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제품관리] 신제품 개발과 제품 수명주기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3 / 2019.12.24
- 4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일. 생각하기 - 신제품개발전략
이. 제작하기 - 신제품개발과정
삼. 관리하기 - 신제품개발관리
사. 전략짜기 - 제품수명주기전략
오. 좀더 생각하기 – 부가적으로..
육. 마지막으로
- 본문내용
-
Apple이란 이름의 유래 →
뉴튼이 사과를 보고 만유인력을 떠올렸듯이..
Apple의 R&D = Re-invent
스티브 잡스
세계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
애플
MP3플레이어
아이팟
온라인 음악 서비스
아이튠스
기업이 자체 연구개발 노력으로 만들어낸 독자제품, 개량제품, 보완제품, 새로운 상표
신제품을 개발하는 방법
신제품의 의의
1) 개념
기업자체의 연구개발 산물인 원초제품(original product) + 기존 제품의 수정 제품(product modification)+타사에서는 이미 시판중인 개별기업의 신상표품
2) 정의
미연방 거래의원회
: 기능적으로 중요하거나 상당한 정도의 새로운 제품
일본 과학 기술청
제 5절 신제품 개발
★신제품 개발 방법
① 인수: 회사자체 또는 제품특허를 가지고 있는 다른 회사의 라이센스를 구입하는 것이다. 주요 신제품을 개발하거나 도입하기 위한 비용이 상승함에 따라서 많은 회사는 새로운 것을 만들기보다 기존의 브랜드를 인수한다.
② 자기회사의 연구개발 부서를 신설하여 신제품 개발할 수 있다.
아이디어 창출⇨ 아이디어 스크린⇨ 개념개발과 테스트⇨ 마케팅전략⇨ 사업 분석⇨ 제품개발⇨ 테스트마케팅⇨ 상용화
★ 신제품 개발과정
1. 아이디어 창출
신제품 개발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계획적으로 탐색하는 아이디어의 창출로부터 시작된다.
(1) 내부원천(55%)
-회사의 연구개발을 통한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
-경영층을 중심으로 신제품 아이디어에 대한 집단사고의 방식을 통해 발견한다.
-회사의 영업판매원: 고객과 매일 직접적으로 접촉, 피드백을 통한 아이디어 창출한다.
(2) 고객(28%)
-소비자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욕구와 필요 파악한다.
-회사는 고객에 대한 질문과 불만을 분석함으로써 소비자 문제를 더욱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는 신제품을 개발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