의 인증서
본문내용
2.벅스뮤직의 특징

*Convenience*
벅스뮤직은 음악, 이벤트, 쇼핑몰, 운세, 음악메세지, 모바일 서비스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다. 음악에는 가요, 팝, 일본음악, O.S.T로 구성되어 있다. 각 테마별로 특징을 많이 살리면서 각 공통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 가요는 최신가요, 벅스 Top 30, 신청곡 모음, 뮤직 386으로 구성되어 있다. 뮤직 386은 추억의 앨범, 잊었던 가요, 가요제, 음악산책, 트롯 386, 그때 그 가사로 이루어져 있으며 옛날에 유행되고 즐겨 듣던 노래들을 볼 수 있다. 특이한 점으로는 트롯이 제공되고 있다는 것이다.

팝송의 메뉴 중 특색은 팝송의 시대별 음악감상으로 빌보드 싱글챠트 No1, 연도별 음악 감상, 팝의 흐름 3가지 로 구성되어 있다. 싱글챠트 No1은 1950년도부터 2000년도까지 빌보드 싱글챠트 정상을 차지했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팝의 흐름은 50년대에서 90년대에 '컨트리'에서 '일렉트로닉스'에 이르기 까지 시대와 함께 흘러온 팝 음악의 이야기들이다.

* 일본음악은 아티스트, 싱글 앨범, 앨범 리뷰등의 메뉴가 제공되는 데 아티스트는 일본에서 정상의 인기를누리고 있는 아티스트의 소개와 그들의 앨범을 제공해 준다. 싱글과 앨범은 일본에서 최근에 발표된 음반들을 소개하며 그 아티스트의 전체 앨범을 살펴볼 수 있다. 그리고 오리콘 챠트는 싱글앨범과 앨범으로 나뉘어 한달간의 순위를 보여주어 현재의 일본가요 순위를 알 수 있다.



* O.S.T는 드라마와 영화의 O.S.T 와 광고, 만화 음악을 소개하고 있다. 방송국은 Ghost Station으로 SBS 라디오 프로그램이며 지난 방송 듣기, 방송 듣기, 게시판으로 구성되어 서비스 되고 있다. 음악메일은 음악과 함께 메일을 보낼 수 있도록 서비스 되며 음악 사연에는 한 주 동안 보내온 음악과 그 음악에 얽힌 사연을 소개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벅스뮤직의 마케팅분석 및 대안 제시
  • Marketing Management REPORT벅스 뮤직의 마케팅 전략 분석 및 대안 제시CategoryⅠ. 서론 1~21 벅스 뮤직을 선정한 이유 12. 벅스 뮤직 기업 소개 1~2Ⅱ. 본론 2~191 시장 분석 2~61. 음악 산업의 구조 변화 2~42. 벅스 뮤직의 성장 과정 43. 시장의 변화와 벅스 뮤직의 위기 4~62 마케팅 전략 분석 6~161. SWOT분석 6~82. STP분석 9~103. 4P분석 10~161) Product 11~122) Price 13~143) Place 14~154) Promotion 15~163 비판과 대안 제시 16~191. 지나친 사업 확장으로 온라인 음악 사이

  • [미디어산업론] 온오프라인 음반산업 분석 및 전망
  • 향후 5년간 연평균 20~30% 수준의 성장은 무난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업계 주도기업들의 수혜 역시 기대된다.이러한 상황의 반전은 눈에 가시나 다름없던 소리바다나 벅스뮤직과 같은 사이트들에 대한 법적인 제재가 의미 있는 수준으로 발전했고, SKT 등 대기업이 신 성장 동력으로 디지털 음원 시장에 군침을 흘리면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친 결과이다. 한마디로, 2005년은 디지털 음원이 ‘제대로 된 산업’으로 자리매김한 한 해였다. 변화는 기술

  • [이비지니스] 마케팅
  • 마케팅의 방법이메일 마케팅(e-mail marketing)인터넷에서 제공하고 있는 여러 가지 서비스 중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기능다수의 인터넷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 즉 기업홍보, 제품 및 서비스 소개, 판매촉진 등을 전개 가능장점은 소비자 개개인에게 정보를 직접 전달할 수 있으며, HTML 형태의 문서를 웹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멀티미디어 형태의 정보와 연결하여 전달할 수 있으며, 기존의 DM보다 비용이 저렴e-비즈니스 마케팅의 방법

  • 스타벅스 성공사례
  • 분석했다. 존경받는 기업 순위에서 가장 눈에 띄게 도약한 기업은 애플과 구글 등 신경제를 대표하는 기업들이었다. 애플은 42위에서 9위로,구글은 처음으로 39위로 뛰어 올랐다. 스타벅스는 단번에 14위로 진입해 주목을 끌었다최근 자사제품과 서비스에 문화 이미지를 담아내고자 하는 문화 마케팅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우리 기업들도 이러한 분위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면서, 문화의 향기를 풍기는 각종 매장이나 상품을 자주 보게 되었다. 제품에

  • 오로라월드 국제경영
  • 및 유통망이 중복되는 분야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전략적 제휴를 추구하고 있다.오로라월드는 자사가 개발ㆍ생산하는 캐릭터 브랜드 중 국내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전국 200여 모닝글로리 매장에 공급하고 있고, 향후 상품개발, 마케팅, 유통 등에서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지속적인 협력을 추구하고 있다.4) 국제경영 발전과정오로라월드는 현재 전 세계적인 연구개발/생산/판매의 Global Network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45,000여개의 거래선을 보유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