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가치평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평가대상기업

2. 회사현황 분석

(1) 회사개요

(2) 회사 연혁

3. 산업분석

(1) 산업의 특성

(2) 산업현황 및 규모

(3) 경쟁력 분석
① 검색서비스

(4) 최근 추세 및 특징

(5) 전망

4. 추정재무제표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5. 가치평가기법의 적용

(1) 평가기법의 선정

(2) 선정 이유

(3) 기각 이유

6. 현금흐름할인방식의 적용

(1) 기본개념

(2) 자본비용 및 성장률

① 당기순이익

② 자기자본

③ 배당금

④ ROE

⑤ FCFE 성장률 추정

⑥ FCFF 성장률 추정

7. 상대가치평가방식의 적용

8. 결과의 종합 및 한계점

본문내용
3. 산업분석

(1) 산업의 특성

- 인터넷포털산업의 특성 인터넷포털산업의 특성과 경쟁정책적 시사점, 2008 - 공정거래위원회
은 크게 4가지를 들 수 있다.
① 기업의 선점효과 : 기술력, 성장성, 수익성 등 핵심 경쟁력을 보유하고 시장에 먼저 진입하는 사업자의 선점효과가 강하여 상위 사업자가 시장을 과점하는 특성이 강함 - 시장이 정착되기 전에는 자유로운 진입이 가능하였고 현재도 별다른 진입장벽이 없으나 현실적으로 선점효과로 인해 진입하더라도 시장정착이 쉽지 않은 상황

② 고부가가치산업 : 오프라인 산업과 달리 원가, 물류, 유동비용을 수반하는 형태가 아니며, 다양한 서비스 확대가 가능한 고부가가치 산업

③ 문화적 파급력과 뉴미디어 기능 : 인터넷포털은 온라인상의 문화 형성에 빠른 파급력이 있으며, 전통적인 미디어산업을 대체하는 뉴미디어로서의 기능을 수행

④ 이용자층의 양분성 : 인터넷포털산업의 이용자층은 해당 사이트 이용에 따른 충성도가 높은 고정 이용자층과 자신의 선호에 따라 여러 사이트를 이용하는 부동 이용자층으로 양분됨(부동 이용자층은 10대들이 많으며, 연령이 높을수록 고정 이용자층을 형성)

(2) 산업현황 및 규모

① 국내인터넷 이용률 현황 인터넷통계정보검색시스템 http://isis.nida.or.kr/ - 한국인터넷진흥원


- 국내 인터넷 이용자수는 꾸준히 증가하여 점차 완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인터넷 인프라 산업성장보다는 망을 활용하는 컨텐츠 산업의 성장이 상대적으로 활발할 것으로 보인다.

② 인터넷활용산업 매출액 현황 정보통신산업월보,연보, 2008.3 -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 인터넷활용산업에서 콘텐츠제공서비스로 분류된 인터넷포털산업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그 증가세는 점차 감소하고 있지만 당분간 고속 성장세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③ 온라인 광고 산업 2008년 상반기 광고비 분석을 통한 2008년 인터넷 광고비 예측, 2008.9.12 - (사)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


- 전체 광고 시장에서 온라인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NHN의 광고 사업 증가에 긍정적인 부분이다.

④ 디스플레이 광고 2008년 상반기 광고비 분석을 통한 2008년 인터넷 광고비 예측, 2008.9.12 - (사)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


- 한정된 공간으로 제약받는 디스플레이 광고시장은 점차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 NHN의 2008년 수익에서 12%를 차지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는 웹페이지 상에서 게재할 공간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향후에도 비슷한 매출액을 유지하고 전체 수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점차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⑤ 인터넷 검색광고 상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경영전략
  • nhn%3Farticleid=290코참비즈 http://www.korchambiz.net/불고기브라더스 http://www.bulgogibros.com/커매닉코리아 www.kermanigkorea.com/세븐스프링스 http://www.sevensprings.co.kr/T.G.I.프라이데이스는 홈페이지 www.tgif.co.kr-출처논문-김준완,Porter의 경쟁전략과 Miles와 Snow의 전략유형으로 본 세 기업의 경영전략,2006년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FRIDAYS 마케팅 전략 사례,2007년-출처기사-신한카드-아웃백,디시뉴스, 2010/05/18 빕스 꼼짝마 턱밑까지

  • [서비스경영론] NHN 네이버 서비스경영사례
  • NHN사의 사원 채용 공고를 보면 일단 공통 자격요건이 학력제한이 없고,성의 차별이 없고, 나이의 제한이 없다고 되어있다. 학력과 성별 나이보다 개인의 능력과 창의적이고 혁신적 마인드의 소유자를 선호하는 것이다. 다음은 NHN사의 직원들에 대한 처우에 관한 내용이다. - 목표관리는 매 반기별로 연간 2회 이루어지며, 평가기간 중의 업무 실적 및 업무 수행과정을 동시에 평가 하고 있습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연2회 인센티브를 책정하게 됩니다.

  • [고부갈등의 심각성과 해결방안] 고부갈등의 원인과 특징 및 고부갈등의 영향
  • 세계일보 (2013.03.19 20:20:46)http://www.segye.com/Articles/NEWS/SOCIETY/Article.asp?aid=20130319004825&subctg1=&subctg2=&OutUrl=naver- 주간동아 (2008.05.21 07:54)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37&aid=0000005132- EBS 고부가 달라졌어요, 내 아들의 여자 편 (2012.07.18.일 방송)- 박정희,『고부관계의 심리학(대한민국의 당당한 며느리)』, 2008, 학지사 , pp.119~154

  • [고부갈등의 심각성과 해결방안] 고부갈등의 원인과 특징 및 고부갈등의 영향, 고부갈등의 해결방안
  • 세계일보 (2013.03.19 20:20:46)http://www.segye.com/Articles/NEWS/SOCIETY/Article.asp?aid=20130319004825&subctg1=&subctg2=&OutUrl=naver- 주간동아 (2008.05.21 07:54)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37&aid=0000005132- EBS 고부가 달라졌어요, 내 아들의 여자 편 (2012.07.18.일 방송)- 박정희,『고부관계의 심리학(대한민국의 당당한 며느리)』, 2008, 학지사 , pp.119~154

  • [인적자원관리, HRM] NHN의 인적자원관리
  • NHN의 방침이다. 결과에 대한 피드백은 한 부서뿐만이 아니라 관련된 모든 부서가 공유.(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대규모 조직답지 않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도 NHN의 내부 경쟁력에 포함- 서비스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커뮤니케이션 외에도 회사에 대한 의견 개진이 자유로우면도 즉각적임. 모든 의견이 게시판에 올라오는데 직원들의 의견이 어느 순간 모두 반영될 정도로 커뮤니케이션이 신속.사업과 회사에 대한 의견 개진에는 상하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