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한국형,벤처,사업,경영] [경영]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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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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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브랜드 후광의 법칙
2.브랜드 확장 용이성의 법칙
3.보편성 추구의 법칙
4.타인정보 의존의 법칙
5.인적판매 효과의 법칙
6.입소문 중시의 법칙
7.품격 지향의 법칙
8.선입견 활성화의 법칙
9.기대수준 관리의 법칙
10.정서 자극의 법칙
11.음향 효과의 법칙
- 본문내용
-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그 동안 많은 마케팅에 관한 신조어들이 등장했으나 별로 인기를 끌지 못하고 대부분사
라졌다.이렇게 된 근본적인 이유는 한국 소비자의 특성에 근거한 마케팅전략이 아니라 외
국에서 들여온 단기성향의 마케팅 수단이었기때문이다.그동안 우리나라 기업들은 외국에
서 유행하는 마케팅 수단들을 우리 나라 실정에 맞게 변형시키기 보다는 그대로 적용하는
경우가 많았다.이러한 외국식 마케팅수단을 맹목적으로 좋은것으로보고 무작정 적용하려
는 태도는 옳지못하다.그동안 국내에서 진행되어 온 여러 가지 소비자 관련 연구들,국내
소비자 대상의 소비패턴등을 분석한결과 여러 공통점들이 나타났다.이러한 우리나라 소비
자 특유의 속성들을 마케팅 상황에 적용하여 분석해보면 우리나라 상황에 맞는 마케팅법
칙이라는 것을 도출할수있다.한국형 마케팅 불변의법칙(한국상황에 맞는,한국 소비자의 특
수성을 바탕으로함)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이 11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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