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하겐다즈 브랜드 마케팅분석 및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들어가는 말
1. About Haagen-dazs
2. Haagen-dazs 경영 철학
3. Haagen-dazs around the World
4. Haagen-dazs 고급 이미지 형성 전략
5. SWOT 분석
6. STP분석
7. 4P's 분석
8. 경쟁자 분석
9.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현황
10. Haagen-dazs 국내시장현황
11. Haagen-dazs의 향후전략
☞ 결 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들어가는 말
직접 맛보지 않은 사람들에게조차 그 이름만 들려주면 '고급아이스크림'이라는 이미지를 연상하게 하는 아이스크림이 있다. 품질을 중요시하고 품질 우선주의와 제품의 표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 그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기업, 바로 '하겐다즈'이다. 어린이들의 한낱 여름철 군것질 거리로 여기던 아이스크림을 하겐다즈는 성인을 위한 고품질, 고품격의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창출해냈다. 어느 곳에서나 있을 수 있는 작은 빈틈을 비집고 들어가는 것이 바로 이익을 올리는 비결일 수 있다. 겉으로 보기에 그저 한 무더기로만 보이는 소비자 그룹은 사실 알고 보면 다양한 욕구를 가진 많은 그룹으로 나누어져 있다는 것이다. 질은 좀 낮아도 무조건 싼 물건을 원하는 소비자가 있는가 하면 돈을 좀 더 주더라도 남들과는 다른 고급스러운 물건을 원하는 소비자가 있다. 무턱대고 동일한 제품을 파는 것보다 서로 다양한 욕구를 가진 소비자 그룹에 맞는 다양화, 차별화된 제품을 파는 것이 바로 빈틈 공략일 것인데 이를 잘 간파한 기업이 바로 '하겐다즈'이다. 그리고 소비자 그룹 사이의 다양한 틈새를 노려 전략을 짜는 것이 마케팅의 핵심이라고 한다면 이런 빈틈 공략의 좋은 예를 그저 어린애의 군것질거리로만 여기던 아이스크림 시장의 판도를 바꾸어 놓은, 제품의 고급화로 승부하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에서 직접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에서는 하겐다즈의 제품 표준화를 통한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과 이를 토대로 한 국내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에서의 하겐다즈의 향후 전략에 대해서도 간단히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 켈로그경영대학원 교수진,『마케팅 바이블』, 돈 이아코부치 譯, 세종연구원, 2002
- Al Ries & Laura Ries, 『브랜딩 불변의 법칙 22』, 박길부 譯, 십일월기획출판, 1994
- http://www.haagen-dazs.com 하겐다즈 영문홈페이지
- http://www.lgad.co.kr/webzine/brand ;
「사례를 통해 본 브랜드 자산의 구축 의미와 성과」
- http://www.magazinenews.com 마트뉴스 2002. 7. 30일자 기사
- http://news.mk.co.kr 매일 경제 2002. 6. 4일자 기사
- http://www.thinkfood.co.kr 2001. 08. 23일자 기사
- [고급 아이스크림 시장 쟁탈전] 일요신문 2002. 8. 11일자 기사
- [고급아이스크림 유통 경쟁] 서울경제신문 2002. 11. 5일자 기사
- [아이스크림, 고급-기능성 제품으로 승부] 동아일보 경제면 2002. 6. 26일자 기사
- [하겐다즈, 가을 겨울 신제품 출시] 머니투데이 2002. 10. 2일자 기사
-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편의점서도 팝니다] 파이낸셜뉴스 2002. 7. 26일자 기사
- [국내 아이스크림의 역사] 한국경제신문 송영웅기자 herosong@hk.co.kr
-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한국경제신문 김동선기자 dongsunkim@hk.co.kr
- [베스킨라빈스31을 좋아하는사람들] cafe.daum.net/seojih00
-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 cafe.daum.net/icecreamlove
- [하겐다즈사랑 제1호까페] cafe.daum.net/hdlove00
- [하겐다즈 광고기획] '차별적 이점에 대한 소비자 신뢰 구축' ;
대홍기획 사보 9월호, 이화자(1993)
- 하겐다즈 홍보담당 정여진과장 yj@incommbrodeu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