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과 현황분석 케이스 발표 PPT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코리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2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패션업계의 마지막 블루오션이라 불리우는
아웃도어 시장의 급성장과 빅3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현재 시장상황과
향후의 성장방향에 대한 케이스 분석발표 PPT입니다
- 목차
-
SUMMARY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과 특징
빅3 브랜드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코리아)
후발경쟁 브랜드
아웃도어 시장성장 요인
향후 아웃도어 시장전망
- 본문내용
-
*아웃도어 시장 - 부익부빈익빈
상위 5개 브랜드의 매출액 점유율: 60% 이상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 블랙야크, 컬럼비아스포츠 등)
선두 업체들은 연평균 30~40%씩 성장
중소 후발 업체 경쟁 치열
시장 조사와 디자인에 투자할 여력이 없는
저가 브랜드는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위클리조선 사회 매거진. 2008.06.03)
*노스페이스
매출: 3600억원 (2008. 추산)
5년 연속 30% 성장 (2002 ~ )
부모가 입어보고 품질이 좋다고 느껴 자녀들에게도 사 주게
되어 노스페이스 재킷은 남자 중·고등학생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고, 배낭은 무거운 책을 많이 들고 다니는 공대생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졌다. 박영석 대장 등 유명 산악인의
등정 지원을 하면서 ‘극한 상황에서도 입기에 편하다’는
이미지를 심어 줬다
- 참고문헌
-
통계청. 2002~2006 국내기업의 의류생산액
김윤희 (헤럴드경제. 2008.11.07)
김철주 (골드윈코리아 전무. 위클리조선. 2008.06.03)
강미현 (아시아경제. 2008.06.02)
김남석 (문화일보. 2008. 10. 07)
강미선 (머니투데이. 2008.05.15)
진성기 (매일경제 2008.11.07)
박용학 (블랙야크 전략기획팀 부장)
자료평가
- 신문기사 요약본이네요. 앞으로는 이런 자료 안올렸음 하네요.
- mareinter***
(2012.04.27 10:38: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재무관리_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A+] 기업가정신과 창의적 사고 중간대체 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 가족치료를 시작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정 영역을 설명하시오
- [A++레포트중소기업성공사례] 락앤락의 성공사례 조사연구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