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학] 홍익대학교 논리와 사고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논리와 사고 A+과제 입니다.
매학기 과제가 일치하는것으로 알고 잇습니다.
목차에서 일차하는지 확인하시고 받아가세요
목차
p56 예제문

1)주제어와 주제, 그리고 논거와 결론 찾아 적고 수업 때 왜 즉 설명을 적을 것-
2)예제문을 다른 문장, 단어, 형태로 하지만 의미는 그래도 고쳐 글을 재구성할 것
3)예제문과는 반대되는 내용의 예제문을 적을 것

4)반대 예제문에 대하여 주제어와 주제 그리고 논거와 결론을 찾아 적고 수업 때 하듯이 왜 즉 설명을 적을 것.

p66 연습문제

1)주제어와 주제, 그리고 논거와 결론 찾아 적고, 수업 때 왜 즉 설명을 적을 것

2)예제문을 다른 문장, 단어, 형태로 하지만 의미는 그대로 고쳐 글을 재구성 할 것

3)예제문과는 반대되는 내용의 예제문을 적을 것

4)반대 예제문에 대하여 주제어와 주제 그리고 논거와 결론을 찾아 적고 수업 때 하듯이 왜 즉, 설명을 적을 것.
p67연습문제 4번

1)주제어와 주제, 그리고 논거와 결론 찾아 적고 수업 때 왜 즉 설명을 적을 것-

2)예제문을 다른 문장, 단어, 형태로 하지만 의미는 그대로 고쳐 글을 재구성 할 것
(3)예제문과는 반대되는 내용의 예제문을 적을 것
4)반대 예제문에 대하여 주제어와 주제 그리고 논거와 결론을 찾아 적고 수업 때 하듯이 왜 즉, 설명을 적을 것.

p67연습문제 5번

1)주제어와 주제, 그리고 논거와 결론 찾아 적고 수업 때 왜 즉 설명을 적을 것-

2)예제문을 다른 문장, 단어, 형태로 하지만 의미는 그대로 고쳐 글을 재구성 할 것
3)예제문과는 반대되는 내용의 예제문을 적을 것

(4)반대 예제문에 대하여 주제어와 주제 그리고 논거와 결론을 찾아 적고 수업 때 하듯이 왜 즉, 설명을 적을 것.
본문내용
p56 예제문

1)주제어와 주제, 그리고 논거와 결론 찾아 적고 수업 때 왜 즉 설명을 적을 것-

주제는 “실수보다 더 무서운 것은 없다”이다.
여기서 필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인류에서 비참한 어떤 것이 상태를 야기하는 것인가 하는 것인데 필자는 실수가 불의, 간통, 살인, 위증 심지어 억압과 같은 아주 충격적인 사례들보다도 비참한 현 상태를 더 악화시킬 수도 있다고 보고 있다.
즉 이글의 주제어는 “실수”로 볼 수 있다.
앞서 말한 충격적인 사례들은 이제까지의 사례들로 예견하거나 예견할 수 있지만 실수는 예측이나 예견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비참한 현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다는 논거를 제시하고 있다.
논거에 따른 결론은 실수로 인한 불행은 더 큰 불행을 초래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수업시간 때 는 처음에 이글을 접할 때 무슨 말인지 이해가 잘 되지 않았지만, 교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살인 등의 범죄는 이제까지 범죄자들이 저질렀던 행동성향을 통해 예견 예측하여 예방할 수 있고 일어나더라도 현 상태를 더 악화시키진 않겠지만, 실수는 생각지 못한 부분에서 큰 장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에 실수가 더 큰 불행을 초래할 수도 있다고 말씀하신 걸 보고 글이 이해가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문장재구성의 예시였습니다 잘봤습니다.
  • ngus3***
    (2014.12.01 01:54:32)
회원 추천자료
  • 인공지능AI의 현황, 사례 및 전망 분석
  • 홍익법학 제17권 제4호, 홍익대학교 법학연구소, 2016.• 이강윤․김준혁, 인공지능 왓슨 기술과 보건의료의 적용, 한국 IBM 왓슨 사업본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학과, 2016.•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미국의 인공지능 기술 R&D 추진 동향, 해외ICT R&D 정책동향, 2015.• 최예림․김관호, 인공지능 개요 및 적용 사례, Industrial Engineering Magazine, 2016.• 최진석 외, 제4차 산업혁명과 가치중심 HRD, HRD Korea conference, 2017.• 한재권, 로봇과 인공지능의 현

  • 어린이청소년자료론 -명화 관련 지식정보책
  • 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에서 그림을 전공하고, 같은 대학원 미학과에서 미술이론을 공부하였다. 1984년 의 기자를 거쳐 편집장을 지냈으며, 1999년 를 창간, 현재까지 편집주간으로 일하고 있다. 미술언론을 이끌고 지켜온 한국 미술계의 대표적인 저널리스트이다. 그동안 일제강점기와 남북분단의 한국미술사를 재조명하는 많은 글을 발표하였다. 일본 국제교류기금 장학금을 받고 도쿄에서 미술사를 연구 하였으며, 신영연구기금

  • [기독교교육] 기독교교육의 예술적 접근
  • 대학교대학원, 1983)김지영,『효과적인 교육실행을 위한 교사의 탐구와 역할에 관한 연구 : 포스트모더니즘 관점에서의 미술교육을 중 심으로』,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박상진, “기독교교육에 있어서 지식, 신념, 신앙에 관한 연구 : 통합적 기독교교육학의 가능성 탐색”(미간행 석사학 위논문,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 1987) 박상진, “포스트모던 기독교교육의 가능성 모색: 머리의 교육에서 마음의 교육으로,”『장신논단』, 제18호(2002

  • 교육철학 총정리
  • 논리학과 순수수학의 원리적 지식이 이에 해당한다.③ 경험적 지식☢ 사물에 대한 관찰을 통해 획득되는 지식으로 자연과학적 지식이나, 사회과학적 지식이 이에 해당된다.④ 권위적 지식☢ 그 분야의 전문가나 그들이 쓴 책에 의해 보증이 되는 지식을 말한다.(2) 지식의 형태에 따른 분류① 방법적 지식❶ 방법적 지식이란 ∼을 할 줄 안다(know how) 는 것으로 과정적 지식 이라고도 한다.❷ 이는 해야 할 과제의 절차나 방법을 아는 것을 뜻하는

  • 태권도교육철학의 개념과 내용에 관한 고찰
  • 대학교 출판국 김경희 외(1999), 교육학, 서울: 학지사 김대식 외(1987), 태권도지도이론, 서울: 나남 金善陽(1976), 敎育哲學, 서울: 敎文社 金英宇외 4인(1998) 敎育史敎育哲學, 서울: 교육과학사 김오중 역 질레 저(1985), 스포츠의 역사, 서울: 삼성미술문화재단 변용황,박승희 역, 池田梁 著(1986), 리이스퍼브릭스쿨, 서울: 대한교과서 석지현(1985), 선(禪)으로 가는 길, 서울: 일지사 세계태권도연맹(2000.1.), 보관 문서자료 孫仁銖(1994),敎育史 敎育哲學, 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