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 p&g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세계진출전략
3. 한국진출전략
4. 사회공헌 및 시사점
5. 결 론
6.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 업 소 개
Global P&G 기업연혁

1980 : 매출액 100억불 달성 
1983 : 여성 생리용품 위스퍼(Whisper)와 올웨이즈(Always) 출시 
1989 : Noxwell사 인수로 미용 및 화장품 사업 진출 
1992 : 세계 여성 생리용품 시장 매출 1위 달성 
1993 : 매출액 300억불 달성, 팬틴 세계 샴푸 시장 매출 1위 달성 
1998 : Organization 2005 계획 발표 
2003 : Fortune지 선정 '블루리본기업'에 유일하게 7개 부문에 모두 선정
2004 : Wella 인수합병
2005 : Gillette 인수합병

Global P&G 발전과정

1. 터다지기

2. 다각화 시대

3. 세계화 시대

P&G사의 실천이념(Principles)


외부 상황 이해에 역점을 둔다.
- 우리는 소비자와 그들이 원하는 욕구를 누구보다 깊이 이해한다.
- 우리는 시장에서 우리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제품, 포장 및 개념을 창조하
고 제공한다.
- 우리는 우리의 고객 및 공급업자와 밀접하게 상호 생산적인 관계를 만들어 간다.
- 우리는 모범 기업시민이다.
개인의 전문적인 능력을 소중히 여긴다.
- 우리는 우리 자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까지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모든 개인의
책무라고 믿는다.
- 우리는 탁월한 전문 지식의 숙련과 업무 수행을 장려하고 기대한다.
최고를 추구한다.
- 우리는 회사의 전략적 분야 전체에 대하여 최고의 노력을 기울인다.
- 우리는 우리의 업적을 사내외의 최고 수준에 비추어 엄밀히 평가한다.
- 우리는 성공은 물론 실패에도 배울 것이 있다고 믿는다.
서로 협력하고 의존하는 것을 생활화 한다.
- 우리는 부서, 카테고리, 지역을 초월하여 신용과 신뢰를 갖고 상호 협력하여 일한다.
- 우리는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를 재적용하여 얻은 결과에 자부심을 갖는다.
- 우리는 경영 이념 달성에 공헌할 수 있는 고객, 공급업자, 대학, 정부 등 모든 관계
자와 원만한 관계를 이루어 나간다.

참고문헌
브랜드제국 P&G 저자 : 프레더릭 댈즐, 2005

Winning with the P&G99 : 찰스 L. 데커, 2003

P&G power : 찰스 L. 데커, 2002


www.fortune.com 포츈
www.pg.co.kr P&G 코리아
www.google.co.kr 구글
www.naver.com 네이버
www.lgeri.com LG 경제연구원
www.forbes.com 포브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크루즈 경영론] 컨벤션 크루즈
  • 랴오닝성 랴오둥반도 남단에 위치하며 35개 민족이 모여 거주→ 젊고 현대적인 도시 경관과 로맨틱한 해변 풍경이 조화를이룬 항구도시다4. 기항지한중일 정상회담을 가정일본1. 후쿠오카→ 규슈 북서부에 있는 도시로 규슈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추적 관리도시4. 기항지한중일 정상회담을 가정일본2. 오키나와→ 나하에서 북쪽으로22km떨어진 오키나와 섬 중앙부에 위치→ 휴양관광도시로 탈바꿈5. SWOT 분석 & 결론S WO T✔SWOT분석THE END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에는 추락의 계단이 될 것이다. 현대는, 97년 세계 최초의 하이브리드자동차 프리우스를 출시하며 친환경 이미지와 첨단기술력의 이미지로 우뚝 선 도요타의 전략과 현황을 분석하여 현재 시장에 맞게 하이브리드 자동차 마케팅 전략을 구성해야 한다. 현대차가 90년대 중반 하이브리드자동차 개발에 뛰어든 이후 2009년 상용화 계획을 세우고 분주히 움직이고 있지만 세계 선두권과의 격차는 큰 편이다. 하지만 친환경 차 연구개발(R&D)에 많은 투자

  • 인문어학 국제정치경제
  • 국제정치경제론:이론과 실제 박경서 P,27~28 국제정치경제의 연구대상 첫째, 국제무역이야말로 국제정치경제의 가장 주된 연구대상이다. 국제무역만큼 국제정치에 영향을 미치고 또 받는 경제문제도 없으며, 본격적인 글로벌시장의 등장은 무역질서가 곧 세계질서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주제로 발전하고 있다. 지난 50여년 동안 세계경제는 여섯배의 성장을 이룩한데 비하여 교역량은 무려 14배가 증가하였으며 세계총생산(G제)에서 수출이 차지

  • [마케팅] 맥카페(McCafe)의 원두커피 브랜드 확립 및 수익 창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기업이라 하더라도 쉽게 살아남지 못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이다. 이 때 맥도날드는 자신 있게 커피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맥도날드는 많은 장점을 가진 기업이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점포수를 보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고, 브랜드 가치 평가 회사인 INTERBRAND에 따르면 2009년 기준, 세계 6위에 Rank 되어 있을 만큼의 대기업이다. 하지만, 그들이 과연 커피시장에서도 그러한 강세를 유지 할 수 있을까?먼저 답부터 내리자면, 현재까지는 OK라고 할 수

  • [마케팅]`라네즈` 화장품 마케팅전략과 촉진전략 분석
  • 목 차Ⅰ. 기업분석기업소개 및 연혁기업이념 및 비전국제사업 현황주력제품소개(LANEIGE)Ⅱ. 산업분석화장품 시장의 환경분석산업매력도 분석 화장품 시장의 변화화장품 시장의 전망경쟁사분석Ⅲ. 마케팅분석4P’s분석SWOT 분석 SWOT분석을 통한 핵심역량 분석 Ⅳ. 경쟁사분석기업소개 및 연혁주력제품 소개3. 매출액분석 비교4. SWOT분석 비교5. 4P’s 분석 비교6. 핵심역량분석 비교Ⅴ. IMC관리촉진조직촉진예산광고판매촉진상호작용-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