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스포츠 마케팅사례분석및 new 마케팅전략제안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서론

2. 나이키 소개

(1) ‘나이키’라는 브랜드
(2) ‘나이키’의 광고
(3) ‘나이키’의 제품과 매출
(4) ‘나이키’의 현 상황

3. 상황분석: 산업구조분석

(1) 산업 내(내부시장) 경쟁강도
(2) 구매자의 교섭력
(3) 공급자의 교섭력
(4) 잠재진입자의 위협(진입장벽)
(5) 대체재의 위협

4. SWOT매트릭스 분석 및 전략

4-1.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2. 전략의 수립
(1) T/W 전략
(2) O/W전략
(3) O/S전략

5. STP 전략분석

(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
① 연령
② 사회경제계층
(2) 표적시장의 선정 (Targeting)
① 러닝을 즐기는 인구
② 생활체육회 인구
(3) 위상정립 (Positioning)
①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최고의 품질
② 수많은 매장과 고(高)가격

6. 마케팅믹스 4P전략
(1) 상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
① 아웃소싱
② 전자 상거래에서의 아웃소싱
③ NIKE의 세계화 전략 (글로벌 유통망 확보)
(4) 촉진 (Promotion)
① 광고
② 이벤트

7.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본문내용
: 최근 운동인구에 있어서 여성의 비율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여성들도 이제 운동이라는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운동을 하더라도 그간 신경을 쓰지 않았던 장비에 관심을 두고 있다. 특히 요가와 필라테스가 인기가 많은데 여성 전문 제품의 구색을 넓게 가져가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여성들의 체육활동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실시해야 할 것이다.
한 가지 방법으로는 나이키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무료 요가강좌를 들 수 있다. 유명 요가강사를 섭외하여 이를 프로모션 하고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언제나 쉽게 요가를 무료로 배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또한 이미 생산 하고 있는 요가 매트와 피트니스 상품에 대해서도 제품의 구색을 넓히며 여성들의 불만이었던 투박한 디자인을 보완하여 여성들이 소유하고 싶을 만한 디자인을 갖추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