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일본 최대의 인터넷 기업 라쿠텐(Rakuten.Inc) 수익모델 &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Index -

Ⅰ.서론
1장. 선정 이유
2장. 회사 소개
3장. SWOT분석


Ⅱ.본론
4장. 현재사업 현황
<1>낙천 시장
<2>낙천 비즈니스
<3>낙천 여행


Ⅲ.결론
5장. 수익모델 & 성공전략
6장. 문제점
7장. 앞으로의 라쿠텐
8장. 평가


본문내용
Ⅰ. 서론
1장. 선정 이유
◈ 세계 제일의 인터넷 서비스 기업을 목표로 하는,
현 일본최대의 인터넷기업.
◈ “그 어떤 쇼핑몰과도 비교치 말아라!!!”
일본 인터넷 쇼핑몰 시장의 약70%를 차지하고 있는 라쿠텐이치바.
바로 그 쇼핑몰 사업을 시작으로,
프로야구단까지 거느릴 정도로 성장한 대기업.
◈ 인터넷기반 위주의 사업을 펼치면서 다방면으로 진출해 성공을 거두었고,
앞으로도 계속 성장해 나갈, 디지털강국 일본에서 인정받는 가장 성공한 EC기업.
하 지만 우리에게는 낯설은 기업 - “낙천 주식회사 : 라쿠텐” -
★그래서, 저희 12조가 여러분께...
이 엄청난 기업 “라쿠텐”을
E-business 성공사례 기업으로써 발표하고자 합니다.

2장. 회사소개
세계제일의 인터넷서비스 기업을 목표로 하는 현 일본 최대의 온라인 기업
낙천주식회사(Rakuten,Inc.)
♠ 설 립 : 1997년 2월 7일.
♠ 창립자 & 현 대표이사 : 미키타니 히로시
♠ 낙천시장개설 : 1997년5월 1일.
♠ 주식장외상장 : 2000년4월19일.
♠ 자 본 금 : 107,294백만엔(2006년12월31일 기준). - 8천500억원
♠ 종업원수 : 단체-1,131명(2007년3월31일 현재)
연결-3,242명(2007년3월31일 현재)
※임원을 제외한 계약사원을 포함한 재적자 기초.
참고문헌
ㆍhttp://www.rakuten.co.jp : 라쿠텐 웹 사이트.
ㆍMIRAE-ASSET RESEARCH : By analyst정우철 & 박세진
ㆍhttp://business.rakuten.co.jp : 낙천 비즈니스 웹 사이트.
ㆍhttp://travel.rakuten.co.jp : 라쿠텐 트래블(낙천 여행)
ㆍhttp://logintourism.com : 한국관광공사 세션발표(라쿠텐트래블-요코미조 히데아키 본부장편)
ㆍhttp://business.rakuten.co.jp : 낙천 비즈니스 웹 사이트.
ㆍhttp://www.zdnet.co.kr : 라쿠텐 「전략 프로후」소개.
ㆍhttp://www.hatena.co.kr/323 : 일본 최대의 쇼핑몰 라쿠텐을 바짝 뒤쫓는 야후재팬
ㆍhttp://www.hatena.co.kr/305 : 라쿠텐, FAST SEARCH와 손잡고 모바일 검색시장에 진출.
ㆍhttp://logintourism.com : 한국관광공사 세션발표(라쿠텐트래블-요코미조 히데아키 본부장편)
ㆍ일본 인터넷 수익모델을 벗겨라 : 조장은,J & Network [공]지음.서울: 더난, 2001.
ㆍB2B 전략과 모델 : 폴 티머스 지음; 이석주 옮김. 서울: 물푸레, 200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조금 오래된거라 좀 부족하네요..참고하겠습니다.
  • kimjunil***
    (2010.05.23 15:35:38)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NHN 성공요인 경영분석
  • 기업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NHN은 미래를 위해 성장성에 한계가 있는 국내시장에서 벗어나 이미 진출을 시작한 인도네시아와 일본뿐만 아니라 시장 잠재력이 보다 큰 시장인 중국으로의 진출로 사업의 글로벌화를 꾀하고 있으며, 기존 웹 위주의 사업을 무선인터넷(모바일)과 TV에 연결하는 등 사업 다각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NHN이 있기까지의 년도 별 NHN 활동 및 환경 분석과 NHN을 일궈낸 다양한 전략을 알아보면서 NHN의 성공요인과 혁신적

  • [일본통상론] 일본의 전자상거래 분석을 통한 한국의 대응대책
  • 일본의 B2B 및 B2C의 경제적 비중 변화5.일본사례로 본 e-business 성공 전략①고객 위주로 Value Chain의 효율화②모든 기업이 유통 포탈 지향 ③고객에게 친숙한 비즈니스 모델로 차별성 추구④Total Solution 능력 제고⑤지식기반 e-business 지향6.기업 간(B to B) 전자상거래 현황1)히타치(日立)그룹①일본 굴지의 전자전기관련 업체인 히타치(日立)그룹은 최근 히다치제작소를 중심으로 그룹계열 1,100개사와 공동으로 인터넷을 통한 부품재료조달정책인 기

  • [아마존 글로벌전략 사례분석] 아마존닷컴 기업분석과 SWOT분석,성공요인분석과 아마존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일본,중국) 사례연구및 시사점
  • 전략 중 하나인 ‘당일배송’이 가능하게 됐다.5. 아마존 일본진출 성공사례(1) 아마존 일본진출배경 아마존의 일본 진출 배경으로는 첫째로 더욱 큰 시장을 공략하고자 하는 아주 기본적인 욕구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더 이상 미국 시장은 성장을 위한 시장이기보다는 수정을 위한 관리의 시장이 되고 있다. 어떤 기업이던지 지속 성장을 원하면 세계 시장의 문을 두드리지 않을 수 없었던 것이다. 아마존의 이비즈니스를 시작하면서부터

  • Rakuten 중국진출 실패사례 분석
  • Rakuten 중국진출 실패사례 분석목차Ⅰ. 들어가며Ⅱ. 본론Ⅲ. 마치며연구목적라쿠텐 기업소개중국시장 분석진출전략 분석실패원인 분석들어가며연구목적전자상거래 시장의 확대와 기업들의 해외진출 확대(알리바바, 아마존)→ 시장경쟁의 심화일본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라쿠텐의 중국진출실패실패원인을 경쟁기업 간의 비교들 통해 연구 Rakuten기업소개일본 최대 전자상거래 및 인터넷 기업1997년 2월 현재 CEO인 히로시 미키나니가 설립R

  • NHN 가치평가 레포트
  • 기업 중 시장가치 1위 기업으로 발돋움하였으며, 국내 인터넷 포털 사이트 분야 최대기업으로 성장하였다. 국내 시장의 성공을 기반으로 일본과 중국에 진출하였으며 미국 시장개척 계획을 수립하는 등 해외진출 역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네이버의 선전으로 전세계 인터넷 산업의 신흥강자로 부상한 구글조차 국내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인터넷 포털산업의 재편: 네이버의 전략적 혁신, 2007. 2 - 박철순, 이준만, 하송(2) 회사 연혁 NH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