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일본][미국][한국][캐논][소니][IBM][HP][LG]일본 기업 캐논(Canon), 일본 기업 소니(Sony), 미국 기업 IBM(아이비엠), 미국 기업 HP(휴렛팩커드), 한국 기업 LG, 한국 기업 삼성(Samsung)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일본 기업 캐논(Canon)

Ⅱ. 일본 기업 소니(Sony)

Ⅲ. 미국 기업 IBM(아이비엠)
1. 인터넷 실험
2. 기술팀
3. 문화팀

Ⅳ. 미국 기업 HP(휴렛팩커드)
1. 자율과 참여 중시
2. 열린 의사소통과 정보공유
3. 성과 공유와 종업원 복지 향상
4. 종업원의 가치향상 지원

Ⅴ. 한국 기업 LG

Ⅵ. 한국 기업 삼성(Samsung)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일본 기업 캐논(Canon)

캐논은 일본내 판매를 위한 중간창고를 두지 않는다. 셀 방식으로 전환한 뒤 DDD(Direct Delivery to Demand)로 불리는 도요타식 시장직결형 생산시스템을 도입한 덕분이다. 캐논의 전 공장은 대략의 생산계획을 2개월 전에 수립한 뒤 1주 단위로 시장과 주문상황을 반영해 생산계획을 확정짓는다.
아미 사업장은 8인셀을 기본으로 6인,4인,2인,1인셀 등 작업자의 숙련도와 주문정보에 따라 매일 바뀌는 작업계획을 갖고 있다. 셀 방식을 도입한 후 재고가 없어졌고 7개의 자동창고도 폐기됐다. 3~4일전에 주문하면 원하는 복사기를 설치까지 끝내주는 유연생산체제가 가능하다고 캐논은 자랑한다.
판매회사는 재고관리 부담에서 벗어났을 뿐 아니라 고객 주문에 즉각 대처할 수 있는 영업시스템을 갖췄다. 실적도 개선됐다. DDD시스템은 완제품의 생산과 판매에만 적용되는 개념이 아니다. 도요타식 JIT는 협력업체와의 거래관계에도 그대로 적용됐다. 이는 작업자 사이의 공간을 좁힌 셀 방식으로 생산시스템이 바뀌면서 공간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가능했다. 제조와 포장, 출하를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여유공간이 생겼을 뿐 아니라 협력업체도 입주시켜 생산계획을 공유하면서 물류비를 줄이게 된 것. 당연히 부품을 쌓아놓는 공간도 사라졌다.
참고문헌
○ 김주영(2010), LG그룹 주주대표소송, 경제개혁연구소
○ 김종걸(2006), 공동체 기업의 사례,1 : 캐논, 한일경상학회
○ 오부근(1998), 전략적 기술제휴에 관한 사례 연구 : 삼성과 휴렛팩커드 사례를 중심으로, 상지영서대학
○ 장세진(2008), 삼성과 소니, 살림Biz
○ 조선e북 편집팀(2012), 삼성출신 잘나가는 CEO열전, 조선이북
○ 최지은(2010), 한국 IBM의 유연근무제도, 경총 노동경제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lg전자 X-NOTE 엑스노트 새로운 전략
  • 삼성, 삼보, LG, 대우, 현대, 현주 등의 업체가 있고 외산 노트북 제조 업체에는 에이서, 아키아, 캐논, 컴팩, 델, 엡슨, 후지쯔, 게이트 웨이, 히타치, 휴렛팩커드, IBM, 미츠비시, NEC, 파나소닉, 산요, 샤프, 소니, 도시바 등의 대략 전체 20여개의 업체가 총 20만대 규모에 이르는 국내 노트북 시장을 놓고서 치열하게 경쟁을 펼치고 있다.하지만 경쟁 업체가 난립하고 있다고 해서 이들간의 편차가 없는 것은 아니다.작년도 까지 3강 체제를 (삼성, LG, HP) 구축

  • [마케팅분석] 올림푸스한국의 마케팅분석
  • 기업부터 전문 광학제품 기업, 중소 기업 등 많은 기업들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고, 시장내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며 시장내 선두기업이 되기 위한 각 기업의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관찰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세 번째, 『올림푸스 한국』이라는 기업이 회사설립과 시장진출 3년이란 단기간 내에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소니, 삼성, 니콘-아남, 캐논-LG등 대기업을 제치고 시장내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는지 궁금했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카메라

  • SONY기업소개 레포트
  • 삼성 홈페이지비 고2003200420052006순 위25위21위20위20위브랜드 가치 (달러)108억125억149억161억30%↑9%↑6%↑• 기부협찬이나 공익사업, 자원봉사 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소홀히 하지 않는 기업의 이미지 구축을 위해 노력4. R&D와 디자인의 영향력 R&D• 2003년 삼성이 미국 특허상표청(USPTO)에 등록한 특허건수는 1313건• IBM(3415건), 캐논(1992건), 히다치(1893건), 마쓰시타일렉트릭인더스트리얼(1786건), 휴렛팩커드(1759건), 마이크론테크놀로지(1

  • 문화 소비자 행동론 - 세계 기업순위, 할리우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50인, 인터브랜드 비즈니스 위크 선정
  • 기업 매출 순위(단위=백만원ㆍ%)  순 위 회  사 매 출 액 증감률 2007년 2006년 2007년 2006년 1 1 삼성전자 63,175,968 58,972,765 7.1 2 2 현대자동차 30,489,129 27,335,368 11.5 3 3 한국전력공사 28,983,885 26,979,033 7.4 4 4 농업협동조합중앙회 27,351,826 24,143,083 13.3 5 5 국민건강보험공단 26,169,046 23,383,774 11.9 6 7 LG전자 23,501,935 23,170,719 1.4 7 6 삼성생명보험 23,397,662 23,259,770 0.6 8 8 포스코 22,206,685 20,043,409 10.8 9 10 GS칼텍스 21,468,331 19,130,049 12.2 10 9 국민은행 21,281,826 1

  • [마케팅]삼성과 소니의 비교연구-삼성과 소니의 미래가치를 중점으로
  • 삼성과 소니의 비교 분석아시아 지역연구 2조 (0 0 대학교 00경영학과)Ⅰ. 서 론1. 연구의 목적삼성전자는 2001년 전 세계적인 IT업계 불황과 일류업체들의 적자행진 속에서 2000년6조 원, 2001년 2조9,000억 원의 대규모 이익을 내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 해를 거듭하면서 각 사업들의 입지를 더욱 탄탄히 하고 있다. 특히 D램, S램 등 메모리와 모니터, 초박막액정표시장치(TFT-LCD)는 여전히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고, 휴대전화도 지난 1994년 미국에 처음 수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