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온라인 게임회사 ㈜넥슨의 성과관리 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본론

2.1. ㈜넥슨 소개

2.2. 다른 기업들과의 비교

2.3. 평가 방법

2.3.1. 개발부의 평가 방법

2.3.2. 비개발부의 평가 방법

2.4. 평가의 활용

3. 문제점 및 제언

4. 참고문헌과 인터뷰

본문내용
들어가며

게임산업은 21세기 유망 사업 중 하나로 기술과 문화 컨텐츠의 발달로 인해 계속적인 성장세에 있으며 업계의 경쟁이 심해지면서 개발의 난이도와 개발 규모 역시 나날이 커져가고 있다. 특히 온라인 게임 사업은 한국에서 시작되었고 우리나라 게임 산업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중점적으로 발전되어 왔다. 또 해외 시장에서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시장은 물론 유럽, 북미 등의 시장까지 진출하여 한류 열풍 주역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게임 산업도 다른 산업과 같이 자본, 기술 등의 경영 요소들이 중요 하지만 무엇보다 게임 산업에서는 문화 컨텐츠가 핵심이다. 따라서 게임 개발 업체들은 사업 전략에 있어 창의성을 가장 중심적인 요소로 두고 있으며 컨텐츠 생산자인 인재의 발굴과 육성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우리나라 대표게임 업체인 ㈜넥슨의 성과관리 시스템을 경영관리팀 담당자와의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분석하여 경영에 있어 인재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게임 산업에서의 인재 평가 시스템의 특성을 알아봄과 동시에 성과 평가의 미흡한 점에 대해 알아보고 대안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본론

2.1. ㈜넥슨 소개

연혁
1995.12 바람의 나라 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 '바람의 나라' 발표
1996.6 바람의 나라 영문판 '바람의 나라' (Nexus) 미국에서 상용화
1997.1 넥슨 산학연 공동기술 개발사업 '온라인 시뮬레이션 게임시스템' 개발착수
2000.10 넥슨 싱가폴에 ㈜넥슨 아시아 설립 (합작법인)
2002.12 넥슨 대한민국게임대전(KAMEX) 2002 참가
2003.8 넥슨 서울게임쇼 2003 단독 부스로 참가
2006.11 넥슨 본격 개발 스튜디오 체제 확립
2007.4 메이플스토리 유럽 공개 테스트 실시

㈜넥슨은 대한민국의 온라인 게임 회사이다. 세계 최초의 머그 인 바람의 나라를 개발하였다. 주요 서비스 게임으로는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 마비노기, 바람의 나라, 메이플 스토리 등이 있다. 넥슨의 비젼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과 넥슨 구성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틀을 마련하는 것이며 미션은 넥슨의 일차적인 목표는 일류의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구하여 고객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제공하고 회사 구성원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다. 넥슨에서 중시하는 가치로는 창의, 도전, 고객중심, 팀워크가 있으며 바람직한 인재상으로 창의적인 사람, 도전하는 사람, 다양한 문화를 경험한 사람을 꼽는다. 업무내용으로는 게임기획, 서비스, 게임그래픽, 기업디자이너, 게임사운드, 게임프로그래머, 기술지원, 게임사업, 웹 기획, 해외사업, 경영지원이 있다.
채용과정은 서류심사를 거쳐 과제심사를 하게 되고 그 후에 면접(팀면접/직군면접/인사팀면접)을 한 뒤 선발되는 사람은 연봉계약을 하게 되고 마지막으로 신체검사를 한다. 이 과정을 통해 넥슨인이 되면 많은 복리후생이 주어지는데 워크샵, 사내 행사, 계절행사, 생일파티 등을 비롯해 콘도이용휴게실, 기숙사 및 수면실, 장기근속자 프로그램, 사내어학강좌, 교양강좌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장학프로그램도 잘 갖추어져 있는데 글로벌 인턴십이나 디자인 공모전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넥슨은 더불어 사는 세상을, 어린이에게 희망을, 청소년의 꿈과 함께 실행을 모토로 하여 다양한 사회
참고문헌
2008년 5월 9일 17시 역삼동 ㈜넥슨 본사에서 경영관리부 장원상 이사님과의 인터뷰 (약 2시간 진행)
Decenzo, D. A. &Robbins, S. P, 『Fundamentals of Human Resource Management』(9th eds), John Wiley & Sons, 2007
예지각 편집부, 『(요점)인적자원관리』,서울, 예지각, 2008
http://company.nexon.com/, ㈜넥슨 공식 홈페이지
http://www.cjinternet.com/, 넷마블(㈜CJ인터넷) 홈페이지
http://nhncorp.com/, 한게임(NHN)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의 인사관리제도 분석
  • 인사관리 팀프로젝트 과제제출본문 개요Ⅰ. 서론Ⅱ. SKT회사개요성장과정사업소개사업성과Ⅲ. 시장상황 및 경쟁상황시장상황경쟁상황Ⅳ. SKT의 사업전략국내전략해외진출전략Ⅴ. SKT의 인적자원관리제도 분석인재상선발/채용교육평가/보상Ⅵ. 사업전략과 인사제도의 적합성분석SKT전략분석개괄네트워크시장 과포화 이전단계SKT사업전략의 변화SKT 해외진출전략Ⅶ. SKT와 SK플래닛의 분리SK플래닛 소개

  • 넥슨 기업 분석 넥슨 연혁 넥슨 비젼 넥슨 현황 넥슨 핵심역량 넥슨 경쟁사 분석 넥슨 내부 환경분석 넥슨 외부 환경분석 넥슨 STP 전략 넥슨 마케팅 믹스 넥슨 중국 진출 성공 넥슨성공요소
  • 게임개발은 크게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었다.그러나 넥슨의 발걸음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과거 FPS게임의 최고봉이던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가동, 국내 온라인게임의 선두주자인 ‘던전앤파이터’의 개발사인 네오플과의 합병, 그리고 세계시장으로의 적극적인 진출모색으로 새로운 활로를 찾고 있다. 국내1위를 넘어 세계 온라인 게임의 선도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넥슨.우리 팀은 이번 기획을 통해, 넥슨의 세계진출 현황을 분석해보고,

  • [학사][게임산업] 넥슨(온라인게임)의 경영분석 및 해외진출 사례 연구
  • NEXON목차Ⅰ. 회사소개 41. Nexon Vision 2. Nexon Mission 3. Nexon Value 4. 넥슨 연혁 5. 해외 현지 법인 6. 사업영역 Ⅱ. 넥슨이 해외로 진출하게 된 이유 8- 현재 우리나라의 시장 상황과 온라인 게임의 특징 Ⅲ. 해외진출 101. 미국

  • [경영전략] NC소프트(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
  •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NC Soft(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00대학교 경영학과 경영전략 팀별 보고서목 차 들어가기전 5장 내부자원 및 역량분석사례분석1. NC소프트 소개1) 회사소개2) 경영 이념과 전략3) 경영 목표 및 주요 사업 4) 재무상태 및 주주 구성2. 외부요인분석1) NC의 경쟁사 분석2) NC의 경쟁 환경분석3) NC의 거시적 환경분석3. 내부요인분석1) 가치사슬분석2) NC의 성공전략과 가치사슬의 파괴4. SWOT분석1) 기회요인2) 위협요인3

  • [국제경영](주)웹젠의 온라인게임 `MU` 뮤 중국진출사례
  • 온라인게임 뮤 193.1.1.「웹젠」의 설립 과정 193.1.2. 연혁 193.1.3. 「웹젠」비전 및 기업이념 203.1.4.「웹젠」의 3D 온라인게임 ‘뮤’ 203.1.4.1. ‘뮤’ 스토리의 경쟁력 213.1.4.2. 차별화된 제품전략 213.1.5. ‘뮤’의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 223.2. 「웹젠」의 해외 진출 223.3. ‘뮤’의 중국 진입전략 및 성과 분석 243.3.1. 합작법인 ‘나인웹젠’의 설립 243.3.2. 기술적 우위 243.3.3. 고객관리와 다양한 마케팅 253.3.4.「웹젠」의 중국진출 성과 분석 253.3.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