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소비자행동론]인터넷쇼핑몰 `디엔샵` 마케팅전략 및 성공을 위한 전략제안(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소비자행동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PT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그동안 인터넷쇼핑몰 시장에서 크게 주목받지 못한 포털사이트 ‘DAUM'에서 운영하는 디엔샵(d&shop)의 성공을 위해 마케팅전략을 제안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디엔샵(d&shop) 기업소개
(1) 디엔샵 정의
(2) 연혁
(3) 디엔샵(d&shop) 시장동향
(4) 디엔샵(d&shop) 현황
(5) 시장점유율

2. 디엔샵(d&shop) 기업분석
(1) 사업전략
(2) SWOT분석

3. 경쟁사분석
(1) 인터파크
(2) GS숍
(3) 롯데닷컴
(4) CJ Mall
(5) 소비자인식도

4. 향후전략
(1) 기술적 측면과 인지도 강화
(2) 기존전략의 강화(의류, 패션의 세분화, 다양화, 전문화)
(3) 새로운 시장의 발굴
(4) 예술, 문화, 레저 연계서비스 실시

5. 결론
본문내용
<인터파크>

1. 대표 : 이기형, 자본금: 219억, 종업원: 864명, 매출액: 583억/(2007년 3월 현재)
2. 사업내용 : 식품류, 가정용품, 패션잡화, 유아 아동용품, 도서, 명품, 컴퓨터, 디지털가전, 티켓예매, 다양한 제품구색과 차별화된 서비스
3. 사이트 특징
- 검색엔진 서비스를 강화하여 자연어 질의 검색, 상품페이지, 고객센터, 쇼핑 지식 검색 등 통합 검색 기능
- 고객의 클릭 수를 줄이면서 만족스런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쇼핑몰의 도우미 역할을 대행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추구.
- 하루 평균 85만 명이 방문해 1천600만 페이지를 쇼핑, 이중 4만 명이 평균 9만여 개의 상품을 구입
- 하루 평균 판매총액은 20억 원, 월 매출 500~600억 원대
- 2008년 1/4분기 전년동기 대비 판매총액 1487억 원으로 27%성장, 영업손실 30억 , 하반기로 갈수록 고마진 상품군에 매출비중 증가와 시장점유율 확대로 사업목표 초과달성 확실 전망

<지에스이숍>

1. 대표 : 허태수
2. 사업내용 : TV홈쇼핑사업, 카탈로그사업, 인터넷쇼핑몰사업 3부문
3. 인터넷쇼핑몰사업
- Brand Image
인터넷 몰 사업에서 제일 중요한 요소는 고객에게 얼마나 신뢰를 줄 수 있는가 하는것임.
- 상품 :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TV홈쇼핑 및 카탈로그 사업부문에서 공급하는 상품 외에도 더 다양한 상품을 구비하여 가장 많은 상품종류를 제공하는 인터넷 쇼핑몰 중에 하나임.
- 동영상자료 : 상품에 대한 단순한 사진보다 동영상을 통해 고객에게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제공.
TV홈쇼핑 부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용지출 없이 TV 홈쇼핑의 방송재원을 활용하여 쉽게 동영상 인터넷 쇼핑몰에 제공. TV홈쇼핑 방송화면을 인터넷 몰에서도 시청하면서 주문이 가능한 세계 최초의 멀티미디어 홈쇼핑시대를 개척.

<롯데닷컴>

1. 대표이사 : 강현구
설립일 : 2000년 1월 6일, 자본금 : 233억원
2. 사업내용 : 오프라인인 롯데 백화점을 기본으로 온라인 물품 판매
백화점의 고급스러움을 온라인상으로 느낄 수 있음

3. 특이 사항
- 1996년 06월 국내 최초 인터넷쇼핑몰 ¡?롯데인터넷백화점¡¯ 오픈
- 2000년 01월 ㈜롯데닷컴 법인 설립(www.lotte.com)
- 2001년 12월 생활 포탈 사이트 ¡?롯데타운(www.lottetown.com)¡¯ 오픈
- 2002년 05월 '롯데축산B2B Mall(www.lotteb2b.com)' 오픈
- 2003년 03월 샤넬(CHANEL) 입점 - 아시아 최초
- 2004년 04월 롯데그룹 임직원쇼핑몰(family.lotte.com) 오픈
- 2006년 03월 롯데 멤버스 서비스(www.lottememberscard.com) 오픈
- 2007년 09월 해외구매대행 사이트 '도쿄홀릭' 오픈

<씨제이몰>

1. 대표이사 : 임영학, 설립일 : 1995년 8월
2008년 1/4분기에 매출액 1,366억원, 취급고 3,771억 원, 영업이익 251억 원, 순이익 112억 원을 기록.
2. 사업내용 : TV홈쇼핑사업, 카탈로그사업, 인터넷쇼핑몰사업, 오프라인매장, CJ갤러리운영

3. 인터넷쇼핑몰 : CJ홈쇼핑의 TV홈쇼핑 방송을 24시간 생중계하는 최첨단 인터넷 쇼핑몰로 상품만을 파는 쇼핑몰이 아니라 생활의 즐거움을 전하는 엔터테인먼트 공간. TV홈쇼핑이나, 카탈로그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었던 상품들을 인터넷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도록 함

4. 사이트 특징:
- TV홈쇼핑을 24시간 생중계 하는 Live 숍을 비롯, 고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알리는 동영상 숍, 상품코드로 바로 주문하기 코너, CJ홈쇼핑의 진수만을 모은 온리원 CJ 숍 등 차별화 된 콘텐츠를 제공.
- 지식검색서비스, 방송 알리미 서비스 등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쇼핑몰 추구
- 고객들에게 또 다른 쇼핑의 즐거움을 추구
- Only-one, No.1 상품을 중심으로 고객이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 ¡?
CJ갤러리¡¯를 운영하고 있음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깔끔하고 괜찮네요
  • redwin***
    (2009.02.13 10:59:10)
회원 추천자료
  • [여행사 인터넷마케팅] 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및 홍보에 관한 연구【목차】1장. 서론. 12장. 본론. 2Ⅰ.여행업 이론 2Ⅱ.여행업 마케팅 전략.

  • [콘텐츠기획론] 창작 UCC 사이트 기획안
  • 제안 점을 제시하였다. 인터뷰 사전 준비에서 사용자선발, 인터뷰 진행, 분석, 분석에 따른 결과도출까지 진행되었다.3.1. 사전준비(1) 인터뷰 참가자 스크리닝FGI 참가자의 UCC사이트 이용 정도를 조사하여 참가자 선정 기준에 적합한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실시하였다.별첨10 UCC사이트 기획을 위한 인터뷰 참여자 사전 설문(2) 인터뷰 대상자FGI와 같이 포털UCC 및 UCC사이트의 방문률이 높은 20대를 주 사용자로 선정하고, 그 중에서도 특히 UCC를 제작

  • [광고홍보]네이트닷컴 홍보기획서-포털 사이트 인지도 향상 및 실사용자 증대 방안
  • 성공적 개최로 인한 히딩크 감독의 신뢰성 이미지를 이용1년 후 네이트 닷컴의 성공적인 도약을 서진우 사장의 이미지와 결합한다.실행법: 서진우 사장의 약력 홍보- TTL을 성공적으로 키운 업적을 내세워 네이트 닷컴을 내실있는 사이트 브랜드로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을 심어준다.언론 매체 사용 ex)신문, 전문잡지, SK사보전략3. 브런치 마케팅목표: 기자들과 지속적으로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여 여론을 유리한 쪽으로 유도전술전술명“기자와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전략을 표준화함으로써 광고, 판촉물과 포장 제작에 관련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 두번째의 장점은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마케팅의 효율화를 이룰 수 있다. 어느 특정 국가에서 성공한 마케팅 프로그램은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없이 그와 유사한 국가에도 사용될 수 있어, 마케팅비용이 절감될 뿐만 아니라 성공 가능성도 높아지게 될 것이다. 이와 함께,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소비자 수요의 글로벌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장점도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인터넷 재판매 사업 개시 7 신세대를 위한 이동전화 브랜드 TTL 출시 8 이동전화 가입자 800만 돌파 8 이동전화 IS-95B 세계 최초 상용화 8 무선인터넷 브랜드 n.TOP 출시 10 이동전화 가입자 900만 돌파 12 국가고객만족지수(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PC통신서비스 부문1위수상 12 POSCO와 SK간 이동통신 분야 전략적 제휴 12 이동전화 가입자 1,000만 돌파 2000 1 세계최초 국가간(韓-日간) 이동 중에 IMT-2000 영상통화 성공 1 부천지역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