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브랜드마케팅]남성화장품 `라네즈옴므` 프로모션 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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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9.01.0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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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브랜드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팀프로젝트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환경분석
1) 남성 트렌드 변화
2) 남성 피부관리에 관한 견해
3) 전체 화장품시장 규모
4) 남성 화장품시장 규모

2. 제품분석
1) 라네즈옴므 출시배경
2) 브랜드스토리
3) 라네즈옴므의 포지셔닝맵

3. 경쟁사분석
1) 국내 경쟁브랜드
2) 수입 주요 경쟁브랜드

4. 마케팅 컨셉도출
1) 목표타겟
2) 컨셉디덕션
3) 신제품제안

5. 프로모션전략
1) 오프라인전략
2) 온라인전략
본문내용
온라인에서의 남성들의 비중이 커지기 시작했다!
G마켓의 경우 남성 방문고객은 지난해 동기에 비해 2.2% 증가한 46.2%로 나타났다.
G마켓 상품기획팀 백민석 팀장은 "기존에는 미용이나 주방, 육아관련 용품의 경우 여성들을 타깃으로 했지만 남성 소비자가 점차 늘어나면서 ‘남성 의류 특별기획전`, `남성 황금타임 세일’과 같은 남성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 컨 셉 >

빠른 수분 에너지를 주는 세련된 도시남성의 화장품
- 메마른 도시남의 피부에 빠른 수분 에너지 충전
- 지치고 거친 도시남의 피부에 부드러운 활력 충전
- 저자극의 푸릇한 폴리네시안 향이 행복한 휴식 충전

수입 주요 경쟁브랜드

로레알 그룹의 비오템 옴므 와 랑콤 옴므, 에스티로더 그룹의 아라미스 랩 시리즈, 또 클라란스 포 맨, 이러한 수입 브랜드들은 모두 백화점 화장품 매장을 중심으로 유통되고 있으며 대개의 경우 여성 화장품 브랜드에서 같이 런칭한 경우가 많아 일반적인 여성 화장품 브랜드 카운터에서 판매되고 있다.
현재 국내 백화점 전용 남성 화장품 시장에서는 1998년 수입되기 시작해 일찍 자리를 잡은 비오템 옴므와 남성 전용 브랜드로 독립 런칭 된 아라미스 랩 시리즈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랑콤 옴므의 경우에는 2004년 하반기에 국내 출시 돼 아직 성장기에 있다. 백화점의 남성 화장품은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고가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어 시세이도 맨 등 새로운 브랜드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국외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은 브랜드들이 한국의 남성 화장품 시장에 구름처럼 몰리고 있다. 비록 비오템 옴므가 현재 리딩 브랜드이기는 하지만 충분한 위협요인이 될 수 있다. 아라미스를 제외한 경쟁자들은 비오템과 비슷하게 여성 화장품 브랜드 카운터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는, 남성들이 화장품을 구매하는데 하나의 장애물로 작용하게 된다. 아직까지 한국 사회에서 화장품 코너는 남성들이 접근하기에 힘든 곳이기 때문이다.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텍스트보다는 관련 이미지파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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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괜찮네여~~
  • orang***
    (2009.03.30 02:21:4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인하대 받아갑니당~
  • greenda***
    (2009.02.13 10:4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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