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SK텔레콤의 브랜드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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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브랜드마케팅의 개요
1. 왜 브랜드 마케팅인가?
2. SKT의 브랜드 마케팅 – 아저씨핸드폰과 TTL의 등장

II. 국내 핸드폰 서비스 브랜드 현황
1. SK Telecom(011/017)
2. KTF(016), LG Telecom(019)

III. SKT의 서비스브랜드
1. Brand Naming
2. 브랜드별 고객서비스
3. SKT와 타사 매출 비교

IV. 맺 음 말
본문내용
SKT의 브랜드 마케팅
011은 아저씨 핸드폰?
1996년 이후 후발업체들의 등장  SK텔레콤의 독점체제 붕괴
18 ~ 23세 점유율 7%에 머무름 – '011은 아저씨 전화` 라는 인식
이에 대한 대안으로 TTL의 등장
TTL의 대성공으로 후발 브랜드 등장 – Ting, Cara, Uto
동영상 서비스와 무선인터넷 시장 확보를 위한 브랜드 – Nate, J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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