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페덱스(FedEx)의 서비스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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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FedEx 서비스전략
6. 시 사 점
본문내용
• 항공 교통과 지상 교통을 통해 화물, 문서 등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최대의 물류 특송 서비스 업체

• 하루에 320만개 이상의 화물을 처리하며 전 세계 220개국, 138,000명 이상의
종업원과 50,000 개 이상의 지역의 사무소, 671여대의 항공기 그리고
41,000여대의 차량을 운용하고 있음.

• 전 세계 국민 총생산액의 90%를 생산하는 지역들을 대상으로 24~48시간
안에 신속하게 배달하는 국제간 특송 물류 배달 서비스를 제공
(Door-to-Door 서비스로 연결)

• 배송문제로 트러블이 발생할 경우 운임 전액 환불제 시행

• 현재 국제 물류 배송 업계 자체 내에 최대의 항공 운항 노선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업체로 자리 잡음.

1980년대 중반

Fedex Powership이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과거10년간 핵심업무에 전자상거래를 활용해왔다. Fedex Powership은 Fedex의 컴퓨터와 주요 고객들을 접속시키는 창구역할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서 고객의 담당직원이 집배주문을 Fedex Powership 단말기에 입력하면 각 서류작업을 자동으로 처리할 뿐만 아니라 주문처리현황도 전자적 방식으로 확인 가능하다.
참고문헌
www.fedex.co.kr
www.fedex.com
www.kola.or.kr
www.kclca.or.kr
www.hli.re.kr
www.elogis.bi
www.klnews.co.k
페덱스방식 - 마단비를라, 고려닷컴, 2007
마케팅 전쟁 - 알 리스, 비즈니스북스, 2006
물류 아웃소싱 산업의 현황과 전망 - 라이터스 편집부, 2005
CEO와 고객이 함께 읽는 고객만족 마케팅 - 계도원, 좋은책만들기, 2004
짐 콜린스의 경영전략 - 제임스 콜린스, 위즈덤하우스,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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