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SK텔레콤의 해외진출 방안과 중국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글로벌 전략의 대두 및 SK텔레콤의 선정이유
본 론
1. SK 텔레콤의 기업소개
2. SK 텔레콤의 사업소개
3.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고려요인
1) 중국 진출시 기업의 보유자원(핵심역량)
2) SK Telecom의 전략적 지향
3) 중국 시장의 특성
4) 중국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IT산업
5) 국내 시장의 상황
4. SK 텔레콤의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5. SK Telecom의 진입 방법
1)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상황
2)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주요 기업들의 사례
3) 중국 시장 진출 방법
4) 아시아 국가 진출
6. 중국 진출 시 문제점
1) 치열한 시장 상황
2) 중국 정부의 애매한 정책과 진입규제
3) 예상과 달리 낙관적이지 않은 시장상황
4) 국내업체와의 충혈경쟁 가능성
7. 중국 진출 전략
1) 전략적 제휴와 협력의 강화
2) 현지화 노력
3) 중국지역전문가 육성 및 확보와 정부의 지원정책
결 론
- 본문내용
-
서 론
글로벌 전략의 대두 및 SK텔레콤의 선정이유
자원이 부족하고 국내시장이 협소한 우리나라의 입장에서는 기업의 해외진출이 산업 및 기업의 세계화를 달성하고 해외자원의 안정적 확보와 해외시장의 개척, 확대를 위해서 절실한 과제가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우리나라의 현실과 함께 현대인의 생활에서 휴대폰, 무선인터넷, 각종 통신 서비스 등은 빠질 수 없는 단어가 되었다. 이렇게 커다란 통신 시장을 형성하게 된 바탕에는 SK텔레콤의 부단한 노력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아날로그 이동전화를 시작으로 CDMA, 그리고 IMT-2000에 이르는 기술적인 발전과 TTL, Ting, UTO 그리고 리더스클럽에 이르는 SK텔레콤만의 새로운 시각으로부터의 접근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가져왔고 국내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현재의 핸드폰 번호를 그대로 쓸수 있는 해외사업인 국제 로밍 서비스의 실시를 보면서 우리는 이러한 SK텔레콤의 해외 진출 방안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또한 현재 경제의 키워드라고 할 수 있는 '중국'을 연관지어, 'SK텔레콤의 중국진출'을 조사, 분석해보기로 했다.
- 참고문헌
-
htttp://www.sktelecom.co.kr
http://www.mk.co.kr
마케팅원론 - 고경순
중국의 경제 개혁과 한국 기업의 진출전략 - 김용준
삼성경제 연구소
LG경제 연구소
월간조선
주간기술동향
디지털 타임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