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과 현황분석 케이스 발표 PPT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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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12.1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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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패션업계의 마지막 블루오션이라 불리우는
아웃도어 시장의 급성장과 빅3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현재 시장상황과
향후의 성장방향에 대한 케이스 분석발표 PPT입니다
목차
SUMMARY
아웃도어 시장의 성장과 특징
빅3 브랜드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코리아)
후발경쟁 브랜드
아웃도어 시장성장 요인
향후 아웃도어 시장전망
본문내용
*아웃도어 시장 - 부익부빈익빈
상위 5개 브랜드의 매출액 점유율: 60% 이상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K2, 블랙야크, 컬럼비아스포츠 등)

선두 업체들은 연평균 30~40%씩 성장
중소 후발 업체 경쟁 치열
시장 조사와 디자인에 투자할 여력이 없는
저가 브랜드는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위클리조선 사회 매거진. 2008.06.03)

*노스페이스
매출: 3600억원 (2008. 추산)
5년 연속 30% 성장 (2002 ~ )

부모가 입어보고 품질이 좋다고 느껴 자녀들에게도 사 주게
되어 노스페이스 재킷은 남자 중·고등학생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고, 배낭은 무거운 책을 많이 들고 다니는 공대생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졌다. 박영석 대장 등 유명 산악인의
등정 지원을 하면서 ‘극한 상황에서도 입기에 편하다’는
이미지를 심어 줬다
참고문헌
통계청. 2002~2006 국내기업의 의류생산액
김윤희 (헤럴드경제. 2008.11.07)
김철주 (골드윈코리아 전무. 위클리조선. 2008.06.03)
강미현 (아시아경제. 2008.06.02)
김남석 (문화일보. 2008. 10. 07)
강미선 (머니투데이. 2008.05.15)
진성기 (매일경제 2008.11.07)
박용학 (블랙야크 전략기획팀 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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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문기사 요약본이네요. 앞으로는 이런 자료 안올렸음 하네요.
  • mareinter***
    (2012.04.27 10:3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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