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SK텔레콤의 해외진출 방안과 중국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글로벌 전략의 대두 및 SK텔레콤의 선정이유

본 론
1. SK 텔레콤의 기업소개

2. SK 텔레콤의 사업소개

3.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고려요인
1) 중국 진출시 기업의 보유자원(핵심역량)
2) SK Telecom의 전략적 지향
3) 중국 시장의 특성
4) 중국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IT산업
5) 국내 시장의 상황

4. SK 텔레콤의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5. SK Telecom의 진입 방법
1)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상황
2)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주요 기업들의 사례
3) 중국 시장 진출 방법
4) 아시아 국가 진출

6. 중국 진출 시 문제점
1) 치열한 시장 상황
2) 중국 정부의 애매한 정책과 진입규제
3) 예상과 달리 낙관적이지 않은 시장상황
4) 국내업체와의 충혈경쟁 가능성

7. 중국 진출 전략
1) 전략적 제휴와 협력의 강화
2) 현지화 노력
3) 중국지역전문가 육성 및 확보와 정부의 지원정책



결 론
본문내용
서 론

글로벌 전략의 대두 및 SK텔레콤의 선정이유

자원이 부족하고 국내시장이 협소한 우리나라의 입장에서는 기업의 해외진출이 산업 및 기업의 세계화를 달성하고 해외자원의 안정적 확보와 해외시장의 개척, 확대를 위해서 절실한 과제가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우리나라의 현실과 함께 현대인의 생활에서 휴대폰, 무선인터넷, 각종 통신 서비스 등은 빠질 수 없는 단어가 되었다. 이렇게 커다란 통신 시장을 형성하게 된 바탕에는 SK텔레콤의 부단한 노력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이다.
아날로그 이동전화를 시작으로 CDMA, 그리고 IMT-2000에 이르는 기술적인 발전과 TTL, Ting, UTO 그리고 리더스클럽에 이르는 SK텔레콤만의 새로운 시각으로부터의 접근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가져왔고 국내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현재의 핸드폰 번호를 그대로 쓸수 있는 해외사업인 국제 로밍 서비스의 실시를 보면서 우리는 이러한 SK텔레콤의 해외 진출 방안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또한 현재 경제의 키워드라고 할 수 있는 '중국'을 연관지어, 'SK텔레콤의 중국진출'을 조사, 분석해보기로 했다.

참고문헌
htttp://www.sktelecom.co.kr
http://www.mk.co.kr
마케팅원론 - 고경순
중국의 경제 개혁과 한국 기업의 진출전략 - 김용준
삼성경제 연구소
LG경제 연구소
월간조선
주간기술동향
디지털 타임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해외시장 진출 전략 - 중국시장 집중분석4-1.해외시장 진출 현황1) 유럽시장2) 중남미시장3) 중국시장4-2.팬택 앤 큐리텔의 중국시장 진출 과정과 전략 분석1) 중국시장 진출 과정2) 중국의 휴대폰 시장 분석3)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팬택의 마케팅 전략 분석5.팬택 앤 큐리텔의 성공 경영을 위한 향후 전략방안5-1.팬택의 내부역량 강화 전략1) 기업 성장을 위한 기업목표의 설정2) 과감한 구조조정3) 팀 워크의 강화4) 기술 개발의 강화5-2.팬택과 SK

  • [국제경영] SK텔레콤의 해외진출 사례(중국)
  • < 2006. 2학기 국제경영 팀 프로젝트 >SK텔레콤의 해외진출 사례 (중국)․ 이동통신의 정의․ SK텔레콤․ SK텔레콤의 발전․ SK텔레콤이 이루어낸 성과들․ SKT 해외진출․ 중국시장의 중요성․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성장․ 중국 이동통신시장 현황분석․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특징․ 중국 이동통신사업자 현황분석․ 경쟁사 분석 : 글로벌 이통사들의 NGMN 연합․ SKT의 중국진출현황 ․ SKT의 향후 전략방향이동통신의 정의이동통신이란 LF

  • [경영학] SK 사회공헌활동
  • SK가 쌓아온 좋은 이미지5.1.2 SK가 가지고 있는 풍부한 자원5.2 Weakness 95.2.1 사회공헌활동의 체계적 시스템 미비5.2.2 SK이미지와의 연결성 부족5.3 Opportunity .105.3.1 중국, 베트남 사회공헌을 통한 해외진출 기반 마련5.3.2 고객의 선택양상 변화 - 제품에서 기업이미지로 5.4 Threat .

  • [국제경영]SK Telecom(sk텔레콤)의 해외진출전략
  • SK Telecom의 해외 진출 전략< C o n t e n t s >1. SK Telecom의 해외진출1.1 해외진출을 해야 할까?2. 통신 산업 분석 2.1. 정보통신 산업의 일반적 특징2.2 통신 산업의 분류2.3 통신 산업의 경쟁력 원천과 기본방향2.3.1 잠재적 진입자2.3.2 대체제2.3.3 구매자의 교섭력 2.3.4 공급자의 교섭력2.3.5 경쟁자3. 정보통신 산업의 동향3.1 해외 시장의 동향3.2 NTT DoCoMo3.2.1 NTT의 변화3.2.2 NTT의 해외 진출3.2.3 NTT 해외 진출 전략의 특징3.3 보다폰3.3.1 보

  • [다국적기업론] LG정보통신의 베트남 합작투자
  •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의 이론적 이유4. LG정보통신의 진출 전략5.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현황6. 베트남 시장의 전망§. 이슈별 분석 Ⅰ. LG정보통신이 베트남 진출 후기 SK 텔레콤과 맺은 전략적 제휴에 대해 설명하시오. 1. LG정보통신이 SK 텔레콤과 맺은 전략적 제휴2. LG전자의 다양한 전략적 제휴3.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Ⅱ. LG 정보통신은 새로운 진출자에 의해 잠식당한 기존 교환기 시장의 문제를 WLL사업이나 이동통신 사업을 통해 풀어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