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 신한 은행 CRM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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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신한 은행 소개
신한 은행 CRM 도입 배경
신한 은행 CRM 기법
CRM 도입 결과
성공요인 및 개선점
본문내용
신한 은행 소개

연 혁


1982 신한은행 창립
1999 충북은행 & 강원은행과 합병
2001 신한금융지주회사 출범
2003 ㈜조흥은행 자회사 편입 본인가 취득
2006 통합 신한은행 출범
2007 통합 1주년

이 념

기업문화와 구성원 전체의 비전 공유
변화와 개혁의 지속적인 추진
원칙과 룰에 입각한 투명경영



신한 은행 CRM 기법


현 재

MIDAS 프로그램


-단순 고객정보 -> 인구통계학적 정보로 변환하여 분석 및 평가
-과거 거래실적, 현재 신용상태, 미래의 잠재력까지 평가
-부자 고객이 아니라 기여를 많이 하는 고객이 우수고객

이성친구 판별 기준


과거에 이성관계가 건전한가? 현재 숨겨둔 애인이 있지는 않은가?
장래성은 있어 보이는가?
모든 이에게 친절한 사람이 아닌 나에게만 친절한 사람이 좋은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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