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e비즈니스]쇼핑몰 1위 탈환을 위한 `인터파크` 인터넷마케팅 전략방안(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6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팀원 전원이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조사목적

2. 인터파크 소개
(1) 인터파크 개요
(2) 조직도
(3) 인터파크 현황

3. 인터파크의 위기원인

4. 쇼핑몰 1위 탈환을 위한 인터파크 전략목표
(1) 각 전문몰별 1위 달성
(2) 공격적 마케팅
(3) 저가정책

5. 전략실행 세부방안
(1) 인지도 상승을 위한 광고실시
(2) 무료배송서비스
(3) SWOT분석

6. 느낀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 개설 노하우 보유
- 네티즌 욕구에 맞는 전략 적절한 실행 능력 발휘
- 서비스 부분 투자 강화,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 독특한 사업 포트폴리오 구조 유지

(2) 약점 (Weakness)
- 자금력 취약과 낮은 수익성
- 다양한 장점의 사업 포트폴리오 구성이 취약, 요인 대두
- 수익성 위주의 사업을 펼치지 못하는 취약점

(3) 기회 (Opportunity)
- 인터넷 쇼핑몰 시장 규모의 급성장
- 상품의 원가 대비 판매가 비율(마진율) 상승 지속
- 향후 인터넷 쇼핑몰 시장 19조원 규모로 성장 전망

(4) 위협 (Threat)
- 전자상거래 확산으로 범죄, 보안 문제의 심각
- 경쟁 업체간 생존 경쟁
- 장기적인 불황에 따른 소비 위축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텍스트보다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우왕~~완전 굳~!!
  • heave***
    (2009.11.30 14:09:2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redwin***
    (2009.02.11 00:36:45)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좋은 자료네요~잘 참고하였습니다.
  • co***
    (2008.12.17 15:53:11)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마케팅에 노력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이는 글로벌 마케팅에 여러 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글로벌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인력과 자원의 효율적 활용에 따른 비용 절감일 것이다. 글로벌 마케팅을 도입하면 여러 나라의 복잡한 마케팅 부서를 통합함으로써 인건비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촉진 전략을 표준화함으로써 광고, 판촉물과 포장 제작에 관련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 두번째의 장점은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마케팅의

  • [서비스 마케팅] G마켓의 SWOT,STP,7P 성공전략 분석(A+)
  • 1위 자리라도 쉽게 바뀔 수 있다는 걸 확실하게 보여주었다. 1위를 탈환했다는데 의의를 두고 현실에 안주한다면 G마켓도 제 2의 옥션이 될 수 있다. 따라서 G마켓 또한 경쟁업체들의 전망과 전략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지속적인 판매자 유치와 구매자의 재방문을 위해서 발 빠르게 움직이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존 사업 아이템의 보완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어쨌든 옥션과 지마켓 모두에겐 성실한 Provider 공급, 상표권 보호를 위한 노력 등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인터넷 보급의 확대로 한국 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마케팅이 가능한 상황이므로 이런 기회를 활용한다면, 글로벌 전략의 성공 요인이 될 것이다.4)Threat미샤의 니치 마케팅이 성공을 함으로서 시장이 커지자 미샤와 유사한 화장품 기업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이런 기업들도 인해 시장의 파이가 줄어들고, 미샤의 M/S가 줄어들 가능성이 있어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다. 또한 타기업과의 차별화 부족으로 미샤를 고집해야할 이유를 만들지 못하고

  • [경영전략] 다음 daum 커뮤니케이션즈 경영전략
  • 1위를 탈환할 방법을 모색하게 되었다. 2. 회사 개요프랑스 파리 제 6대학에서 인지과학분야로 박사과정을 마칠 무렵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이재웅 사장은 처음엔 다양한 온라인 정보와 콘텐츠를 통해 웹사이트 방문자수를 늘리면 온라인 광고주들을 모을 수 있으리라는 단순한 비즈니스 모델로 (주)다음을 창업하였다. 1995년 창업 당시는 국내의 인터넷 인프라가 아직 미비하였고 인터넷 사용자 수도 부족하여 초기 구상과는 달리 온라인 서비스보다는

  •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
  • 인터넷 사업자들과의 경쟁도 심화되고 있다. 예를 들면, 쇼핑부문을 보면 NHN의 지식쇼핑과 다음의 d&shop이 확대되면서 전문인터넷쇼핑몰인 인터파크나 엘지이숍과의 경쟁도 격화되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엔씨가 속한 온라인게임 업계는 인터넷업계와는 별도 영역으로 간주되면서 NHN과 다음이 인터넷업계 1위 자리를 놓고 경쟁을 벌여왔으나 NHN이 다음과의 격차를 벌리면서 앞서 나간데다 게임업계와의 영역구분이 의미를 잃으면서 엔씨가 NHN의 맞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