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경제론] sony 소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규모의 변천사
⑴ 설립년도
⑵ 직원 수의 변화
⑶ 자본금 및 매출현황
⑷ 분야별 분석
⑸ 랭킹
⑹ 해외진출현황
✔주요 생산제품의 변화
✔기업조직
✔주식정보
✔참고 자료
본문내용
✔회사규모의 변천사
⑴ 설립년도
1946년 5월 7일, 이부카 마사루[井深大] 등의 기술자들이 세운 도쿄통신공업이 전신.
⑵ 직원 수의 변화
설립 시, 사원 20명으로 출발
2004년, 150여 개국에 직원 수 16,200여명
2005년, 직원 수 151,400여명
2006년, 직원 수 158,500여명


⑶ 자본금 및 매출현황
출처 sony annual report 2006
- 소니의 2000년 매출은 10억9400만 달러. 매출의 70%는 해외에서 올리고 있음 다카라베 세이치, 연합뉴스동북아센터 역, (연합뉴스, 2001), [이데이 노부유키의 ceo학]
.
- 소니는 2004년 3월 마감하는 2003 회계연도(2003년 4월-2004년 3월) 결산에서 순 현금지수(프리캐시플로우)가 전년도의 1,473억엔 흑자에서 거의 제로(0) 수준으로 격감되어 이후 현금이 바닥날 것 (2004/03/04 니혼게이자이)
- 판매 & 경영 수입 92년 3조9,320억 엔에서 지속적으로 증가
- 2000년 6조6866억6100만 엔, 2006 7조4754억3600만 엔으로 증가


⑷ 분야별 분석
-전체적으로 미디어부분 보다는 전자기기 사업의 판매가 많음.
-미디어 사업부분은 시작하는 단계
2006년 주요 분야별 영업분석 sony annual report 2006

전자기기
게임
픽쳐스
금융서비스
-사업판매 1.7%증가
-판매 3%감소
-LCD TV 높은 판매(특히 미국에서 높은 증가율)
-CRT,플라즈마 TV는 판매율 감소
-Handycam과 비디오 카메라, VAIO PC에서 증가율 보임
-판매 31.4%오름.
-하드웨어 판매는 유럽이나 미국에서 다량 판매
-소프트웨어는 판매율 전기와 동등
-영업이익 79.7%로 감소
-사업판매 1.7%증가 -판매 4% 감소
-영업이익 57.1%감소
수익 32.6%증가
영업이익 239.4%증가


⑸ 랭킹
2005년 100대 브랜드 랭킹, 소니 28위차지
아시아 브랜드 랭킹-2003 소니(21위, 138억9천900만달러)
지역별 브랜드 랭킹-2006
Global
1. Google 2. Apple 3. YouTube 4. Wikipedia 5. Starbucks**
6. Nokia 7. Skype** 8. IKEA** 9. Coca-Cola* 10. Toyota*
11. Yahoo!** 12. Sony** (2005년 대비 하락)
Asia-Pacific
1. Sony brandchannel.com


2004년 포춘지 선정 500대 글로벌 기업 중 30위 (영업소득 663억 6500만 달러)
2005년 포춘지 선정 100대 글로벌 기업 중 47위

⑹ 해외진출현황
- 일찍부터 해외시장 개척에 주력, 1960년 이후 세계 각지에 생산·판매 현지법인을 설립, 제품의 절반 이상을 해외에 수출
- 주요 제품을 생산하는 21개 일본 내 공장 이외에 미국, 독일, 네덜란드,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50개국의 제조판매관련회사를 운영
- 소니 해외 계열사 : 미국, 호주, 베네룩스, 베를린, 브라질, 홍콩, 파나마, 중국, 도이칠란드, 타일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에스파냐, 유럽, 프랑스, 헝가리아, 이탈리아, 라틴아메리카, 캐나다, 대만, 영국, 타이, 중국 등등
- 현재 세계 65곳에 있는 생산 거점 가운데 11곳을 폐쇄해 54개로 줄이고, 2007년 말까지 그룹 전체 직원 15만 명 중 국내 4000명, 해외 6000명 등 1만 명을 감축하기로 함.

✔주요 생산제품의 변화
-소니는 제품에 자사의 기술력을 집약시켜 개발, 21C에 들어 로봇 'QURIO' 를 제작하여 로봇 공학의 시대를 열고자 하였으나 재정 악화로 어려운 와중에, 2005년 LCD TV 'BRAVIA'가 시장에서 호평을 받자 다시 가전 시장으로 눈을 돌림
년도
제품명
1950년
1955년
1962년
1968년
1969년
1975년
1979년
1982년
1985년
1989년
1992년
1996년
1999년
2003년
2005년
테이프 레코더
트렌지스터 라디오
흑백 마이크로 TV
트리니트론 (칼라 TV)
컬러 비디오(U메틱)
컬러 비디오(베타)
워크맨 (퍼스널 오디오)
CD플레이어
8mm 비디오 카메라
패스포트사이즈 핸디캠(비디오카메라)
미니디스크(MD)
'Cyber-shot'(디지털 카메라)
AIBO (애완로봇)
QRIO (인간형로봇)
BRAVIA (LCD TV)

참고문헌
- sony annual report 2006
- 다카라베 세이치, 연합뉴스동북아센터 역, {이데이 노부유키의 ceo학}, 연합뉴스, 2001
- www.sony.net. 그로비스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 – 전략기획
- 이덕훈, {일본의 기업사회}, 학문사, 1997
- 박재영외 2인, {소니그룹의 금융사업 전략방향과 시사점} ,삼성금융연구소, 2004.9
- Yen 117-U.S $1(2006.3,31 Tokyo 외환시장)
- 2004년03월04일자 니혼게이자이 신문 보도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