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일본 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티니와 닛산(NISSAN) 부활의 신화와 CEO 카를로스 곤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카를로스 곤의 `닛산 리바이벌 플랜`의 케이스연구와
향후 극복해야 할 도전에 대해 발표한 PPT입니다

아직 진행중인 닛산재건플랜에 대한 중간평가들과
향후 극복해야 할 과제를 3가지로 정리하여 좋은 점수받은 자료입니다
목차
카를로스 곤의 신화
파산직전의 닛산재건
닛산 재건계획 (Nissan Revival Plan)
카를로스 곤 (Carlos Ghosn) 리더십

닛산 성장둔화와 카를로스 곤에 대한 비판
실적부진(2006)에 대한 압박
개혁의 피로현상
1.지나친 단기성과 목표추구
2.지나친 비용절감 강조
3.CEO의 독단적인 의사결정

르노 닛산의 비판과 전망
SUMMARY
본문내용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CEO
(2001. 타임, CNN)
올해의 기업인 (2002. 포츈Fortune)
일본정부 남수포장
(襤授疱章: 공공의 이익에 기여한 이에게 주는 훈장, 외국인최초)

일본자동차업계 전체가 대약진하는 토양
성장동력을 찾지 못하던 일본경제의 구원자
닛산의 경영개혁은
다른 일본기업들에도 영향, 도요타 혼다등도 경쟁적인 경영혁신 단행


김현진 (위클리조선 2007.07.07 조선일보 산업부)

6840억엔(1999)의 적자
‘기술의 닛산’ 몰락
언론은 닛산을 도쿄대 공학부의 파벌집단으로 묘사

2000 르노社 인수후
카를로스 곤 CEO 임명

2002년말까지 부채7000억엔 삭감목표

목표달성 실패시
전체임원과 함께 사임약속

4200억엔 자산매각
2년간 2만 1000명 감원
20개 판매회사 사장교체
5개 생산공장 폐쇄
20% 구매비용 삭감

참고문헌
마이니치신문 2007.05.21
김현진 (위클리비즈 2007.07.07 조선일보 산업부)
르네상스 (카를로스 곤 자서전)
분게이슌주 2007.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 GM(제너럴모터스), 한국 자동차 기업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 자동차 기업 쌍용자동차, 독일 자동차 기업 폭스바겐,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 일본 자동차 기업 혼다, 닛산
  • 자동차의 Product Life Cycle3. 차별화된 소비자 욕구 지향(소비자 권위 중시)4. 기아의 고객 서비스 제도1) 고객 목소리 제도2) 기아의 국내 서비스 상황3) AS 지원망 세계화Ⅴ. 한국 자동차 기업 쌍용자동차(Ssangyong)Ⅵ. 독일 자동차 기업 폭스바겐Ⅶ. 독일 자동차 기업 메르세데스 벤츠(다임러 벤츠)Ⅷ. 일본 자동차 기업 혼다(HONDA)Ⅸ. 일본 자동차 기업 닛산(NISSAN)1. 긍정적 측면1) 서구성 구조조정의 필요성과 효과 검증2) 능력있는 경영자의 필요성 확

  • 닛산(NISSAN) 기업경영혁신사례
  • #경영학원론 reportNISSAN 학번:성명:Ⅰ.서론그림. 닛산 CI 1.회사 소개 :도요타와 함께 일본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 가는 두 견인차 중의 하나인 닛산의 뿌리는 1914년 카이신샤(Kwaishinsha)의 설립자 하시모도가 만든 순수 국산차 1호인 닷토(DAT)에서 비롯되었고, 그는 닷토를 시작으로 일본의 소형 국민차를 제작하려는 꿈을 갖고 있었다. 그러던 중 1920년대에 일본에 GM, 포드(Ford)와 같은 외국 제작사들이 들어와 시장을 잠식하기

  •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
  • 닛산의 카를로스 곤, GE의 잭 웰치 회장은 그들의 뛰어난 경영 능력으로 지금의 그 회사들을 가능케 만들었다. 그리고 유통업체인 월마트와 세븐일레븐은 고객 중심주의 경영 철학을 펼쳐 경쟁 업체를 누르고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우선 월마트는 우리 회사는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인생을 풍요롭게 만든다. 이밖의 모든 것은 부차적이다. 라고 경영 이념을 못박고, Everyday L

  • [경영학원론] NISSAN 자동차의 경영전략 사례
  • 자동차 ‘Blue Bird’를 생산, 일본 내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음 1960미국 닛산 자동차 회사 설립 1961멕시코 닛산 자동차 회사 설립 1972생산누계 1000만대 돌파 1984영국 닛산 자동차제조회사 설립 1999Renault社와의 제휴(Nissan의 주식 36.8%보유)1914년 카이신샤의 설립자 카시모토가 만든 순수 일본차 1호 DAT로 부터 NISSAN의 역사가 시작됨Nissan의 연혁Renault Nissan1999년 프랑스의 Renault社가 일본 Nissan社 주식의 36.8%를 인수하고 경영권을 인도받음Nissan의 위

  • [국제마케팅] 세계자동차시장 마케팅전략
  • 자동차 시장의 위기가 팽배한 만큼 종래의 극적인 전략으로 위험을 극복한 과거의 자동차 회사 CEO의 전략과 회사의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기로 한다.본 론1. 다임클라이슬러 소개다임러크라이슬러는 1998년 독일 다임러벤츠가 미국 크라이슬러를 합병하면서 탄생했다. 2000년, 디터 제체는 크라이슬러 사장에 부임해 연간 10억 달러의 적자에 허덕이던 기업을 불과 2년 만에 흑자로 전환시키면서 르노닛산그룹 카를로스 곤 회장과 함께 ‘기업회생 전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