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GE의 6시그마 구축전략과 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30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GE 소개
2. 6시그마 소개
3. GE의 6시그마 도입
4. GE의 6시그마 구축전략
5. GE의 6시그마 구축성과
6.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시그마는 원래 통계학 용어로 평균값을 중심으로 흩어진 정도, 표준편차’를 의미하며 품질관리에서는 시그마가 제품 품질수준을 표시하는 척도로 사용된다. 즉 6시그마는 100만개의 제품 중 3.4개만이 불량품(거의 무결함)을 의미하는 것이다.
챔피온 : 6시그마 철학을 이해하고 전개하며 실행을 책임지는 임원급
마스터 블랙벨트(MBB) : 6시그마 기법을 선도하는 교사
블랙벨트(BB) : 혁신적인 개선을 이룩하기 위한 강한 관심과 통계학의 소질을 갖춘 전문가
그린벨트(GB) : 해당업무의 실무자, MAIC의 개선단계를 실행
대시보드 : 고객이 생산자의 품질특성을 평가하는 도구
스코어카드 : 채점 표에 해당하는 말로 내부적인 관리 도구
즉 대시보드의 눈 금이 개선된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프로젝트 단계
별로 내부적으로 측정항목을 정해 진행 정도를 파악하는 도구
전체적으로 비용과 매출액은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밀접한 관계를 이루고 있으며 이 중에서 비용은 서비스 매출액에 가장 많은 영향
총 매출액에 많은 영향을 끼쳤으며 마지막으로 제품 매출액에 영향
세 상관계수 사이에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으며 결국 세 변수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음
- 참고문헌
-
www.ge.com
www.6sig.com
www.sixsigma.org
www.seri.org
GE 혁신과 성장의 비밀 - 윌리엄 로스차일드, 최권영 역, 가산출판, 2008
서비스 이노베이션 엔진, 6 시그마 - 노재범, 삼성경제연구소, 2005
The GE Work-Out - 론 애쉬케나스, 이태복 역, 물푸레, 2002
6시그마란 무엇인가? - 피터 팬드, 심현택 역, 물푸레, 2002
잭 웰치와 GE 방식 - 로버트 슬레이터, 강석진 역, 물푸레, 2000
6시그마 기업혁명 - 마이클 해리, 안영진 역, 김영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