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e비즈니스]온라인 교육사이트 `크레듀` 기업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크레듀의 소개
1.1 회사 소개
1.2 사업 영역 <주력사업>

2. 온라인 교육 산업 분석
2.1 시장현황
2.2 M. Porter’s 5 Force Analysis
(1) 기존 경쟁자간의 경쟁 <경쟁사 분석>
1) 휴넷: 기존 사업분야- eMBA과정
2) 에듀넷: 신규 사업분야- 고등학교 이하 교육
(2) 진입장벽
(3) 대체재의 위협
(4) 공급자의 교섭력
(5) 구매자의 교섭력

3. 기업 내부 분석
3.1 가치 사슬 분석
3.2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향후전략
4.1 신규사업
4.2 회원관리
4.3 브랜드 전략
4.4. 제휴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향후 전략
4.1. 신규사업

(1) U-러닝 사업

다가오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e-러닝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공간과 시간적 제약을 받지 않는 차세대 온라인 학습체계로 모바일 학습 서비스 사업을 집중적으로 펼쳐야 한다. 즉, 다양한 매체를 통한 교육서비스를 준비함과 동시에 기존 교육 서비스들의 자체 명품과정 개발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 그렇기 위해서 광대역통합 망이 잘 구축하여 휴대폰이나 PDA에서 처리할 수 있는 콘텐츠에 한계를 극복하고 u-러닝을 위해서는 제반 여건이 조성돼야 할 것이다.

(2) 새로운 영역 진입

기업 온라인 교육 시장이 어느 정도 성숙기에 도달했지만, 이는 일부 대기업 시장의 범주에서 본 입장이다. 이제는 중소기업과 초•중•고교 시장 등을 보다 적극적으로 개척해야 할 것이다. 또한 민•관 협력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는 것과 관련해 e-러닝이 평생교육, 사회교육으로 연관되는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정부가 구체적인 정책을 수립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정부의 노력은 산•학•연의 협조와 유비쿼터스 시대에 대비하는 중장기적인 노력 등이 병행돼야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다.

(3) 해외 교육기관 진출의 추진

크레듀는 이미 국내 e-러닝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일본과 중국 시장에 진출, 기반을 마련하고 있기 때문에 정부 정책에 발맞춰 다양하고 전문성 있는 콘텐츠의 개발에도 투자를 해야 할 것이다. 크레듀는 현재 국내 e러닝 B2B 서비스 시장에서 점하고 있는 독보적인 위치를 해외시장에도 적용시키는 데 주력하고, 장기적으로 e-러닝 콘텐츠 시장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도록 노력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온라인 교육의 장점과 오프라인의 한계를 극복하는 통합형 교육 서비스 모델을 개발•공급을 하면서 이와 함께 e-러닝 콘텐츠 개발 비중 확대와 콘텐츠를 활용한 사업 다각화, 범용 교육 외에 금융•건설 등 전문 교육 강화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한다. 또한 크레듀는 e-러닝을 단순한 오프라인 교육의 대체 수단에서 머물지 않고 새로운 문화를 창출해 나가도록 노력해야 한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실망스러워요;;
  • jps0***
    (2009.03.26 09:57:4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선문대생 받지마삼~
  • dkstns***
    (2009.02.13 11:48:1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국제경영론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2011목차SK 기업소개1. 기업의 전체적인 성장과정 2. 그룹경영 실적 3. SK기업의 윤리규범4. SK 기업 brand의 핵심 키워드5. SK기업 계열사SK 글로벌 진출 현황1. SK의 대략적 해외진출 현황2. SK의 대륙별 해외진출 현황3. SK의 국가 별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 4. 주요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SK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1. SK의 중국 전략2. SK의 경영기법SK 에너지(문대한,김수윤)1. 회사소개2. 글로벌 진출현황3. 사례연구4.

  • [학사][인사관리]우리나라 역량중심의 인적자원 경영 연구 분석
  • 교육과정, 책자, 인터넷 사이트,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요약하자면, 제일제당은 역량을 전 임직원이 공통적으로 갖춰야 할 기반 역량, 전문분야와 역할별로 필요한 직무 역량, 그리고 미래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조직전략 차원에서 반드시 필요한 전략 역량으로 구분하고 있다.그리고 종업원이 보유한 역량은 정기 역량고과를 통해서 파악될 뿐 아니라, 본인이 원하는 경우 웹을 활용해 언제든지 스스로 부족한 역량

  • 기업의 교육훈련제도 분석
  • 인적자원개발론교육훈련제도에 대해서목차Ⅰ. 서론1. 연구목적2. 연구의 내용 및 방법Ⅱ. 본론1. 교육훈련의 이론적 배경(1) 교육훈련의 개념(2) 교육훈련의 필요성(3) 교육훈련의 목적(4) 교육훈련의 계획(5)교육훈련의 종류와 방법2. 국내 주요 동향 및 기업체 현황(1) 국내 주요 동향(2) 기업체 현황3. 교육훈련 사례(1) 국내 기업 사례(2) 국외 기업 사례(3) 삼성 SDS 심층 분석(4) 비교 사례 – 하이얼 그룹(5)실패 사례Ⅲ. 결론시사점 및 의의

  • [인적자원관리] KT의 인재경영과 교육훈련 성공사례
  • 기업 경영활동에 필요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온라인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네트워크,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컨설팅까지 Total솔루션 제공.⑧ KT전용회선: 국내전용회선과 국제전용회선으로 나뉘며 각각 일반전용회선과 방송전용회선으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전용회선은 언제나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서비스 보장.⑨ KT VPN: 기업의 본사와 지사 간 인트라넷과 인터넷 접속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접속(TDM, M/E, xDSL) 및 부가서비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기업은 영업비용에 해당하는 마케팅 비용을 축소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또한 임금 감소와 해직 등으로 인해 생산품을 소비하는 소비자도 주머니를 열기를 꺼려한다. 특히 향후 경기에 대한 불확실성이 팽배해 있는 상황에서 중산층은 소비 지출을 줄일 수밖에 없다. 결국 이러한 고리는 악순환으로 이어져서 경기 침체는 기업의 광고 지출을 더욱 줄어들게 만들었다. 조영신, 스마트 TV 시장 및 정책 전망 : 온라인 방송 서비스 시장을 중심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